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론] 삼성전자 PR과 구조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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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Ⅱ. 본론
PR이란 무엇인가
(1) PR의 정의
(2) PR모형
(3) PR수행과정
(4) 홍보와 PR, 광고와 PR 어떻게 다른가
(5) PR의 기능 및 효과
(7) PR조직과 운영

삼성전자, 그 거대한 신화
1. 기업소개 및 연혁
2. 경영철학
3. 시장 점유율 및 매출
4. 삼성전자의 강점
-1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
-2 조직의 대응 능력
-3 우수 인재 포진
-4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5 이건희 리더십
-6 현황분석

삼성전자의 PR조직 운영실태
1. 삼성전자 조직도
(1)전체 조직도
(2)삼성전자 홍보팀 조직도
2. 삼성전자 홍보팀의 특성
3. 전략프로그램
(1) 언론관계
(2) 사원관계
(3) 지역관계
(4) 소비자관계
4. 위기관리

국제기업으로서의 삼성전자와 국제 PR전략
1. 삼성, 초우량기업을 향한 첫 걸음 -
1) 국제조직의 정의와 특징
2)삼성전자의 해외 PR 조직 구성
2. 삼성전자의 국제 PR조직의 특징
3. 삼성 전자의 국제 PR조직에 대한 학문적 접근
4.삼성전자의 국제 PR 전략 사례

Ⅳ. 결론
본문내용
Ⅱ. 본론

PR이란 무엇인가

PR의 범주를 어디까지로 할 것인가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리기는 어렵다. 광고를 단지 카피라이팅이나 매체구매, 시장조사라고 정의할 수 없듯이, PR을 홍보나 언론로비활동이나 위기관리로 정의할 수 없다. 다만 여기서는 PR을 총괄적으로 논의하고 각 이론들의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기로 하겠다.

(1) PR의 정의

‘PR’이란 한 조직과 그 조직의 공중들 사이에서 커뮤니케이션, 이해, 용인, 협조 등 상호간 공통적인 것들을 마련하고 유지하는 것을 돕는 관리 기능으로서, 문제점이나 이슈들의 관리에 참여하고, 공중들의 의견에 반응하거나 공중들의 의견을 만들어 가는 지속적인 경영 관리를 돕고, 공중들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는 경영 관리의 책임을 규정하고 강화하며, 변화를 따라가거나 변화를 활용하는 지속적인 경영 노력을 지원하며, 추세를 조기 발견하여 조기 경보 시스템으로서 지원하며, 주요 수단으로서 조사나 윤리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법들을 사용한다.
그림에서 제시하는 바와 같이 특정 조직은 조직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에 노출되고 적응하며 성장, 소멸해간다. 이렇듯 조직 밖의 다양한 환경을 특정한 관계자(stakeholder)의 개념을 구체화하여 설명하고 있는 것이 그림1)이다. 사실 단순한 대언론관계로 이해되는 퍼블리시티나 Press Agency기능이 PR영역의 전부로 여겨지던 시대는 그리 오래된 과거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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