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자 ceo] 소니사 회장 이데이 노부유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3~4

본론 ……………… 5~28
1. 이데이 노부유키
2. 이데이 노부유키 전략 및 성공사례
■ 디지털 경영 - 끊임없는 고수익 체질의 추구
■ 브랜드 가치 추구와 브랜드에 의지하지 않는 인재 육성
■ 이데이 노부유키의 성공사례
■ 성공분석
3. 이데이 노부유키 의 실패와 분석
■ 이데이 노부유키의 실패 특징 분석
■ 실패분석
■ 실패하는 CEO의 일반적인 특징

결론 …………… 29~33
1. 외국인 CEO와 SONY의 향후 진로
2. 우리가 바라본 CEO로서의 할일
본문내용
오늘날 미국인의 40%가 미국회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소니는 1951년 이부카와 모리타에 의해 ‘동경 통신 공업 주식회사’로 설립되어졌다. 이후 1958년에 SONY라는 새로운 사명으로 거듭나 지금의 'Sony Corporation' 역사의 첫 장을 열게 되었다. SONY라는 이름은 두개의 단어로 하나는 ‘Sound, Sonic’과 같은 단어들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 이라는 의미를 지닌 ‘Sonny'가 합쳐져, "Do you dream in SONY"라는 기업이념으로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의미를 표명하고 있다.
소니가 개발하는 제품에는 대부분 ‘일본최초’ 또는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닌다. 1949년 테이프식 자기 녹음기의 시작 제 1호를 완성하였으며, 1950년 일본 최초의 테이프 리코더 G형을 발매하였다. 그 후 테이프 리코더․트랜지스터라디오․ 트랜지스터텔레비전․ 비디오테이프리코더(VTR) 등을 개발, 일본 굴지의 전자기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급속히 성장하였다. 1960년에는 세계 최초의 트랜지스터텔레비전을 발매, 텔레비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이어 1968년에는 획기적인 반도체 소자인 소니마그넷다이오드(SMD)를 개발, 같은 해 트리니트론 방식의 컬러텔레비전을 발매하였다. 이 밖에 세계 최초의 8㎜ 캠코더 및 8㎜ VTR을 개발하는 등 소니가 만들면 모두 ‘세계 최초’라는 수식어가 붙어 다녔다.
참고문헌
on & off (2003.01.24 이데이 노부유키)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2001.01,31 이데이 노부유키)
삼성경제연구원 제 494호, 2005.03.30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2000 마쓰오카 다케오 著 ; 배순훈 감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소니의 성공전략
  • 기업 브랜드를 SONY로 바꾸었다. 소니는 천부적 상인기질과 화술을 가진 마케팅 맨인 모리타 아키오와 재능 있는 엔지니어였던 이부카 마사루의 환상적인 결합으로 대성공을 거뒀다.3. 소니의 외국인 CEO 영입1) 이데이 노부유키의 퇴진과 스트링거의 영입변화와 개혁의 전도사’, ‘디지털 드림 키즈(kids)’, ‘디지털 이단아’. 2005년 실적 부진의 책임을 지고, 소니 회장직에서 전격 사퇴한 이데이 노부유키(67) 회장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10년간 소니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CEO가 되기위해 함양해야 할 요건2. 최고의 기업을 만드는 경영전략3. 최고의 경영자이자 최고의 기업인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빌 게이츠의 경영과 경영전략4. 최종목표Ⅰ.서론다국적 기업세계 각지에 자회사(子會社)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 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 세계기업(world enterprise)이라고도 한다. 엑슨셸 등의 석유 회사, GM포드 등의 자동차 회사, 그리고 IBM 등이 대표적이다. 다국적 기업이라는 용어

  • [경영학] 삼성의 이건희 VS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성공과 실패
  • 기업 협력 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도 이건희 회장의 상생의 정신이 반영된 것이다. 그러나 이처럼 제휴와 협력을 통한 상생의 관계는 말처럼 결코 쉽지 않다. 평소에 서로 필요한 것을 주고받을 수 있는 네트워크가 형성돼 있지 않으면 이러한 상생의 경영은 구두선에 그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 점에서 이건희 회장은 네트워크 구축에 매우 탁월한 경영인이라고 할 수 있다. Ⅲ. SONY의 선발투수 이데이 노부유키와 구원투수 하워

  • [조직행동] 소니와 모리타 아키오 조직행동론적 인물분석
  • 이데이 노부유키(出井伸之) 회장 겸 그룹 최고경영책임자와 안도 쿠니타케(安藤國威) 사장을 동반 퇴진 시키고, 그들을 대신해 하워드 스트링거(Howard Stringer) 부회장 겸 소니 미국법인 사장과 추바치 료지(中鉢良治) 부사장을 각각 임명했다. 회계 연도 2005년 (2006년 3월 31일 종료), 소니는 총 8조엔 (약 680억 달러) 가량의 매상을 기록했다. 전체 수익 중 주력 사업인 전자 기계 부문이 차지하는 비율은 64.3%로 단연 두각을 나타내었으나, 실질적인 영업 수익

  • sony sony 소개 sony 브랜드 기원 sony 브랜드 로고 sony 설립배경 sony 연혁 s
  • 기업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이는 아무리 소니가 수익 악화로 위기를 맞고 있다고 할지라도, 소니 브랜드에 대한 일본인의 애정은 여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러한 ‘소니’ 브랜드 파워가 소니가 가진 가장 큰 강점이다. 소니의 또 다른 강점은 바로 가치 창조 경영이다. 신제품과 신기술을 중시하는 회사답게 소니는 최고 경영자에서 말단 근로자까지 작은 아이디어도 소중히 여긴다. 이데이 노부유키 사장은 항상 침대에 볼펜을 두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