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DMB의 사업모델 조사와 문제점,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Project Background
1.2 Project Objective

2. DMB AS-IS Model

2.1 What is DMB?
2.2 S-DMB vs T-DMB
2.3 DMB Business Value Chain
2.4 DMB Business Model
2.5 DMB Business Issue

3. DMB TO-BE Model

3.1 New DMB Business Model
3.2 Suggested Value Chain / Value Proposition
3.3 Major Roadblocks and Suggested Solutions of New DMB

4. Conclusion & Implementation
본문내용
1.1 Project Background

2005년 5월 1일, 휴대전화를 통한 이동휴대방송 위성DMB(이동멀티미디어방송)가 1일 첫 전파를 발사, 역사적인 `손안의 TV'시대가 본격 개막됐다. 위성DMB 사업자 TU미디어는 서울 성수동 방송센터에서 전파 송출식을 열고 우주전송용 13㎓대역의 50㎒와 지구전송용인 12㎓대역의 25㎒, 2.6㎓대역의 25㎒ 주파수를 이용, 상용 DMB위성서비스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DMB시장이 본궤도에 들어서면서 방송영상산업 등 관련업계는 물론 일상생활 전반에도 적잖은 변화가 뒤따를 것으로 보인다.
DMB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상 프로그램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유비쿼터스를 실현하는 최초의 방송이 될 전망이다.
참고문헌
<모바일 컨버젼스의 확산과 대응>, 민병석,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497호
<위성 및 지상파 DMB 추진 동향과 시사점>, 민병석,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 포커스 28호
, 고정민, 삼성경제연구소 SERI 경제 포커스 36호
<테마분석: 통신 방송의 융합 DMB>, 임상국, 현대증권 리서치 보고서
, 박원재, 부국증권 리서치 보고서
<코스닥의 신규 테마로 부상한 DMB>, 이현주, 동양종합금융증권 리서치 보고서
<위성 DMB가 이동통신 사업자에 미치는 영향>, 진창환, CJ 투자증권 리서치 보고서
, 변상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 기술∙서비스 전략 특집
<통신∙방송 융합 서비스 주요 동향 및 이슈: 국내 위성DMB 서비스 도입 현황을 중심으로>, 송영화, 정화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전자통신동향분석 19권 2호
<통신사업자의 지상파 DMB 사업성 진단>, 박동욱, LG주간경제 2005.3.16
<일본 총무성, NHK의 위성DMB에 대한 프로그램 제공 인가>, 한은영,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 16권 18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관리] 삼성 `옴니아2`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폰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 전망이다. 이미 포화상태였던 기존 휴대폰시장에 스마트 폰의 등장은 새바람을 불러일으켰고,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 보고서를 통하여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분석하고 스마트 폰의 두 축인 삼성의 옴니아2와 애플의 아이폰을 비교분석하고자 한다.목 차Ⅰ 서론① 조사목적② 주제 선정 배경Ⅱ 본론① 전반적인 시장분석② 시장매력도 분석③ SWOT분석④ STP 분석⑤ 마케팅믹스 분석Ⅲ 결론① 결 론② 향후 기대 방안

  • [마케팅 분석] 하나투어의 마케팅 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이러한 적극적인 홈페이지 마케팅 전략은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망에 더하여 온라인 판매망의 신뢰도와 접근성을 증대 시킴으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여행시장에서도 최강자로서 하나투어의 입지를 강화시켜 주고 있다.2) 약점 (weakness)• 홀 세일 업체로서의 약점- 전문 홀 세일 업체라는 하나투어의 차별화된 사업모델은 하나투어에게 강점이자 동시에 약점으로 작용하는 요인이다. 이러한 도매업

  • 멀티미디어의이해 - 3차원TV(3DTV) 관련 기술이 멀티미디어 분야와 관련하여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미래사회에서 `3차원TV(3DTV)` 기술과 관련하여 새로운 응용분야 및 방법
  • 마케팅멀티미디어가상실험3D컨텐츠개발다시점카메라컴퓨터/네트웍3차원 영화3차원 오락,게임고실감 시뮬레이션영상/오락항공관제모의훈련 및 실험원격발사우주/항공/극한특수훈련시뮬레이션시청각교육시설비디오출판문화재보존 및 전시교육/훈련/문화3D 방송광고제작3D방송용컨텐츠방송/매체산업고가의료용기기3차원의료영상수술진단용모니터의료산업3차원VTR전송장비3차원 화상전화기다시점카메라가전/통신산업3차원영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론․ 한계 pp.53-54제 1장 서론1.1 문제제기 & 연구목적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낳은 차세대 컨버전스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시간이 갈수록 DMB사업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

  • [연구조사방법론]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론․ 한계 pp.55-56제 1장 서론1.1 문제제기 & 연구목적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낳은 차세대 컨버전스 미디어 이자 ‘내손안의 TV’로 각광받으면서 태어난 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는 위성DMB서비스가 2005년 5월에, 지상파DMB서비스가 2005년 12월에 본방송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이동형 멀티미디어 방송의 시대를 열고 있다.그러나 DMB서비스가 준비되고 시작되었던 시기의 장밋빛 전망과는 달리 시간이 갈수록 DMB사업의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