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진로재팬)의 일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2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2
II 본론2
1 회사소개 2
1) (주)진로 연혁 3
2) 일본의 주류시장 규모 3
3) 진로소주의 일본수출 현황 4
2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4
1) 일본진출의 개요 및 배경 4
2) 마케팅 전략 4
3 경쟁사 분석5
1) 국내경쟁사(두산) 5
2) 현지경쟁사(다카라주조) 5
4 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4P분석)6
1) 제품전략(Product) 7
2) 가격전략(Price) 7
3) 촉진전략(Promotion) 7
4) 유통전략(Place) 8
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 9
1) 위기극복 9
2) 제품의 현지화 9
3)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 9
4) 성공적인 유통망 확보 10
6 진로재팬의 SWOT분석 10
7 향후 진로의 전략 10
1) 젊은층 공략 10
2) 브랜드 확장의 필요성 11
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11
4) 다양한 수출시장 확대 13
III 결론 및 시사점14
IV 참고문헌15

본문내용
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진로소주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성공할 수 있었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봄으로써 이러한 사례를 밑거름으로 하여 앞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대안의 모색을 궁극적인 목표로 할 것이다

참고문헌
1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2 대한주류공업협회, wwwkaliaorkr
3 서울경제, 20050728
4 wwwjinrocojp
5 wwwjinrocokr
6 wwwilyosisacokr
7 http://wwwdoosancom/ ( 두산그룹 홈페이지 )

8 http://wwwcbsojucokr/ ( 충북소주 홈페이지 )

9 조선일보 [사회] 20050629
10 이수형, ‘글로벌 마케팅’
11 여준상,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 발상 마케팅’, 원앤원 북스
12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박영사
13 김위찬, 르네 마보아, ‘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0407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지극히 보통 정도 수준자료! 그냥 폼이나 흐름보고 새로 리포트 작성 해야될듯해요!
  • manul***
    (2006.10.30 20:42: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whitew***
    (2006.04.30 22:01:3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소주의 20도의 장벽을 과감히 허문 19.5도 참이슬 fresh를 비롯하여 500ml 병, 500ml PET의 개발, 국내 최초 소주제품에 점자표기 도입 등 진로의 새로운 도전은 계속되고 있다. 이제 국내 1위의 명성을 넘어 세계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지금도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1968년 베트남 첫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진로는 일본에 이어 미국, 중국 등에서도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소주를 개발해 시장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경영기법1. 아웃소싱 사례 “암웨이”택배배송은 전국 네트워크와 물류전산시스템을 잘 구축하고 있는 업체선별 100% 아웃소싱현재 인재파견회사인 (주)인터코리아 맨파워에 콜센타 100%아웃소싱 Ⅰ. 기업선정배경(2) 최신경영기법2. 전략적 제휴경쟁관계에 있는 두 기업이 협력관계를 맺는 것 취약한 경영요소의 조기 보완, 최소화된 피해로 신규 사장, 기술 ,생산 영역에 진입. 체결과 해소의 유연성을 줌 Ⅰ. 기업선정배경(2) 최신경영기법2.

  • 진로소주의 일본진출전략,진로소주해외마케팅,진로소주일본마케티전략,소주해외진출전략,일본진출사례분석
  • 경영이념 및 경영방침3) 주요제품나. 해외시장진출배경다. 현재일본진출현황라. 일본시장환경조사마. 마케팅전략(일본)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촉진 전략4) 유통 전략바. 일본에서의 성공 요인사. 경쟁사분석아. 중국시장 진출배경자. 마케팅전략(중국)차. 중국에서의 성공 요인카. 해외진출전망타. 진로소주의 향후 장기적 과제3. 결론※ 참고문헌서론 기업선정이유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

  • [국제경영성공사례] 진로의 일본진출 성공사례(현지화전략)
  • 국제경영 시간을 통해 배운 현지화 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로 분류할 수 있다. 국제경영의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현지화 전략과 진로 재팬의 현재에 초점을 맞추어 진로의 일본 진출 성공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진로가 일본 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향해 도약하기 위한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에 이 사례 연구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장세진,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서울: 박영사, 2004) 262 참고* 진로 홈페이지 참고2. 소주산업의 특성

  •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일본 시장이었다. 본 보고서에서는 진로의 일본 진출 과정과 일본 주류시장 분석을 통해 진로재팬이 내놓은 희석식 소주 마케팅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현지 시장 상황을 반영한 마케팅 제언으로 본 보고서를 마치고자 한다. 목 차I. 서론II. 진로 그룹 소개.1. 진로그룹의 성장과정 및 경영현황III. 진로소주의 일본 진출1. 일본 진출 배경2. 일본 진출 과정VI. 일본 시장 내 주류시장 현황 및 시장 분석V. 마케팅 방안 및 제언1.글로컬 전략2. 프리미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