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 Kodak photo printer(코닥 포토프린터) 마케팅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문제 진단

Situation analysis
1. 조직분석
2. 공중분석
3. 환경분석

Objective & Target

Strategy
1. Media program

Tactics
1. Media program
2. Communication Program
3. Timeline
본문내용
문제 진단

디지털 시대-인터넷의 발전과 함께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이용이 일반화 되었으며 2005년 현재 디지털 카메라 시장이 성숙기에 달해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다.

=>디지털 카메라 사용의 일반화와 함께 그와 관련된 시장의 소비가 급증함.

디지털 카메라 시장 상황

2005년- 지난해 대비 29% 증가한 178만대
2006년- 26% 증가한 225만대 예상
2007년- 11% 증가한 250만대 예상
->2007년까지 국내 디지털카메라 누적보급대수 약 1000만대로 예상된다.
=>2~3년 주기의 디지털카메라 교체시기에 따라 교체 수요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포화 국면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참고 자료 1>


문제 진단 – 문제 발견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는?
- 아날로그로의 컴백 !

아날로그만의 따뜻함과 추억 등을 그리워하며 그러한 욕구의 반영으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인화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업들은 포토 프린터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코닥에 대한 평가자료로 유용함
  • s11***
    (2006.12.09 01:21:4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코닥(KODAK)과 후지(FUJI)에 전략 비교 분석
  • 마케팅을 펼침.- 99년 말부터 야후 코리아와 연계, 인터넷 사진관 야후! 포토를 운영하고 자체 인터넷 사진관인 후지칼라(www.fujicolor.co.kr)를 개설, 인터넷 인화서비스에 주력- KTF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을 활용한 사진 전송 서비스II. 사례연구: KODAK vs. FUJI1889 년 코닥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사진용 장비를 팔기 시작했고 1930년대 경에 일본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였다. 그 후 세계 제 2차대전과 그에 뒤이은 일본 점령이 일어났다. 전쟁 직후에 미국의

  • KODAK과 FUJI 레포트
  • 마케팅을 펼침.- 99년 말부터 야후 코리아와 연계, 인터넷 사진관 야후! 포토를 운영하고 자체 인터넷 사진관인 후지칼라(www.fujicolor.co.kr)를 개설, 인터넷 인화서비스에 주력- KTF와 제휴를 맺고 모바일을 활용한 사진 전송 서비스II. 사례연구: KODAK vs. FUJI1889 년 코닥은 일본에서 처음으로 사진용 장비를 팔기 시작했고 1930년대 경에 일본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였다. 그 후 세계 제 2차대전과 그에 뒤이은 일본 점령이 일어났다. 전쟁 직후에 미국의

  • [마케팅] HP 포토프린터의 성공전략에 관하여
  • printer 2위, All-in-one 1위, Photo printer 2위)에서, 지난 10월 12일 삼성전자 윤종용 부회장이 이례적으로 올해 매출 목표(30억 달러)를 제시하며 세계 프리터 업계에서 선두업체를 향해 나아갈 것 이라는 의지를 표명한 것은 분명 HP에게 큰 잠재적 위험의 신호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미 국내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고 있는 Cannon과 Sony등이 카메라 브랜드가 카메라 사업분야와 연결하여 포토프린터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경우를 대비한,

  • [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코닥 코리아의 연혁1970년 7월 한국 내 총판매대리점 계약1972년 두산현상소 영업개시(서울 72년, 부산 75년)1975년- 78년 부산(75년), 대구(76년), 광주(77년), 대전(78년)에 영업소 설치1986년, 88년 86 아시안게임, 88 올림픽 후원1989년 5월 한국코닥(주) 영업개시 (이스트만코닥사 51% 두산상사 49%)1992년 5월 월간 매출 100억 돌파1993년 5월 Kodak Express Photo 1000호점 돌파1993년 6월 사무실 이전(연강빌딩)1993년 6월 포토살롱 오픈1996년 12월 이스트만 코닥사 100% 경영2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후지 `파인픽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캠페인
  • 마케팅을 강화광고(인지도는 최고로, 예산은 합리적으로)광고 목표: 스테이크 홀더들의 인지에 확실하게 브랜드 네임을 각인시킬 수 있는 인상적인 광고광고 컨셉: 빅 모델을 사용하는 것 대신에 극도로 절제된 효과를 통하여 시각적, 청각적인 감각효과를 극대화시키고 후지의 파인픽스 제품에 대한 기술적 장점과 업그레이드된 디지털이라는 인상을 준다. TV 광고시안#1. 빠르게 지나가는 자동차에서 보이는 풍경이 나온다.이때의 풍경은 흐릿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