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주)레인콤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 진출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Executive Summary
1. Objectives
2. Situation Analysis
3. Segmentation & Targeting
4. Positioning
5. Marketing Mix
6. Conclusion
- 본문내용
-
◈ Situation Analysis : 한국의 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 중심으로 가고 있고 여기서 나오는 부가가치가 충분히 매력적이다. 또한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는 세계의 쟁쟁한 게임기 회사들(Sony, Nintendo, Microsoft 등)이 잇따라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게임기들이 근거리에서 소수의 플레이어끼리만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무선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와이브로(WiBro)기술을 채용한 진정한 온라인 게임기가 출시된다면 이들과 차별화된 제품이 될 수 있음을 알았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분석해볼 때 소니(Sony)의 PSP가 시장 선도자이고 이들의 기술력과 자체적인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하고 있음을 고려하여 소니의 PSP를 경쟁자로 삼고 (주)레인콤의 개발 중인 제품과 비교, 분석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최근 휴대용 엔터테이너로 각광받고 있는 PMP역시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같이 비교해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