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자 ceo] 소니사 회장 이데이 노부유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3~4
본론 ……………… 5~28
1. 이데이 노부유키
2. 이데이 노부유키 전략 및 성공사례
■ 디지털 경영 - 끊임없는 고수익 체질의 추구
■ 브랜드 가치 추구와 브랜드에 의지하지 않는 인재 육성
■ 이데이 노부유키의 성공사례
■ 성공분석
3. 이데이 노부유키 의 실패와 분석
■ 이데이 노부유키의 실패 특징 분석
■ 실패분석
■ 실패하는 CEO의 일반적인 특징
결론 …………… 29~33
1. 외국인 CEO와 SONY의 향후 진로
2. 우리가 바라본 CEO로서의 할일
- 본문내용
-
오늘날 미국인의 40%가 미국회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소니는 1951년 이부카와 모리타에 의해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어졌다. 이후 1958년에 SONY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거듭나 지금의 'Sony Corporation' 역사의 첫 장을 열게 되었다. SONY라는 이름은 두개의 단어로 하나는 ‘Sound,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 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이념으로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표명하고 있다.
소니가 개발하는 제품에는 대부분 ‘일본최초’ 또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닌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 녹음기의 시작 제 1호를 완성하였으며,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리코더 G형을 발매하였다. 그 후 테이프 리코더․트랜지스터라디오․ 트랜지스터텔레비전․ 비디오테이프리코더(VTR) 등을 개발, 일본 굴지의 전자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60년에는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텔레비전을 발매, 텔레비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이어 1968년에는 획기적인 반도체 소자인 소니마그넷다이오드(SMD)를 개발, 같은 해 트리니트론 방식의 컬러텔레비전을 발매하였다. 이 밖에 세계 최초의 8㎜ 캠코더 및 8㎜ VTR을 개발하는 등 소니가 만들면 모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어 다녔다.
- 참고문헌
-
on & off (2003.01.24 이데이 노부유키)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2001.01,31 이데이 노부유키)
삼성경제연구원 제 494호, 2005.03.30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2000 마쓰오카 다케오 著 ; 배순훈 감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