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한국방송통신대 부설 종합교육연수원 기관 탐방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기본 현황
1. 방송통신대 종합교육연수원 연혁
2. 조직 현황
3. 교육과정 현황
Ⅱ. 종합교육연수원의 가치체계 분석
1. 사명 및 비전
2. 세부과제
3. 정체성
Ⅲ. 원격교육연수원 교육과정 특성 분석
1. 교육내용
2. 교육 방법
3. 평가 방법
Ⅲ. 원격교육연수원 경영 분석
1. 원격교육연수원의 교육과정 관리
2. 원격연수원의 인사관리
3. 원격연수원의 조직관리
4. 행 ․ 재정적 지원체계
Ⅳ. 종합 분석

본문내용
Ⅱ. 종합교육연수원의 가치체계 분석

1. 사명 및 비전

본 연수원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걸 맞는 교원의 전문성과 능력계발을 위한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교육발전과 교원의 자아실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세부과제

종합교육연수원이 사명과 경영 목적을 실행하기 위한 세부 과제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로 교원들의 계속적인 계발과 성취 방안을 강구하는 질 높은 연수 프로그램을 계속 개발 하여 세계 수준의 교원연수기관으로서 자리 매김한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지역 대학에 다양한 교원연수 프로그램 지원하고 지역 대학 간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 Idea Pool 구성을 기초로 하여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본 연수원의 연구프로젝트의 성과물과 다른 연수기관의 자료, 연구원의 연구자료 및 신문과 잡지 등의 각종 자료들을 통해 Idea Pool을 구성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습니다. 이때 think-tank 기능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통합 교육 기반을 단단히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원격 교육이 대부분 online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원격영상강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대학을 중심으로 offline 교육을 활성화하여 online-offline 이 동시에 잘 이루어지는 통합교육 기반을 조성해야한다는 점에 역점을 두어 세부 과제를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더 알아듣기 쉽게 도표를 사용하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했더라면 더 좋았을 듯 싶습니다.
  • jdal***
    (2006.06.21 03:46:57)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
  • Chapter 8. 교육제도 및 행정조직제 1절 교육법규모든 법규는 교육제도의 기초가 되며, 학교제도는 교육법규에 의해 공인된다. 6-3-3-4제를 근간으로 하는 우리나라 학제도 관계 법규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교육법규와 제도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1. 교육법의 개념과 성격․교육법이란 교육에 관한 법 규범 또는 교육행정에 관한 법규를 통칭한다. 교육법은 교육과 법이라는 두 개의 용어로 성립한다.․교육이란 인간의 성장 가능성이 최

  • [공무원교육 훈련의 중요성] 한국 공무원 교육 및 외국의 공무원 교육 비교 분석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위주로 고찰
  • 교육조 최종 보고서공무원 교육 훈련의 중요성(한국 공무원 교육 및 외국의 공무원 교육 비교 분석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위주로 고찰)머 릿 말이 보고서를 내기로 결심하기까지상당히 망설이지 않을수없었다. 오랫동안 같이 고생한 결과가 과연 이 한권의 종이 묶음에 다 들어갈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어서였다. 정기적으로 13여회에 걸친 조별모임과, 앞산 등산, 오가며 마주칠 때마다 나눴던 발표에 대한 대화들이 불어오는 겨울바람을 타고 스

  • [평생교육경영] 평생교육기관의 평가
  • 12장 평생교육기관의 평가제 1절 평가에 관한 기본 개념1. 측정과 평가측정은 측정도구의 신뢰성과 객관성이 중요시되고, 그 절차나 방법의 표준화과 요구 된다.측정과정에 있어서 가치판단이 개재하면 객관성을 유지할 수 없다. 이 관점에서는 측정의 도구가 더 중요시되고, 누가 측정하든지 그 결과가 동일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측정을 하는 인간의 가치관과 판단력, 역할은 별로 중요시되지 않는다. 이와 대조적으로 평가는 통찰력과 판단력을 포

  • 한국 노인교육의 태동과 진행과정 및 현실파악과 고찰
  • 한국노인교육의 태동과 변천차 례1. 들어가는 말 / 42. 한국노인교육의 태동 / 51) 노인교육을 하게 된 동기 / 52) 노인교육을 하게 된 배경 / 5(1) 출생과정 / 5(2) 초등학교시절 / 5(3) 중학교시절 / 6(4) 고등학교시절 / 7(5) 대학시절과 노인대학을 설립하기까지 / 83. 한국노인교육의 변천 / 111) 1970년대 노인교육 / 112) 1980년대 노인교육 / 133) 1990년대 노인교육 / 134) 2000년대 노인교육 / 144. 한국노인교육기관 / 161) 한국노인교육기관의 운영주체 / 162)

  •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제작인력 육성방안
  •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제작인력 육성방안목 차1. 서론2. 방송환경의 변화 및 인력양성의 중요성3.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 제작인력 수요 전망4. 방송인력 연수현황 및 문제점1) 방송연수 현황 2) 방송인 연수에서의 문제점5. 방송예비인력 교육현황과 문제점1) 대학에서의 방송교육 2) 사설 및 공공 방송교육기관3) 공익연수기관 6. 방송 제작인력 육성방안1) 방송전문인 연수 및 재교육에 관한 제언 2) 방송 예비인력 육성방안7. 결론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