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사례(KF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정의
상황 설명
대안 제시
대안 선택
추가 정보
본문내용
대안 제시

천진

북경 상해와 더불어 중국의 3대 직할시 가운데 하나이다.

중국 북부 최대의 항구도시로 해륙교통의 중심지이자 주요공업기지이다.

면적은 서울의 약 17.5배정도이며 인구는
약 9백만 명 정도이다.

중국정권 성립 후에는 중화학 공업의 건설이 급속히 추진되었다.


장점

1)중앙정부로부터
직접 관리되는
도시 중 하나이다.

2)앞선 50-50 합작
투자경험으로
천진 간부들과 긴밀한
관계에 있다.

단점

1)중국 사람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한 고품질의 곡물먹이로 닭고기가 부족하다.

2)서양 관광객들이 자주 찾지
않는다.

3)대부분의 수입이 약세통화인 중국 renminbi이다

4)천진은 국제시장 침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태도를
보여주지 못한다


상해


중국의 최대 공업도시이자 항구도시이며
북경, 천진과 함께 3대
직할시 가운데 하나이다.

경제, 무역, 기술, 문화의 중심도시이다.


총 면적은 서울의 약 9배이며 120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다.

오늘날 한 나라의 문화와 교육의 중심지로서 뿐만 아니라 과학, 무역, 산업, 기술의 중심지로 발달 되어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전략] 이문화간의 협상 전략, 이 문화전략과 시너지효과
  • 사례>1. 효과적인 제품 현지화 전략①냉장실 강화 냉장고인도는 채식주의자가 많은 나라이다. 이 때문에 인도의 소비자들은 보다 많은 양의 야채를 신선하게 보관하기를 원했고 냉동실보다 사용량이 많은 냉장실의 크기가 더 크기를 원했다. 이에 착안한 한국의 LG전자는 상대적으로 사용량이 적은 냉동실의 크기를 줄이는 대신 냉장실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늘리는 동시에 사용빈도수가 많은 냉장실은 위로 사용빈도 적은 냉동실 아래에 위치시켜 인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기업이란?1. 다국적 기업의 일반적 정의1)그밖에 다국적 기업을 지칭하는 용어2)다국적 기업의 역사적 배경3)다국적기업의 유형과 목적4)다국적 기업의 진출형태 5)다국적 기업의 예 Ⅱ.본론-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1. 글로벌전략의 고려사항2. 현지화 개념3. 글로벌화와 현지화 Ⅲ. 현지화 관련 성공. 실패 사례사례 1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 ※사례2 :다국적 기업 국내 성공사례-NIKE, 코카콜라※사례3:다국적 기업 국내 실패사례Ⅳ. 결론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국제화를 위해 광고산업을 국가차원의 전략산업으로 육성해야 한다. 광고산업의 국제화를 위한 과제와 진흥방안은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사, 그리고 정부 등 다각적인 차원에서 검토되어야할 것이다. 기업들이 추구해야할 기업이미지 방향1) 환경친화적 이미지의 추구종래의 경영학상으로 환경은 주어진 경제적 조건이나 발전의 전제로 다루어졌다. 따라서 기업성장이나 발전에 공해와 환경오염을 필연적으로 수반하게 됨. 그것은 인간 생존에 위

  • [경영학] 사례를 통한 한국 내 외국계기업의 심화연구
  • 사례를 들어 보면, 미국 기업이 어떤 일본 기업을 M&A하는 일에 본인이 관여했을 때, 일본 기업측의 종업원들은 미국기업에 정복된다, 지배된다는 종속적인 관념을 오랫동안 버리지 못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인수되는 기업에서 일하는 종업원이나 엔지니어들을 재무적으로 불안한 기업에 남겨두기 위해서 억지로 짜맞춘 예산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구미기업들의 경험 속에서 국제적인 활동의 장을 약속받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

  • 국제경영학2공통) 해외에서 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하여, 문화적 차이를 고려하는 것이 기업의 국제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 외, 경영학 특강, 한국방송대학교출판부, 2002국제협상과 문화간 커뮤니케이션/2013.2./전남대학교출판부/강영문글로벌 기업 경영 (최덕훈, 2008 학문사)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조동성 지음 , 2009 도서출판 경문사)International Business 국제경영 ( 어윤대 外, 2009 도서출판 학현사)해외시장진출전략 ( 권영철, 2003 비봉출판사)한국기업의 전략-구조-문화 (정창근, 정동섭 공저, 2008 부산대학교 출판부)경영사례연구/ 오종석, 조영복, 정동섭 지음/ 2011 학현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