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백세주`광고 사례를 통한 소비자 욕구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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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ESSION 2: 소비자 욕구의 이해
Means-End Chain Analysis
속성
결과
가치
백세주 광고에서 어필하고자 했던 소비자 욕구는 무엇이었을까?
모델 송일국
‘건강’에 좋은 술
“백세주 달라졌네”
‘좋은 술’ 백세주
Maslow의 욕구 위계모형 적용
백세주 고객 욕구 분석의 틀
고객 욕구 분석의 틀 적용

본문내용
두 번째는 언제 – 상징적 욕구 – 사용단계 로 분석된다.
CF를 보면 좋은 술 이라는 것을 마지막에 말하고 있다.
‘ 좋은 술 백세주’ 라는 멘트는 전(前) 시리즈에도 나오
고 있는데 그만큼 백세주 광고에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라
고 할 수 있다.
좋아하는 사람들을 포함하는 좋은 사람들 (광고에서
는 가족과 친구) 과 함께 하는 술로,좋은 분위기에서 마시는
또는 그러고 싶은 술이라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

또 ‘너도 이제 홀몸이 아니잖아 ‘ 라는 멘트 에서 결혼
을 앞둔 동생의 건강을 생각하는 마음을 알 수가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백세주 광고를 보면서 백세주가
건강주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현재
웰빙(WELL-BEING)시대가 트렌드인 만큼 건강에 더
욱 관심이 많아지고 그런 욕구가 생기면서 소비자들은 제품 선택과 사용 시에 질을 더 따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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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5.20 23:3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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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4.18 18:4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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