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웅진코웨이 소비자 구매행동과정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1. 들어가는 말
     2. 웅진코웨이 선정의의
     3. 웅진코웨이 소개
     4. 정수기 산업의 시장환경
     5. 소비자 분석

II.본론
     1. 문제인식
     2. 정보탐색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III.결론
1.마케팅 성과
2.전망 및 개선사항
3.참고문헌
본문내용
환경산업의 한분야로서 협의의 개념으로 환경오염에 대한
사후적 개선이 목적
소득수준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 소득탄력성이 높은 분야
1990년대 역삼투압과 한외여과막을 이용한 정수방식도입과
생활수
준의 향상으로 정수기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국내 정수기 시장은 웅진 코웨이와 청호나이스, 한국암웨이(주)
등의 업체가 고가 제품을 출시하여 고급수요 대상 시장과
저가 보급형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으며, 이러한 과점의 가운데
수백여개의 군소업체가 사업을 영위.

1. 구매과정 : 자발적인 구매

2. 렌탈 선호이유
    - 편리성(필터관리, 서비스 및 제품 교환 가능)
    - 경제성(비용 부담이 적음)

3. 구입시 중요 고려요인
    - 기존 사용자 : 구매방법(렌탈/일시불)을 가장 중요시 함
    - 비사용자 : 구매방법보다는 브랜드를 가장 중요시 함

4. 기존 사용자의 대안 제품에 대한 수용도
    - 브랜드간 전환 의향은 낮은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가박스의 고객만족분석
  • 과정에 대해서 접근해보려고 한다. 그리고 고객만족의 결정요인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분석하고 실제 사례분석을 통해 각 결정요인이 실제 기업에서 어떻게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고 있는가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여기서의 각 결정요인에 대한 표본 기업들은 (주)강한 친구들, 신세계백화점, 웅진코웨이로 정하였다. (주)강한 친구들은 경호 업체로서 구매 이전에 고객들에게 일대일의 맞춤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내고 이를 통하여 지속적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4장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교과목명 : 기업경영 세미나 서론1. 기업 선정동기환경산업은 국민건강의식의 확대 및 소득수준향상에 따른 삶의 질의 개선욕구에 따라 그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지금의 시대는 친환경이나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들의 구매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사람들이 느끼고 그러한 제품이나 서비스 업종이나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교과목명 : 기업경영 세미나 서론1. 기업 선정동기환경산업은 국민건강의식의 확대 및 소득수준향상에 따른 삶의 질의 개선욕구에 따라 그 중요성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지금의 시대는 친환경이나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소비자들의 구매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사람들이 느끼고 그러한 제품이나 서비스 업종이나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 [소비자행동론] 웅진식품 쌀음료 `아침햇살`의 소비자들에 대한 전략 - 새로운 음료시장을 개척한 선도자 `아침햇살`
  • 마케팅 자료- 쌀음료의 시장 포지셔닝- 소비자 조사 결과본론1. 우리나라 문화와 ‘아침햇살’의 이미지의 매치2. 소비자들의 정보처리과정 중 웅진이 중요시하고 있는 부문3. 소비자들의 자아개념과 소비행동 이용4. 웅진식품이 소비자들에게 사용하는 전략- 여론선도자 이용전략- 기계적 학습전략- 소비자들의 태도변화전략- 소비자들의 구매후 부조화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결론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아침햇살’이 살아남기 위해 실시하

  •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전략 성공 사례분석(A+)
  • 웅진코웨이의 차별화 서비스 전략 네이버 전문지식코너, 웅진코웨이 마케팅 전략● 들어가며1989년 창사이래 정수기와 공기 청정기를 주로 생산하는 환경기업으로 국내 정수 기 시장의 약60%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정수기시장 수위의 기업이다. 현재 정수기 사업에 진출해있는 청호 나이스, 코오롱, 동양매직등 국내 대부분의 정수기 제조업체가 O.E.M 방식또는 부품수입에 의한 조립생산에 의존하고 있는데 반하여 동사는 국내 최대 연산 300만대 규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