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진로소주 경영전략 - 국내 및 국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기업 소개

Ⅱ 국내에서의 진로
1 SWOT 분석
2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3 참이슬의 성공 요인

Ⅲ 국외에서의 진로(1)-일본

Ⅳ 국외에서의 진로(2)-중국과 일본

Ⅴ결론

본문내용
1. SWOT 분석
Strenth
1. 기업의 인지도 매우 높음
- 소주 하면 ‘진로’
2. 매우 높은 시장점유율
3. 소주시장은 경기 타지 않음
4. 저도수의 소주
- 소비자 취향 만족

Weakness
1. 경쟁사(Green)보다 뒤늦게 출시
- 소주의 신개념 도입 늦어짐
2. 특정 계층이 주 고객
3. 자사 제품의 시장 점유율 높음
4. 경쟁사에 비해 자금력 부족
5. 기업 이미지 실추

Opportunity
1. 소주에 대한 인식 변화
2. 적절한 소주세대의 교체시기
3. 신세대가 주축
4. IMF 이후 수출 매출 신장

2_마케팅 믹스 전략

(1) 제품 관리
제품의 3대 원칙: Important, Impact,
Specification
여과공정에서 차별화 가능성 모색
: 대나무 숯 여과 방법 발견
① 제품의 속성
: 깨끗한 이미지, 진로의 후광효과
② 패키지
③ 시제품 제작 - Sample 제작 및 Test
(2) 가격관리
: 침투가격전략

3. 참이슬의 국내 성공요인 분석

1_영업 전략

(1) 밑바닥 시장부터 공략
(2) 시장단위별 철저한 차별화 전략을 구사

2_직원의 사명감 부여 전략

3_참이슬 세대 구축
(1) 광고를 통한 참이슬 세대의 맑고 깨끗한 모습
(2) 신조어 “참이슬 세대” 탄생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여성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주개발
(5) SPORTS TEAM과 연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소주시장 환경변화에 따른 `참이슬`의 전략적 방향 고찰
  • 소주 시장의 현황◇ 현재 국내 주류시장의 현황과 소주시장의 성장성에 대해 살펴본다.◇ 지역구도를 보이는 소주시장 점유율◇ 소주시장에서 진로(참이슬)의 입지는 어떠한가?2. “참이슬” 성장과정◇ 소주시장의 난공불락의 성 참이슬의 성장과정을 알아본다.◇ 4P 분석으로 본 참이슬의 기존전략3. “참이슬” SWOT분석◇ (주)진로와 참이슬을 둘러싼 경영환경을 SWOT분석하고 신규전략수립의 토대로 삼는다.4. 강력한 위협들◇ 만년 2위 두산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해외진출 성공사례
  • 및 혁신제품의 초기 채택자들의 호의적 태도 및 구전효과를 제고시켰다. 또한 고가격 전략을 통한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였고, 가시마 주류와 반영구적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신뢰관계를 구축함으로 신용도롤 높일 수 있었으며, 진로JAPAN에게 절대적 경영을 위임함으로 현지의 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 즉각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내용요약본론결론적으로 진로소주가 일본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으로는 일본 내소주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및 혁신제품의 초기 채택자들의 호의적 태도 및 구전효과를 제고시켰다. 또한 고가격 전략을 통한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였고, 가시마 주류와 반영구적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신뢰관계를 구축함으로 신용도롤 높일 수 있었으며, 진로JAPAN에게 절대적 경영을 위임함으로 현지의 시장 환경변화에 능동적, 즉각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내용요약본론결론적으로 진로소주가 일본시장에서 성공하게 된 요인으로는 일본 내소주

  • 진로의 데코마스 전략
  • 진로의 데코마스 전략목 차Ⅰ 서 론1. 데코마스의 개념 2. 데코마스의 도입 시기와 이유Ⅱ 본 론1. 진로의 회사소개 및 회사연혁2. 진로 Symbol의 변천과 의미3. 진로의 CI 변천사Ⅲ 결 론1. CI 변경으로 인한 효과Ⅰ 서 론1. 데코마스(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전략이란?데코마스 전략은 비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우리말로 번역하면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통합’이라는 뜻이며 CI(composite index)라

  • [마케팅]조선맥주 맥주성공사례
  • 전략우리는 조선 맥주의 S.W.O.T를 크게 위협/약점과 기회/강점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았다. 표Ⅲ-7정부정책 분야주류시장 분야경 쟁 사당사 내부요인위협/약점- 제조면허 개방- 주류시장 개방- 주류산업 조정주세법 개정주세율 조정- 경쟁사 증가- 경쟁제품 증가- PLC 단축- 한계이익율 감소- OB사 소주시장 진입- 진로사 맥주시장 진입- 외국 마케팅 및 제조기술 도입- 제품력 미비- 유통력 열악- M/S 저조- 종업원 사기저하- 가정용 맥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