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기획론] 퓨어린 한방생리대 `예지미인` 매출증대를 위한 MPR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1단계 : 문제 진단 >
< 2단계 : 상황 분석 >
1. 자사 분석
2. 제품 분석
3. 시장 분석
4. 타사 분석 (유한킴벌리와 P&G)
5. ‘퓨어린’의 현재 및 미래의 문제점
6. MPR목표 설정(조사 전 가설정)
< 3단계 : Survey Research 수행 >
< 4단계 : MPR 목표 설정 및 전략 설정 >
< 5단계 : 세부사항 기획 >
< 6단계 : 정리 >
- 본문내용
-
< 1단계 : 문제 진단 >
* 문제진단 - 여성용품(생리대)에는 현재 종류가 매우 다양한 가운데, 일부 유명회사들의 제품만이 시장을 독점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시중의 여러 제품들이 흡수력과 착용감을 위주로한 제품개발과 함께 이미지에 치중한 광고를 통해 제품을 알리고 있다. 이에 '한방'이라는 새로운 아이템과 함께 출시된 '예지미인'이라는 여성용품이 있다는 것을 접하게 되었다.
* 문제발견 - '예지미인'이라는 생리대는 현재 인기 연예인 '옥주현'을 선두로 내세워, '미안하다, 바꿨다.'라는 카피와 함께 광고화 되고 있다. 그러나 '예지미인'이라는 제품은 대중들에게 어느 정도 인식이 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성용품계에 있어서 그 매출에는 커다란 변화가 없다. 다시말해, 알고는 있지만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이에 '예지미인'이라는 제품이 인지도가 충분하면서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현상에 대해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했다.
* MPR프로그램 기획의 필요성 제기 - 광고를 통해 제품에 대한 인지도는 충분한 가운데, 그것을 매출로 연장시키는 데에 있어서 효과적인 MPR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파일 뭘로 만든거에요? 왜 '알 수 없는 형식의 파일입니다' 만 뜨는건지
- vivid***
(2009.06.09 03:10: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