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더스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니더스의 간단한 소개
▷유니더스의 회사소개 및 선택배경
▷유니더스의 지금까지의 연혁 + 조직도
유니더스의 기업분석 --- 글로벌 경영과 품질 경영
▷유니더스의 매출과 수익분석 -- 글로벌 경영
▷유니더스의 제품 분석 --- 품질경영
생산 제품 전체 --> 콘돔 제품 분석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개요(why - where - when - how)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
- 재범 매트릭스 사용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간단히 줄이고
▷유니더스의 진출 시기
▷유니더스의 진출 방식---간단히 줄이고

유니더스의 글로벌 전략 분석 --- 집중적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과 방식을 자세히....
시장 - 일반시장 지도와 수주상황표
방식 - 판매전략과 관련 표 편집
- 롱러브의 시판
- 미국과의 계약 체결(2005년 12월~)
- 중국 공장 설립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 사회 ․ 문화적 환경 -- 지성
- 기술적 환경

▷유니더스의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자와 어려움
-경쟁자(최근)
-스왓분석(최근)

본문내용
유니더스의 회사 소개 및 선택 배경
이 보고서에서 다루게 될 기업은 국내에서 콘돔을 제작하는 중소 기업인 유니더스입니다.
유니더스의 연혁을 살펴보면 1973년 주식회사 서흥 산업으로 출발하였으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하던 지난 2000년 상호명을 유니더스(UNIDUS)로 변경 하였습니다. 창업 당시 사원은 130명이었으며 현재에는 240여명이며, 설립 당시 콘돔이라는 한 가지 제품을 생산하였으나 현재에는 콘돔 이외에 전자 및 반도체업체 등에서 작업자가 착용하여 인체로부터 발생하는 정전기, 땀과 같은 불순물 등의 오염으로부터 정밀 제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고무 골무인 지삭크 부문과 의료용 장감, 방호용 고무장감, 가정용 고무장감, 공업용 고무장감 등 장갑 부문, 이러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생산시설을 제작하는 플랜트 등 4가지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니더스가 창립하여 콘돔을 생산하기 시작한 것은 1973년으로 당시 국내 사정은 장발 머리를 잡아 경범죄 처벌을 하던 때였으므로 콘돔이라는 것은 상상 조차 할 수 없었으며, 정부 납품은 이미 국내 선발업체인 동국물산이 독점 계약을 한 상태라 어려운 상황 이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의 콘돔 시장은 거의 형성되지 않았습니다. 유니더스는 이러한 국내 상황으로 인해 국내 시장의 한계를 느끼고 1980년 상공부 수출입 허가를 받은 후 수출에 주력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이에 이번 보고서의 목적인 국내 기업의 외국 진출과 부합한다고 보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생명 해외진출사례
  •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기업글로벌 수준 핵심역량보유글로벌시장 계량하여 새로운 사업영역확장재정적 안정보장안정적이고 선진화된 금융보험 제공효율적,혁신적 경영체제 구축지속적인 주주가치 창출명확,발전지향적 임직원 근무환경조성글로벌 초일류를 향한 “경영의 틀 일류화” 선언기업분석 2. 해외진출 사례발표자 : 박용철핵심해외진출지역핵심해외진출지역-

  • [국제경영] 넥슨(NEXON) 해외진출사례
  • 해외 비지니스 파트너의 대표적 사례특성현지정부의 규제, 문화의 유사성, 고속 온라인 보급, 콘솔게임 부재대응라이선스 → 퍼블리싱 (현지법인x)전망중국 자체 게임의 등장 ↔ 중국 자체 역량의 부재① 시장 특성 현지정부의 규제 등의 진입장벽과 현지합작 파트너와의 트러블, 불법서버 등의 문제보유.중국 온라인게임산업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 중국시장의 특징 들로는

  • [국제경영] 오리온 초코파이 해외진출사례
  • 례(① 국내:차별화/②국외: 세계화, 현지화 추진)초코파이 해외진출 -시 장 인 식 - 수출 마케팅 - 해외시장개척 - 초코파이의 글로벌화 4. 중국진출 -현황 5. 토의사항 목 차목 차1. 기업소개 - 오리온 초코파이1956~1979 / 1980~1989 / 1990~1996 / 1997~2000 / 2001~2007풍국제과 인수동양제과공업㈜ 창설오리온제과 탄생신제품 개발부도위기 극복- 초코파이이양구 회장 복귀미국 펩시사와 합작경영합리화 운동담철곤 사장 취임 후 매출성장가속도최고

  • [국제경영]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
  •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 [국제경영] 코스맥스 해외진출사례
  • 진출사례Global Business 2012.06.07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사례Ⅰ 기업소개Ⅱ 화장품 시장Ⅲ 코스맥스의 해외 진출중국인도네시아Ⅳ 코스맥스의 향후 전략Overview1위로 비상하기 위한 발걸음코스맥스해외진출가례Ⅰ기업소개코스맥스소개 설립1992 . 11 대표이사 이 경 수 , 송 철 헌주요사업 화장품 연구/개발/생산주요제품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기능성화장품핵심가치 환경경영나눔경영창의혁신프로페셔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