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leen Barrett의 여성리더십 -swa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1C형 리더십의 새로운 가치

감성경영과 Feminine Leadership

SothWest Airline의 성공과 문화

Colleen Barrett 의 리더십

Q & A
본문내용
리더십의 중요성
'성공적인 조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더십이다. 실제로 리더십을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Peter F. Drucker)
'동일한 상황에서 경쟁 기업 간 승부는 비전 있는 지도자의 의사 결정에 좌우된다' (Alfred Chandler)

리더십 유형의 변화
조직원의 의식수준과 외부상황의 변화

1970-80년대- 가격과 품질로 대량생산과 원가절감을 목표로 한 ‘생산의 시대’
1990년대- 기술 고도화와 신기술 개발에 주력한 ‘기술의 시대’
2000년대- 인간의 감성에 대한 기호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는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삼성경제연구소,2003)

예전에는 최고의 리더십 덕목이 지금은 퇴출 일 순위가 되기도 함.

시대적 요청의 변화: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에 대한 요구
조직 구조의 변화: 위계적, 권위적수평화, 플랫화
요구되는 리더십의 형태: 참여적이며 민주적인 리더십
여성들이 보유한 친화력과 민주적 사고능력이 이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한다(Loden, 1985; Rosener, 1990)

21세기는 3F의 시대-Female, Feeling, Fiction (John Naisbitt)
기업 경쟁력의 선두주자
감성과 상상력이 접목된 상품(product)
‘감성경영’
 여성성을 부정하지 않고 있는 있는 그대로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리더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마케팅] `Southwest` 사우스웨스트 종업원 만족도 증대를 위한 내부마케팅
  • 리더십의 독점은 다음 세대의 조직 문화에 큰 차질을 줄 수 있다. VI. Sw의 문제점과 개선책현재의 Southwest 문화를 체계화 할 수 있는 조직을 구현(ex: Practice들을 관리하는 부서를 생성, 문화를 복지차원에서 관리 시키는 복지 부서의 체계적 개편)conclusion 인간관계를 통한 고능률을 창출하는 경쟁우위 요소를 통해서 leading company로 부상경쟁우위 요소 : 고능률의 인간관계 형성고능률의 인간관계는 Southwest 만의 조직적 측면과 정신적 측면의 효과적

  • [리더쉽론] 21세기 한국형 리더십모형개발
  • 리더십과 관련하여 과연 21세기에 한국에 필요한 리더는 어떤 사람이며, 어떤 형태의 리더십이 요구되는지에 대해서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우선적으로 리더십을 발휘할 사람은 타고나는 사람인지 만들어 나가는 사람인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고, 리더는 ‘일 중심’과 ‘인간 중심’ 중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바람직할지 알아보겠다. 또한 현재 대세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리더십의 종류에 대해 고찰해보며, 한국형 리더십을 위한 한국 전통 사례 연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여성들에게는 불리하기 때문이다. 또 남성과 여성의 임금에 차별을 두지 않고 능력에 따라 종업원을 등용할 것이다.직원들을 동기부여 하기위한 방안으로는 주기적으로 종업원들 스스로 자신이 처한 수준에서 도전적이지만 달성 가능한 목표를 정하게 한 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목표에 가장 근접하게 도달한 종업원부터 차례대로 보상을 주도록 하는 것이다. 여기서 자신이 정한 목표에서 가장 동떨어져 있는 사람은 좌절감을 맛보게 될 수도 있다.

  • [경영전략]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 Airlines) 사례조사
  • 사례로 배웠다. 또한 특수목적관광론시간에는 기존 항공사와 다른 풀 서비스 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한 새로운 개념의 저가항공사(low-cost carrier)성공사례로 그리고 이벤트마케팅커뮤니케이션시간에는 웃음소구를 사용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웃음경영마케팅 성공사례까지 각 수업마다 학문의 관점에 따라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요인에 관해 배우니, 정말 이 기업은 이런 고유가 시대와 금융위기상황에서도 실적 그래프는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사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사우스웨스트’ 인 것이다.불황기에 살아남는 기업들은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사우스웨스트 항공은 불황이 오기 전에 이미 갖추어진 인프라를 바탕으로 위기를 기회삼아 더욱 성장한 기업이다.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사례는 책으로도 나올 만큼 다양한 성공요인으로 다른 많은 기업이 벤치마킹 하고 있다.불황에서 살아남고 성공하기 위한 차별화된 경영과 미래를 내다볼 줄 아는 선견지명을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로부터 배워볼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