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법규] 싱가포르의 관광법규와 진흥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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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싱가포르개관


Ⅱ. 본론

1. 싱가포르 관광 정책 추진 체계
조직현황, 조직도, 싱가폴 관광청기능변천

2. 싱가포르 관광 동향
2004관광성과, 관광시장분석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관광정책의 목표
관광정책
마케팅전략
홍보사업
홍보슬로건
관광정책현황

4. 현재 진행 중인 싱가포르 주요 관광 정책 분석

5. 싱가포르 관광 산업 지원 제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WTO는 2010년 국제관광객수가 16억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외화획득과 문화․사회적인 파급효과를 겨냥한 각국 간 관광객 유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이 같은 경쟁 속에서 싱가포르의 차별화된 해외 관광홍보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 싱가포르의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
기업이 마케팅 활동에서 개별 브랜드의 상품 광고와 함께 기업 브랜드 광고를 하듯이, 국가도 개별 캠페인뿐만 아니라 국가 브랜드, 국가 마케팅을 관리하는 것이 하고 있다. 국가 이미지가 관광산업 발전의 키워드가 됨은 누구나 주지하는 사실이다.
이처럼 싱가포르의 세계관광동향에 발맞춘 관광정책을 살펴보며 그에 행해지는 국가 관광홍보 및 마케팅 분석 에 대해 분석하고자 한다.

3. 싱가포르 관광 정책 동향

1) 관광정책 목표

① 관광중심지로의 발전
② 관광의 중심 그리고 비즈니스 센터, 세계적 수준의 행선지로
③ 흥미로움과 기억에 남을 만한 관광지로
 여행객과 관광 투자자들의 지역적인 중심지로
 관광투자 전문가의 우수한 지점
 아이디어의 네트워크
 힘차고 도전전적이지만 한편으로는 아시아의 따뜻함과 환대로 가득한 도시국가
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것 그리고, 과거와 미래가 함께 조화가 이루는 곳
 여행객과 비즈니스 사업가들의 지역과 지역을 넘어선 통로 역할
④ 지역적 개발과 풍부한 관광 경험을 제공하는 매력적인 유일 관광지로서의 세계로
⑤ 싱가포르의 삶의 질 향성과 경제적 번영 추구
참고문헌
유지영. 외국관광정책사례연구. 2001
한중일 아세안 관광협력에 대한 연구, 한국관광연구원
해외관광청 마케팅 캠페인 사례 보고서, 2004
The Straits Times, 2005. 1. 12
events magazine, 2004. 7월 - 9월
싱가포르 지사, Streats, 2004. 6. 24 인용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3, 3
주요국 관광정책 및 NTO현황, 한국관광공사, 2004, 1
싱가포르관광청,http://www.visitsingapore.or.kr
http://app.stb.com.sg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한국관광연구원, http://www.ktri.re.kr
네이버 www,naver.com,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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