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발달사] 광고음악 CM송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1) CM송의 정의



2. 본론 3

1) CM송의 효과

2) CM송의 시대별 변천사



3. 결론 15



4. 참고문헌 16
본문내용
TV나 라디오를 틀어보라. 현재 방송되고 있는 거의 모든 광고에 CM송이든 배경음악이든 로고 사운드든 간에 어떤 형태로든 음악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음악이 널리 활용되는 것은 광고 제작자들이 음악을 쓰면 광고효과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음악을 이용해 청중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장면의 연속성을 높이던 무성영화 시대의 관습에서 기원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광범위한 쓰임새에 비해 광고음악이 가진 효과에 대한 학술적 연구와 그를 적용한 실무적 이용은 아직도 미미한 실정이다.
음악은 광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제작기법 중의 하나이지만 그 효과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알려진 것은 그리 많지 않다. 광고음악 효과에 대한 학문적 연구도 미약한 편이다. 우리는 미약한 지식을 바탕으로 나름대로의 분석하고 연구하여 시대별로 CM송이 어떻게 발전하고 변하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광고음악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광고음악의 역할 및 그에 대한 학문적 연구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도 2학기 문화 속 디자인여행 총정리파일
  • 광고 매체기둥을 뜻하는 ‘post’에서 유래되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를 공지 형식으로 제작하여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곳에 게시문화 행상 포스터, 사회 계몽포스터, 상품 광고 포스터, 관광포스터 등으로 활용한다.-행사의 일정을 이 포스터 한 장으로 모든 정보를 제공함.-월드컵, 올림픽, 락페스티벌 등 연극 음악등에 고지적 기능으로 사용된다. -금연 포스터 사랑을 나누는 의미를 담는 헌혈포스터 등 각종 사회캠페인 매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TV광고 음악이 청소년 정서에 미치는 영향
  • TV광고 음악이 청소년 정서에 미치는 영향-목차-제 1장 서론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범위 및 연구방법제 2장 이론적 배경1. 광고음악의 이해(1) 광고 음악의 정의(2) TV광고와 음악 2.광고 음악의 기능과 경향(1) 광고음악의 기능(2) TV광고음악의 경향(3) 광고음악의 특징3.청소년과 광고음악과의 관계제 3장 청소년들의 TV광고음악에 대한 설문조사 및 분석1. 설문조사의 설계1) 설문조사의 목적2) 설문조사 대상 및 절차2. 설문조사결과의 분석1)

  • [광고학개론](CM송) Commercial Music에 대한 분석
  • CM송의 정의와 역사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겠다. 먼저 CM송이란 것이 도대체 무엇인지 그 정의를 한번 살펴보기로 하자. CM송은 jingle commercial song 이라고 하며, 짧게 연속해서 부르면서 이미지를 심어주는 노래라 할 수 있다. 편당시간은 보통 20초 내외이며, 누가 제작하느냐에 따라 제작비에도 차등이 있다. 그 종류에는 다음 4가지가 있다. 먼저 BGM을 들 수 있는데, 이것은 광고의 배경에 깔리는 음악이다. 외국의 저작권이 있는 음악을 사서 내보내는

  • TV광고에서 광고모델이 부른 CM송이 구매의 도형 성에 미치는 영향
  •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KOBACO). 광고의 양이 많아지면서 특정 제품을 소비자들의 기억 속에 효율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해 다양한 광고 방법들이 동원되고 있는데 그 방법에는 유명연예인과 스포츠 스타 모델 사용, 독특한 크리에이티브, 다양한 소구 방법 이용 등이 있다. 그 중 TV분야에서 타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특히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음악을 이용한 방법이다. 실제로 국내 TV 광고의 음악 사용 실태를 조사한 이혜갑(20

  • [광고분석] CM송, 로고송(징글), BGM
  • 광고음악 사용 후 기업의 판매 변화 효과적인 cm송으로 크리엑티브 임팩트를 높인 브랜드 광고 효과 순위.삼성전자 하우젠 에어컨 2009년 1/4분기 광고효율 브랜드 1위 차지.광고 크리엑티브 - 광고효율성. (즉 더 적은 광고비를 집행하여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도달시켜 효과를 높인 것. 상위권 모두 cm송 사용), 간결하고 임팩트.5위 한방 화장품 다나한은 음악 사용으로 인해 우아하고 품위가 느껴진다는 높은 설문 조사 결과, 【결 론】1. cm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