[국제마케팅] 노키아(Nokia) 한국시장 문제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a. Nokia 소개
1. 개관
2. 성공비결
b. 국내 시장으로의 진출
1.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맥못추는 세계최고
3. 실패원인
Ⅲ. 결론
a. Nokia의 대처방안 (현재 그리고 미래..)
b. 우리의 생각
- 본문내용
-
90년대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세계화가 추진되고 무역관세 철폐를 비롯하여 각 종 대외무역의 장벽이 허물어져 자유로운 해외시장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 , 많은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익창출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실행중에 있다. 공장의 현지화를 비롯하여 각 국가의 지역적 특수성을 감안한 상품을 출하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메이져급 스포츠대회에 스폰서가 되어 해외시장 고객들의 마음에 적절한 positionig을 찾아가고 있다.
해외시장진출에 있어서 기업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해당 국가의 문화적인 측면이다. 인간은 한 문화의 틀 안에서 비슷한 행동을 보인다. 또한 대다수의 인간은 다른 문화에 대하여 배타적인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이를 볼 때 기업이 다른 문화권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품의 질(quality)과 가격보다는 그 문화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수단을 찾는 것이 선행되어져야 할 것이다. 제 아무리 상품을 잘 만든다 하더라도 고객의 고려상품군(consideration set)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실패밖에 없는 것이다. 타 문화의 고객 고려상품군에 포함되어지기 위해서는 그 문화를 잘 이해하고 문화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
자료평가
- 별로..
- prote***
(2006.04.13 00:06:1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