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웅진코웨이 소비자 구매행동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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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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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서론
1. 들어가는 말
2. 웅진코웨이 선정의의
3. 웅진코웨이 소개
4. 정수기 산업의 시장환경
5. 소비자 분석
II.본론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III.결론
1.마케팅 성과
2.전망 및 개선사항
3.참고문헌
- 본문내용
-
환경산업의 한분야로서 협의의 개념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사후적 개선이 목적
소득수준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 소득탄력성이 높은 분야
1990년대 역삼투압과 한외여과막을 이용한 정수방식도입과
생활수
준의 향상으로 정수기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 코웨이와 청호나이스, 한국암웨이(주)
등의 업체가 고가 제품을 출시하여 고급수요 대상 시장과
저가 보급형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으며, 이러한 과점의 가운데
수백여개의 군소업체가 사업을 영위.
1. 구매과정 : 자발적인 구매
2. 렌탈 선호이유
- 편리성(필터관리, 서비스 및 제품 교환 가능)
- 경제성(비용 부담이 적음)
3. 구입시 중요 고려요인
- 기존 사용자 : 구매방법(렌탈/일시불)을 가장 중요시 함
- 비사용자 : 구매방법보다는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 함
4. 기존 사용자의 대안 제품에 대한 수용도
- 브랜드간 전환 의향은 낮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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