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한국지리] 한국의 테마관광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Ⅰ. 개요
본론
Ⅰ. 한반도의 나머지 두 땅 끝
1. 남쪽 땅 끝
2. 서쪽의 땅끝
Ⅱ 동쪽의 땅 끝 호미곶
1. 호미곶
2. 호미곶 해맞이 축제
3. 호미곶 볼거리
4. 호미곶 주변 볼거리
5. 호미곶의 한계점
결론
호미곶의 테마관광지로서 발전 방향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개요
한반도는 삼면이 바다에 둘러 쌓여있다. 물론 지금의 북쪽은 갈 수 없는 곳이지만 바다로 뻗어나가는 형상을 가지고 있는 곳이 한반도이다. 그리고 이 한반도에는 땅 끝이란 것이 존재한다. 이 전까지 땅 끝이라 한다면 다들 전라남도 해남 강진의 ‘땅끝마을’을 떠올리겠지만 동쪽과 서쪽에도 엄연히 땅 끝이 존재한다. 땅 끝이라는 그 이유로 유명해진 땅끝마을 하지만 그에 비해서 다른 곳은 땅 끝이란 의미를 그리 가지지 못하고 있다. 물론 한반도가 길게 생긴 형상이라 남쪽의 땅 끝이 매우 의미 있는 것일 수 있지만 다른 곳도 그 만큼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곳이다. 특히 동쪽의 끝인 포항시 대보면의 호미곶이다. 호미곶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이다. 해가 뜬다는 것은 사람들에게 그 날의 시작 혹은 그 해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우리 한반도의 끝 지점에서 시작을 경험하는 그 호미곶의 관광자원과 해맞이 축제를 분석해보고 그 곳을 테마 관광지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fanc***
(2013.07.30 14:50: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