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MISSHA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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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 Consumer Analysis

4. Current Marketing Strategy of MISSHA

5. Research Analysis

6. Our Recommendation

7. References / Team members

본문내용
연구조사 배경
미샤 브랜드의 출시 및 성장
미샤는 2000년 뷰티넷의 화장품 브랜드로 출시되어
“Quality Base”라는 기치아래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 개척
성공적인 브랜드 도입이후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음

화장품 시장 환경 변화 및 경쟁 심화
하지만 미샤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성장곡선을 타고, 성숙기로 접어들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위협/경쟁요인이 존재
현 상황에서 미샤가 경쟁우위를 점하고 차별화 전략 실행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고
Market leader가 되기 위해서는 현재의 브랜드 위치와 시장환경, 소비자행동 분석 등이 필요함
이러한 분석을 통해 현 마케팅 전략을 수정/보완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그 배경이 되는 기초자료가 필요

조사 목적

현재의 경쟁환경에서 미샤가 보다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고, 계속하여 성장해 나가기 위해 요구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전략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기초자료를 수집/분석하여 제공하는 것

소비자행동 분석
(인지/선호도, 브랜드 태도, 구매만족도, 불만족과 이유, 라이프 스타일)
경쟁브랜드 분석 (인지/선호도, 브랜드 태도, 구매만족도, 재구매 의향)
-새로운 수요 파악
-미샤 소비자들의 특성과 경쟁 브랜드 분석을 통해 현재 미샤 브랜드 위치와
강점, 약점을 파악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 경쟁/시장확대/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단/중기적 목표 실현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실행
참고문헌
Naresh K. Malhotra, Marketing Research, 2004
임종원, 조호연, 신종칠, 마케팅조사론, 법문사, 2003
이명호, 안상형, 경영경제 통계학, 박영사, 2004
조인호, SAS 강좌와 통계 컨설팅, 영진닷컴,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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