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버카루 진(BUCKAROO청바지) TV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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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한국 청바지 시장의 추이와 버커루 진의 등장
Ⅱ 본론
1. TV광고의 위력
2. 리바이스 사례
1) 리바이스 SWOT분석
2) 리바이스의 TV광고 벤치마킹을 위한 조사
3. 버커루
1) SWOT분석
2) 설문조사를 통한 버커루의 인지도
3) 청바지 TV광고의 키워드 ‘감성’
Ⅲ 결론
- 버커루 TV 광고 Concept -

본문내용
1850년, 재단사 레비스트로스가 텐트나 마차의 덮개로 이용되던 진을 떠올려 투박하고 뻣뻣한 직물로 처음 작업용 바지를 만든 것을 시초로 현재 젊음, 도전 문화적 의미의 위상까지 올라온 청바지는 이제 현대의 빠질 수 없는 고도의 패션 상품이다.
미국에서 한국에 청바지가 선을 보인 것은 1950년, 신세대의 청바지는 순수와 정열, 젊음의 상징했다. 그러다가 편안하고 실용적인 청바지는 연령층이 확대되고 이제는 처음의 이미지와 상징은 사라지고 고가, 개성, 필사적인 차별화만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청바지 시장은 리바이스를 1위로 해외청바지와 국산브랜드의 대결구도가 눈에 띠는 것이 특징이다. 청바지 시장을 선점하는 업체가 10~20대 유행 전체를 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이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하다. 해외 브랜드 일색이던 청바지 시장의 판도를 바꾼 것은 90년대 중반에 혜성처럼 나타난 [닉스]는 해외 브랜드들이 다리가 짧은 한국인 체형에는 잘 맞지 않는다는 점을 간파. 다리가 길어 보이는 청바지를 선보여 시장을 장악했다. 이에 덩달아 등장한 [야], [GV2] 등 국산 브랜드들은 청바지 시장에 [패션 진] 개념을 도입하며 시장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더불어 문정동, 목동, 연신내 일대에 [의류할인 상설매장]이 들어선 것도 바로 이 시기. 세일을 하지 않는 브랜드 청바지를 싼값에 입고 싶어 하는 10대들이 이곳에 몰려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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