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한솥도시락 시장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솥 도시락’ 조사 결과 보고서
Part 1. 조사배경 및 목적
Part 2. 2차자료 및 `정성적 조사

Part.3 정량조사분석
1. 밥먹는 장소 선택 시 고려요인 (빈도분석)
2. 스페이스이용자의 성향분석(판별분석)
3. 스페이스이용자의 성향분석(판별분석)
4. 학번에 따른 다이어트도시락 이용의사(ANOVA)
5. 성별에 따른 다이어트 도시락 이용의사(T-TEST)
6. 가톨릭 대학생의 한솥도시락에 대한 만족도(빈도분석)
7. 한솥도시락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빈도분석)

Part 4. 결 론
본문내용
조사 배경
Take-out 방식의 도시락 프랜차이즈 회사인 한솥도시락은 2004년 가톨릭 대학생을 타겟으로 가톨릭대학교점을 오픈 하지만 1년이 지난 현재 예상치 보다 낮은 이용률을 보임
한솥도시락의 Take-out의 방식이 가톨릭 대학교(거리상의 문제, 가톨릭 학생의 소비,행동패턴과 부적합하다는 문제점 도출
→ TAKE-OUT방식을 계속 고수할 것인가? 아니면 배달방식을 도입할 것인가? 라는 문제를
제기하고, 새로운 유통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 조사를 의뢰

1. 외부식당선택 시 주요선택요인 : 맛, 가격
최다이용점포인 스페이스의 주요선택요인 : 맛, 분위기
한솥도시락은 맛, 가격, 분위기에서의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짐
2. 한솥도시락에 대해 여성은 남성에 비해 양에 만족
다이어트 도시락이용의사 : 저 학번과 여성이 상대적으로 호의적인 반응
3. 한솥도시락에 대한 존재감이 없음
한솥도시락은 특정 지역(환경)에 맞춘 메뉴,가격 세분화(차별화)가 필요
저 학번 &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 웰빙 식단개발 필요
한솥도시락을 존재를 인지 시키기 위한 지속적 Promotion활동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풀무원 도시락 출시에 따른 시장 탐색 및 진출 전략
  • 도시락의 Comcept 및 마케팅 믹스 선정바른 먹거리에 우리의 미래가 있습니다.전체 이슈세부 이슈조사 방법도시락 시장 현황경쟁 상태성장 가능성소비자 TREND풀무원 기존 시스템소비자 인식 조사타당성 분석풀무원 도시락 컨셉도시락 구성 유통 및 판촉 전략기타 마케팅 전략풀무원 도시락 Concept 및 마케팅 전략 수립바른 먹거리에 우리의 미래가 있습니다.: 도시락 시장 진출 회사들의 현황 자료 및 학회 논문 자료 탐색: 각종 언론 기사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 론 -1제 2 장 이론적 배경 -2제 1 절 고객관계관리 -21. CRM의 탄생배경 및 정의 22. CRM 시장 정의 33. CRM 시장환경 및 주요동향 31)CRM 시장환경

  • [식음료관리] 도시락 전문점 `한솥` HMR
  • 도시락)7. 설문조사.Ⅲ. 결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2. 기대효과 식/음/료/관/리/론1-1. 선정 동기 Ⅰ. 서론최근 나홀로족, 코쿤족 등의 증가 추세와 직장인, 학생들과 같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시간적, 금전적 절약을 위한 HMR(가정대체식)이 매력적인 상품으로서 어필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발전하는 HMR시장의 대표적인 도시락전문점 한솥‘으로 선정. HMR이란?- HMR은 전쟁 시 군인에게 지급되는 비상 양식에서 시작가정용 전자레인지가 개발되면서부

  • 사회적 기업 `파랑새 식품` 마케팅 전략
  • 도시락을 제조함- 10여 년 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먹기 안전하고 깨끗하면서도 다양한 맛과 종류의메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의 기호에 따른 메뉴 변경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음(2) 토마토도시락- 한솥도시락과 비슷한 이미지와 가격대, 메뉴 등을 기반으로 총 10 개 정도의 매장을 대전 권에서 운영 중임- 08년도 설립 이후로 빠르게 가맹점을 확장하며, 한솥도시락의 후발주자로 도시락 시장을 점유 하고 있음ⅲ. 파랑새 식

  • [방통대 가정학과 1학년 식생활과 문화 A형] 1) 우리나라 떡의 어원, 역사, 종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오.
  • 시장이 되어 있다. 여기에 일부 대기업도 가세하여 자체개발보다는 손쉬운 방법으로 다국적 외식기업과의 기술로 유출되고 있다. 현재 국내에 진출한 다국적 외식기업은 수천 개 이상의 외식업소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속도가 빠르고 각각의 업소가 대형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들이 받는 로열티만 해도 1년 매출액의 3~5% 되기 때문에 이 점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물론 다국적 외식기업의 진출이 부정적인 면만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