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진로소주 경영전략 - 국내 및 국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기업 소개
Ⅱ 국내에서의 진로
1 SWOT 분석
2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3 참이슬의 성공 요인
Ⅲ 국외에서의 진로(1)-일본
Ⅳ 국외에서의 진로(2)-중국과 일본
Ⅴ결론
- 본문내용
-
1. SWOT 분석
Strenth
1. 기업의 인지도 매우 높음
- 소주 하면 ‘진로’
2. 매우 높은 시장점유율
3. 소주시장은 경기 타지 않음
4. 저도수의 소주
- 소비자 취향 만족
Weakness
1. 경쟁사(Green)보다 뒤늦게 출시
- 소주의 신개념 도입 늦어짐
2. 특정 계층이 주 고객
3. 자사 제품의 시장 점유율 높음
4. 경쟁사에 비해 자금력 부족
5. 기업 이미지 실추
Opportunity
1. 소주에 대한 인식 변화
2. 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
3. 신세대가 주축
4. IMF 이후 수출 매출 신장
2_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관리
제품의 3대 원칙: Important, Impact,
Specification
여과공정에서 차별화 가능성 모색
: 대나무 숯 여과 방법 발견
① 제품의 속성
: 깨끗한 이미지, 진로의 후광효과
② 패키지
③ 시제품 제작 - Sample 제작 및 Test
(2) 가격관리
: 침투가격전략
3. 참이슬의 국내 성공요인 분석
1_영업 전략
(1) 밑바닥 시장부터 공략
(2) 시장단위별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
2_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
3_참이슬 세대 구축
(1) 광고를 통한 참이슬 세대의 맑고 깨끗한 모습
(2) 신조어 “참이슬 세대” 탄생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여성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주개발
(5) SPORTS TEAM과 연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