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치킨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는 글
2. 교촌 알기
2-1. 회사명
2-2. 회사의 로고
2-3. 교촌의 삼대 선언
2-4. 교촌의 다짐
2-5. 교촌의 조직도
2-6. 교촌이 걸어온 길
2-7. 교촌 치킨 CEO의 회사소개
2-7-1. 프랜차이즈란?
2-7-2 프랜차이즈 어떤 기업이 있나?
Ⅱ. 본론
1. 교촌의 현상황
1-1. 회사의 경영상태
1-1-1. 회사 매출 실적-재무제표와 회계 자료들
1-1-2. 교촌의 규모와 수익
1-1-3. 가맹점 증가 추이
1-1-4. 경쟁사와의 비교
2. 교촌의 성공담
2-1.바르게 그러나 다르게
2-2.성공사례기사
3. SWOT분석
4. STP전략
5. 마케팅 믹스 전략
6. 슬로우 푸드 운동
Ⅲ. 결론
1. 향후 발전 과제
1-1. 현재 문제점
1-2. 발전 방향
2. 맺음말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요즘의 소비자들은 다양한 것을 좋아하며 자신들의 개성들을 중시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우리가 즐겨먹는 닭이라는 것에서는 항상 두 가지로 양분되었던 것 같다. 양념 아니면 후라이드 특별히 조금의 변화를 준 것이 부위별로 파는 것이나, 조금 더 발전되어 숯불로 구워 파는 것 정도이다. 그런데 이런 시장에 새로운 맛과 전략으로 크게 급성장하는 기업이 있었으니 그것이 바로 교촌 치킨이었다. 항상 그런 맛에만 익숙해져 있던 소비자들은 색다른 맛, 조금은 덜 느끼하고 독특한 양념의 교촌 치킨에 매력을 느꼈고 처음 대구에서 하나의 점포로 시작한 “교촌 통닭“이 현재 전국 1000개 정도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큰 프랜차이즈 업계로 불과 13년만에 성공할 수 있었다. 우리들은 이렇게 급성장한 교촌에 흥미를 느꼈으며 어떤 성공 전략과 마케팅 전략이 있는지 살펴보고 그에 반한 문제점들도 파악해서 앞으로의 발전방향과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교촌 알기

2-1. 교촌의 의미
교촌은 "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뜻으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우며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교촌의 가족은 시골의 자연 풍경과 서정적인 면을 살려 자연을 가꾸고 살리는 환경친화를 도모하는데 뜻을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분석6 . 전망 및 전략수립- 문제점 및 한계점-향후 가능성 및 대안1.개 요- 기업 선정 동기최근 들어 외식 프렌차이즈 업계에서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 바로 교촌치킨이다. 교촌치킨은 기존의 쟁쟁한 경쟁업체가 시장에 포화상태에 이르는 치킨시장에서 자사만의 독특한 아이템으로 성공을 이끌어냈다는데 더욱 눈부시다. 이러한 성공을 이끌어낸 교촌치킨이 어떤 마케팅 전략을구사하였는지

  •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교 촌 치 킨*순서기업소개2009년의 치킨 업계 현황SWOT분석SO,ST,WO,WT 대안 도출우리가 세운 전략*우선 발표 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첫번째로 기업소개와 2009년 치킨 업계 현황을 소개하겠습니다.그 다음에 우리가 한 SWOT분석과 SWOT을 통한 대안도출을 소개하겠습니다.마지막으로 도출된 대안을 통해 우리가 세운 전략을 서비스, 마케팅, 제품 별로 소개하겠습니다.그럼 기업소개 시작하겠습니다.기 업 소 개 19971호점 개설20031000호점

  • [마케팅] 교촌치킨 마케팅전략
  • 치킨구입상황설문지 분석 조사 결과 자택 외 거주자 즉 하숙이나 자취를 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치킨을 소비하는 경향을 보였고, 이들은 주로 식사대용, 야식용으로 치킨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촌 금암점은 이러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저트용 빵 제공과 같은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펼칠 필요가 있다. 술자리식사대용간식기타구입상황(50)18 15 17 0구입상황(50)치킨의 명성과 구입하는 치킨명성구

  • [마케팅성공사례]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산업의 성공마케팅전략분석
  • 교촌치킨의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마케팅 전략 분석학 부 : 학 번 : 이 름 :♤ 목 차 ♤1. 대 상2. 목 적3. 교촌은? 4. 교촌의 3대 선언5. 교촌치킨의 수상경력6. 연 혁7. 교촌의 탄생8.교촌의 프랜차이즈 사업9. SWOT분석10. S-T-P11. 4P12. 교촌 F&B(주) 성공전략13. 교촌치킨의 사업전망14. 대리점 개설 절차15. 가맹점 개설 지원사항16. 결 론 ※자료출처 ※인터뷰국내 치킨 역사를 다시 쓴다!!1. 대상브 랜 드 - 교촌치킨 회 사 명 - 교촌 F&B(주) 대표자

  • [마케팅기획서] 교촌치킨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
  • 교촌치킨 시장분석 및 마케팅전략목차1.교촌치킨 소개2.거시환경분석3.미시환경분석4.SWOT분석5.교촌치킨의 문제점6.대안도출1.교촌치킨소개최근 교촌치킨은 외식프렌차이즈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더구나 1,040여개의 가맹점을 폐업률 0%로 관리하고있다. 그러한 교촌치킨의 성공전략을 분석하고 그러한 성장세를 이어 나갈수있는 발전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1.교촌치킨소개시작은 경북칠곡의 1호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