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ENT 모니터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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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이유(p3)
2. 회사소개(p3-p4)
3. 5C분석(p5-p20)
1) China
2) Change
3) Consumer
4) Competitor
5) Company
4. VMS(p21)
1) Vision
2) Mission
3) Strategy
5. TOWS 분석(p22-p31)
6. STP 분석(p32-p47)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7. 5P 분석(p47-p55)
1) Price
2) Product
3) Place
4) Promotion
8. 전략제시(p55-p57)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는 점차 좁아지면서 넓어지고 있다. 지구 반대편의 사람들의 생활을 이 곳에서 지켜볼 수도 있을 뿐 아니라 더 이상 자신의 활동무대는 한 국가의 도시가 아닌 글로벌(global)에 펼쳐져 있는 것이다. 이러한 아이러니한 상황은 아마도 정보화로 인한 네트워크 형성이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신을 다스리는 역량이 필요하다. 정보는 매일 쏟아지고 있고 세상은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기업이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하면 어느새 금방 사라지고 마는 것이 현실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오아시스로 불리는 중국시장에서 한국기업은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을 섣불리 공략해서는 곤란하다. 같은 아시아권이라 하더라도 중국과 한국은 다른 문화와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소비자 및 시장도 구별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진출해있는 LG전자의 모니터 사업부를 바탕으로 자사를 바로알고 더 나아가 세계를 다스릴 수 있는 Market Leader가 되고자 이 회사를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컴퓨터 시장은 중국에서는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이며 세계적으로 전통적인 CRT모니터(cathode-ray tube)에서 LCD모니터로 전환되는 추세에 한국의 LCD기술은 가히 수준급이라 할 수 있다. 중국시장은 성장 가능성 뿐 아니라 시장 규모도 막대하며 올림픽과 같은 글로벌 기업의 경쟁터로 중국시장에서 인정받아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현재 현지화전략으로 중국회사와 합작법인을 통해 모니터 시장에서의 1위가 되고자 하는 LG 동창의 모니터가 중국 소비자에게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만족스런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개략적으로 제안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시장’, 김용준 저, 박영사
- 연세사회과학연구 제 5권(가을호, 1999), 89-106
‘중국사회의 정보화와 중국정부의 정책’, 유재섭
- LG 경제연구원 배영준 2001.12.19 주간경제 654호 ‘변화하는 중국, 달라지는 소비자’
- LG 경제연구원 김석진 2004.10.15 주간경제 802호 ‘IT 기업 중국사업 성공 포인트’
- LG 경제연구원 강승호 2004.03.17 주간경제 771호 ‘중국 위안화 절상의 산업별 영향’
- LG 경제연구원 최정덕 2004.11.19 주간경제 807호 ‘수익성에 적신호 켜진 2005년 LCD산업’
- ‘현대마케팅론’, 유필화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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