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브랜드를 세계로-한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코리아 브랜드
1. 국가 브랜드
2. Why?
3. 국가 브랜딩 사례
4. 국가 브랜드 강화 방안

Ⅱ.한류 마 케팅
1. 한류란?
2. 경제적효과

Ⅲ.국가브랜드 구축
-한류마케팅
1. 현 한류 현상의 문제점
2. 전략


본문내용
1. 국가 브랜드

국가에 대해 형성된 국민 의식의 총체
주관적 성격 (What I think I am)

특정 국가에 대해 형성된 외부 인식의 총체
주관적 성격 (What you think I am)

의도적으로 심어주고자 기획된 상징체계
객관적 성격 (Visual Identity)

국가 브랜드 역할
- 기업 브랜드와의 상호 후광효과
-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관광 산업 연계
- 투자 대상으로써의 국가브랜드 이미지

2.1 국가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
-민간 외교의 역할
-한국에 대한 바이어들의 이미지 상승효과


2.2 문화 콘텐츠를 통한 효과 – 배용준

-한일 양국에서 창출한 부가가치
2조 3천억원!!
-관광객 증가 18만 7000명
-DVD,OST,욘사마 3종세트,CF수입등

-일본 뿐 아니라 한류 열풍이 분 중국어권,
동남아권 국가들까지 포함한 경제적 효과
3조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제주신라호텔의 경영 전략
  • 마케팅 전략제시STEP.3 컨셉과 포지셔닝 Concept. Heavenly holiday Positioning. 최고급. 천국과 같은 휴가. 이국적임. More than your imagine.*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제시STEP.4 마케팅 계획 수립 International brand name 획득- 2010년 12월 부터 samsung 브랜드 네이밍을 이용, 중국 대도시부터 마케팅 활동 시작. 국내 브랜드인 신라 호텔은 해외의 대형 체인 호텔과 경쟁 하기에 인지도

  • [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세계 굴지의 MNC그룹들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면서 먼저 베트남 시장에서 선발 주자로 시장을 선점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98년 갑자기 불어닥친 IMF 위기로 인해 시장 진입 단계부터 비용의 부담을 갖고 출발했다. 사업의 존폐 방향을 끝에 두고 절치부심한 끝에 LGVINA는 신규 브랜드의 런칭 비용을 줄이는 대신 기존의화장품에서 구축한 브랜드 로열티를 생활 용품 제품에도 활용하는 전략을 세웠다. 그 결과 지난 해 는 현

  • 스타마케팅과 한류를 통한 외래 관광객 유치방안-중국과 일본의 한류를 통한 관광산업의 발전
  •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어서, 세계의 의식 속에 남아있는 한국의 왜곡되고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여 새로운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이를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의 구축이 시급히 요구되는 상황에 놓여있다. 그러나 최근 아시아를 중심으로 널리 퍼지고 있는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이미지를 향상시키고, 한류스타마케팅의 새로운 방안으로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과연 한류열풍이 한국관광시장에

  • [국제마케팅 3공통] 국제시장의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시장진입방법 및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 및 가수 싸이
  • 한류 문화의 세계적 유행 국제마케팅에 대한 현황최근 확산되고 있는 K-Pop 등 한류열기가 우리나라 수출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 여건을 개선하는데 긍정적인 작용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중소기업 132개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수출중소기업의 한류활용 마케팅 현황’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류확산을 통하여 한국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면서 국가 브랜드 및 인지도 향상(응답업체의 57.0%), 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해소(55.7%) 등의 긍정적인 효과

  • [기업전략]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의미, 종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조직성장, 국제화,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제휴와 협력, 한류현상,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
  • 한류현상Ⅷ.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의 현지화 사례1. 모토로라의 성장 과정2.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진출 전략1) 모토로라의 설립2) 모토로라 반도체통신(주)설립(1992년 8월)3.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현지화 과정1) 제 1 단계 : 수출2) 제 2 단계 : 직접 판매, 마케팅3) 제 3 단계 : 직접생산(모토로라 코리아, KML)4) 제 4 단계 : 완전 자치5) 제 5 단계 : 범세계적 통합4. 모토로라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 요인Ⅸ. 결론 및 시사점참고문헌Ⅰ. 서론한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