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올림푸스(디지털카메라)의 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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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역사
올림푸스(주)

II. 본 론
- 제 품 (Product)
<우리나라의 상황>
<현지화 전략>
1) 디자인
2) 성능
3) 인물촬영에 뛰어난 성능
4) 생활방수에 뛰어난 디지털카메라

- 가 격 (Price)
<우리나라의 상황>
<현지화 전략>
1) 표준 가격제 도입
2) 정품 인증제 도입
3)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
4) 가격 선도자

- 유 통 (Place)
<우리나라의 상황>
<현지화 전략>
1) 유통구조의 개선
2) on-off라인의 유기적인 통합을 통한 다양한 판매채널 구축
3) Show-room(올림푸스 존)개설
4) Door To Door 제도를 통한 차별화된 A/S 유통망 구축

- 촉 진 (Promotion)
<우리나라의 상황>
<현지화 전략>
1) 최초의 TV광고 실시
2) 감성적인 광고
3) 현지 토착화 정책 및 활동
4) 다양한 C0-MARKETING / PPL MARKETING 실시
5) 아시아 시장으로의 확장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역사

디지털 카메라는 신속하고 빠르게 영상을 담아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개발 초기에는 비싼 가격으로 인해 폭 넓게 보급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90년대 초 당시 국내에서 디지털카메라의 가격이 신문사진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었던 전문가용 고급 카메라의 10대 값이 넘는 2천만원 상당의 고가였기 때문이다. 이후 기술적인 발전이 거듭된 결과, 원가가 절감되고 가격이 낮아지면서 1998년 이후부터 신문기자들의 사용을 시작으로 수요가 점차 일반인들에게까지 확산 되었다. 하지만 2000년 이전까지의 디지털카메라의 시장은 아직 어느 누구도 발을 디디지 않은 무주공산이었을 뿐이었다.

도입기의 국내 디지털카메라 시장을 한층 끌어올려준 일등공신은 바로 ‘www.Dcinside.com 과 ’www.Cyworld.com' 이다. 이 두 웹 사이트는 현재 인터넷 유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공통점 외에도 ‘디지털 카메라’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2001년 9월에 서비스가 시작된 싸이월드는 디지털 사진을 회원들이 원하는 대로 사진 파일을 업로드 시킬 수 있고, 자신을 아는 사람들이나 불특정 다수의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그 사진들을 공개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줌으로써 디지털 카메라의 보편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
2001년부터 본격적으로 열린 한국 디지털카메라 시장은 외국의 카메라 제조 전문 업체들에게는 금으로 가득한 광산이나 다름이 없었다. 또한 소위 ‘얼리 어답터(Early Adapter)’라고 불려지는 한국 시장은 충분한 매력이 있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디지털 카메라 제조업체들은 앞 다투어 진출한다.
이후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은 카메라의 소형화, 용량의 대형화, 고화질화 등의 기술발전에 힘입어 고속의 성장세를 유지 하여 그 수요가, 2001년 25만대, 2002년 43만대, 2003년 85만대에 이르렀고 2004년에는 전년대비 약 66.7% 증가한 140만대로 시장 규모 약 6,400억원에 이르렀다.
현재 디지털카메라는 휴대폰과 더불어 요즘 젊은이들의 필수품 중 하나로 자리잡을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하다. 휴대폰에 디지털 카메라가 내장된 제품이 시장의 40%정도를 형성하고 있는 것도 그 인기의 반증이라고 할 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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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혁신제품의 유통사례를 찾는데 아니네요, 레포트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해 주면 구매후 실망을 안할 텐테
  • popop***
    (2012.04.05 11:2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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