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브랜드를 세계로-한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코리아 브랜드
1. 국가 브랜드
2. Why?
3. 국가 브랜딩 사례
4. 국가 브랜드 강화 방안
Ⅱ.한류 마 케팅
1. 한류란?
2. 경제적효과
Ⅲ.국가브랜드 구축
-한류마케팅
1. 현 한류 현상의 문제점
2. 전략
- 본문내용
-
1. 국가 브랜드
국가에 대해 형성된 국민 의식의 총체
주관적 성격 (What I think I am)
특정 국가에 대해 형성된 외부 인식의 총체
주관적 성격 (What you think I am)
의도적으로 심어주고자 기획된 상징체계
객관적 성격 (Visual Identity)
국가 브랜드 역할
- 기업 브랜드와의 상호 후광효과
-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관광 산업 연계
- 투자 대상으로써의 국가브랜드 이미지
2.1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민간 외교의 역할
-한국에 대한 바이어들의 이미지 상승효과
2.2 문화 콘텐츠를 통한 효과 – 배용준
-한일 양국에서 창출한 부가가치
2조 3천억원!!
-관광객 증가 18만 7000명
-DVD,OST,욘사마 3종세트,CF수입등
-일본 뿐 아니라 한류 열풍이 분 중국어권,
동남아권 국가들까지 포함한 경제적 효과
3조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