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법규] 싱가포르의 관광법규와 진흥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싱가포르개관
Ⅱ. 본론
1. 싱가포르 관광 정책 추진 체계
조직현황, 조직도, 싱가폴 관광청기능변천
2. 싱가포르 관광 동향
2004관광성과, 관광시장분석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관광정책의 목표
관광정책
마케팅전략
홍보사업
홍보슬로건
관광정책현황
4.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 주요 관광 정책 분석
5. 싱가포르 관광 산업 지원 제도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WTO는 2010년 국제관광객수가 16억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외화획득과 문화․사회적인 파급효과를 겨냥한 각국 간 관광객 유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 같은 경쟁 속에서 싱가포르의 차별화된 해외 관광홍보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 싱가포르의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기업이 마케팅 활동에서 개별 브랜드의 상품 광고와 함께 기업 브랜드 광고를 하듯이, 국가도 개별 캠페인뿐만 아니라 국가 브랜드, 국가 마케팅을 관리하는 것이 하고 있다. 국가 이미지가 관광산업 발전의 키워드가 됨은 누구나 주지하는 사실이다.
이처럼 싱가포르의 세계관광동향에 발맞춘 관광정책을 살펴보며 그에 행해지는 국가 관광홍보 및 마케팅 분석 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1) 관광정책 목표
① 관광중심지로의 발전
② 관광의 중심 그리고 비즈니스 센터, 세계적 수준의 행선지로
③ 흥미로움과 기억에 남을 만한 관광지로
여행객과 관광 투자자들의 지역적인 중심지로
관광투자 전문가의 우수한 지점
아이디어의 네트워크
힘차고 도전전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시아의 따뜻함과 환대로 가득한 도시국가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것 그리고, 과거와 미래가 함께 조화가 이루는 곳
여행객과 비즈니스 사업가들의 지역과 지역을 넘어선 통로 역할
④ 지역적 개발과 풍부한 관광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유일 관광지로서의 세계로
⑤ 싱가포르의 삶의 질 향성과 경제적 번영 추구
- 참고문헌
-
유지영. 외국관광정책사례연구. 2001
한중일 아세안 관광협력에 대한 연구, 한국관광연구원
해외관광청 마케팅 캠페인 사례 보고서, 2004
The Straits Times, 2005. 1. 12
events magazine, 2004. 7월 - 9월
싱가포르 지사, Streats, 2004. 6. 24 인용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3, 3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4, 1
싱가포르관광청,http://www.visitsingapore.or.kr
http://app.stb.com.sg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한국관광연구원, http://www.ktri.re.kr
네이버 www,naver.com, 지식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