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팟 `iPod`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2. 조사의 목적
3. 회사 / 제품소개
4. iPod의 마케팅 전략
5. 한국시장에서의 iPod
6. 우리들의 제안 (한국시장 공략/ iPod의 미래전략)

본문내용
(1) 회사소개 - 애플

- 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가 1974년에 설립.

- 발전: 애플컴퓨터가 컴퓨터업계를 주도하게 된 것은 77년 애플Ⅱ를 출시하면서 부터다. 80년 기업공개를 한 이후 애플컴퓨터는 82년 PC업체 최초로 10억달러 매출을 달성하는 등 초고속 성장했다.

- 위기: 잘나가던 애플이 위기를 맞은 것은 81년 IBM의 개인용 컴퓨터에 밀리면서 시작됐다. 그 뒤 84년에 IBM호환 PC에 컴퓨터업계 선두자리를 내준 뒤 사세가 하강곡선을 그렸다. 이후 출판과 그래픽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던 애플은 90년대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사와 윈텔의 협공으로 시장 점유율이 95년 9.4%에서 97년 3%까지 떨어졌다.

- 극복: 위기를 구해낸 사람이 창업자 스티브 잡스였다. 잡스는 그 자신이 코카콜라에서 영입한 존 스컬리 전 사장에 의해 85년에 회사에서 쫓겨나 넥스트라는 별도의 컴퓨터 회사를 차렸으나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으며, 1986년에는 픽사(Pixar)를 인수하여 차세대 운영체제를 갖춘 컴퓨터 개발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 (그러나 픽사는 훗날 애니메이션 '토이스토리'의 원형이 되는 '틴토이'를 만들어 아카데미상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1996년 적자에 허덕이던 애플이 넥스트스톱을 인수하면서 경영 컨설턴트로 복귀하여 4억달러 흑자를 내는 데 공을 세웠다. ) 애플은 3년 연속 적자를 면치 못하던 97년에 잡스를 다시 불러들였고, 그의 리더쉽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한 구조조정과 신제품 개발에 힘입어 다시 성장곡선에 올라탔다. 97년 4%선까지 떨어졌던 애플의 미국 컴퓨터 시장 점유율도 이제는 20%대로 회복됐으며 현재 애플의 회장을 맡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기업현황과 성공요인분석및 애플 경영혁신 성공사례분석및 애플 미래 마케팅전략 수립
  • APPLE기업분석 보고서-목차-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미션(2) 기업목표2. 애플 기업 핵심역량3. 애플 성공요인과 현황분석4. 애플의 혁신 성공사례(1) 아이맥 iMac 성공사례(2) 아이팟과 아이튠즈 성공사례 (iPod & iTunes)(3) 아이폰 성공사례 (4) 아이패드 iPad 성공사례(5) 아이클라우드 iCloud 성공사례5. 애플의 향후 마케팅전략 수립(1) 마케팅전략 방향제시(2) 마케팅목표 수립(3) 마케팅전략 제시1. 애플 APPLE 기업소개(1) 기업미션-애플사의 미션부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사례로 꼽을 수 있을 것이다.아이리버의 신화를 이끌어낸 삼각뿔 모양의 프리즘(iFP-100)시리즈, 단일제품으로 100만 대 이상을 판매한 크래프트(iFP-300)시리즈, 또 최근 출시돼 빌 게이츠가 극찬한 하드 디스크형 MP3플레이어 ‘H10까지 디자인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 하드 디스크형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애플의 아이팟보다 더 작고, 더 편리하고, 더 눈에 띄는 제품을 만드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것이 레인콤의 설명이다. 3. 2. 기업의 약점 (1) 경쟁사에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MP3플레이어로는 드물게 근거리 무선통신 블루투스를 탑재,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블루투스나 엠펙4 등 고급기능을 앞세워 애플의 가격공습을 막아낸다는 전략이다. (2) 애플의 iPod애플컴퓨터코리아는 힐튼호텔에서 신제품발표회를 열고 8기가바이트 용량의 2세대 아이팟 나노 등 `아이팟 패밀리` 신제품을 발표했다. 역시 눈길을 끈 것은 가격. 8기가바이트 아이팟 나노 제품은 27만5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3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 4기업 소개 5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 22iPod SWOT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

  • 애플의 성장과정과 경영조직과 기업문화 및 미래전략
  • 애플 창업배경4. 애플의 성장 과정1) 애플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개발, 애플I(AppleI)(1976)2) 최초의 컬러모니터를 갖춘 애플II(AppleII), 애플 성공의 첫 사례(1977)3) 애플III(AppleIII)와 리사(Lisa)의 실패(1980∼983)사례4) 매킨토시(Macintosh)의 등장(1984)과 스티브 잡스의 퇴출5) 스티브 잡스 퇴출 이후 드리운 애플의 위기(1985∼1997)6) 스티브 잡스의 귀환과 애플의 도약(1998)7) 컴퓨터가 아닌 새로운 시장 진출, 아이팟(iPod)(2001)8) 또 한 번의 혁신, 아이폰(iPhone)(20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