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Nokia) 한국시장 문제 극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a. Nokia 소개

1. 개관

2. 성공비결

b. 국내 시장으로의 진출

1.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맥못추는 세계최고

3. 실패원인

Ⅲ. 결론
a. Nokia의 대처방안 (현재 그리고 미래..)

b. 우리의 생각

본문내용
90년대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세계화가 추진되고 무역관세 철폐를 비롯하여 각 종 대외무역의 장벽이 허물어져 자유로운 해외시장진출이 이루어지고 있는 오늘날 , 많은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이익창출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고 실행중에 있다. 공장의 현지화를 비롯하여 각 국가의 지역적 특수성을 감안한 상품을 출하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메이져급 스포츠대회에 스폰서가 되어 해외시장 고객들의 마음에 적절한 positionig을 찾아가고 있다.
해외시장진출에 있어서 기업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해당 국가의 문화적인 측면이다. 인간은 한 문화의 틀 안에서 비슷한 행동을 보인다. 또한 대다수의 인간은 다른 문화에 대하여 배타적인 경향을 보인다고 한다. 이를 볼 때 기업이 다른 문화권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면 상품의 질(quality)과 가격보다는 그 문화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수단을 찾는 것이 선행되어져야 할 것이다. 제 아무리 상품을 잘 만든다 하더라도 고객의 고려상품군(consideration set)에 포함되지 않는다면 실패밖에 없는 것이다. 타 문화의 고객 고려상품군에 포함되어지기 위해서는 그 문화를 잘 이해하고 문화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수행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
  • prote***
    (2006.04.13 00:06:1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노키아의 생존전략
  • 노키아의 상호 관계와 CEO 요르마 올릴라의 성공전략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꾼 노키아의 성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아울러 최근 2003년 이후 한국기업 SAMSUNG의 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휴대폰시장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는 가운데 시장 1위를 유지하기 위한 노키아의 미래전략을 모색해보고 나아가 한국기업에게 시사하는 바는 무엇인지 그리고 한국기업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Ⅱ. 핀란드와 NOKIA1.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이미지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애니콜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1) 애니콜의 문제점2) 극복방안(4) 애니콜 SWOT 분석 1) Opportunity (기회)2) Threat (위협)5. 소비자 분석(1) 미국의 주 소비층(teenager-Y세대)(2) 한국의 주 소비층(Y세대에서 N세대까지) 6.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

  • [인적자원관리] 노키아 사례
  • 인적자원관리차 례1. Nokia case ‘Leveraging global capabilities at Nokia’ 완역 2. Case 요약3. Nokia 社 소개4. Nokia 경영전략1) 2) 5. Nokia 성공요인1) 성공요인(1) 구조조정을 통한 전문화 전략 및 시장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① 다각화 전략에서 전문화 전략으로 전환② 시장 트렌드 예측과 노키아의 디지털 기술력이 조화(2) 업계 최고 수준의 원가경쟁력 유지① 핵심부품 및 SW의 플랫폼화를 통한 고정비 절감② 플랫폼 당 출하량 극대화로 규모의 경제효과

  • 노키아기업분석,노키아마케팅전략,노키아한국시장실패,Nokia,Nokia기업분석
  • 노키아는 시장 차별화 전략을 펴고 있다.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모두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다는 목표다.알맞은 때 알맞은 시장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노키아 브랜드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노키아는 현재 100개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다양한 지역에서 시장의 특성에 맞는 서로 다른 성격의 제품을 판매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특히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는 기업이 노키아(Nokia)다

  • [경영사례] 노키아 성공사례 조사 및 국내 IT의 방향 설정
  • 시장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Keywords : 노키아, 요르마 올릴라, IT, 휴대폰, 모바일, 텔레커뮤니케이션1. 노키아, 그 변화의 시작과 결과“당신들은 어떻게 그런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까?” “Nokia Secret Code, in : Fortune, 08. 05. 2000.벵크 홀름슈트룀은 어떤 회의석상에서 노키아 회장 요르마 올릴라를 보자마자 이런 질문을 던졌다고 한다. 과연 노키아의 성공 비결은 무엇인가? 노키아가 자력으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혜성처럼 국제 주식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