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베니건스(BENNIGAN`S)의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경영혁신이란 무엇인가?
2. 기업 선정 동기
3. 기업 소개
4. 기업 연혁

Ⅱ. 베니건스의 경영혁신 사례
1. 고용시스템
가. 시급제로 급여시스템 전환
나. 전 직원 정규직 고용
2. 교육시스템
가. 신입 사원에 대한 E-Learning
나. 전반적인 교육
다. GM(General Manager)교육

Ⅲ. 환경변화에 따른 LSM과 Empowerment, GM
1. Empowerment와 LSM
가. Empowerment의 필요성과 계기
나. LSM의 개념 및 적용실태
다. LSM의 문제점
라. 베니건스의 LSM
2. Empowerment와 GM
가. GM
나. GM을 지원하는 본사의 역할
다. Great GM의 필요성 및 관리 시스템
라. GM의 임명과정
마. 각 매장별, 지역별 모티베이션 전략

Ⅳ.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문제제기 - 직원 채용 문제
2. 개선방안
가. 기존직원 보유전략
나. 신규직원 보유전략

Ⅴ. 결 론
본문내용
1. 경영혁신이란 무엇인가?
요즘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과 최고가 아니면 살아남기 힘든 기업 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전략을 통해 나아가고 있다. 기업은 하나의 조직체이다. 여러 가지로 구성된 조직 사회가 침몰하고 하지 않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만드는 것은 많은 여러 가지의 어려움 속에서도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가는 일련의 활동들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고금을 막론하고 기업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처럼 기업을 성장하게 만드는 경영 혁신 전략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논의를 구체화 시켜 경영 혁신이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 기업의 경영 혁신이란 기업의 조직진단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개선함으로써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려는 의도적인 조직변화 노력을 말한다. 기업 경영 혁신의 대상변수로는 기업의 전체적인 구조, 행태, 일의 흐름(work flow) 등을 들 수 있다.
즉, 기업을 구성하는 여러 가지 분야 (인사, 재무, 회계, 마케팅, 생산)에서 사회 발전에 따른 구제도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시켜 더 나은 기업을 만드는 것이 경영 혁신 전략이다.
경영 혁신 전략의 시행 방법에는 기업마다 상이하다. 어떤 기업들(많은 대기업들)은 일선 부서에 경영 혁신 팀을 배치하는가 하면, 어떤 기업들은 따로 부서를 두지는 않고 자체 내부적으로 여러 부서에서 자신들의 특성을 고려해 시행하기도 한다. 물론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이다 나은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다. 각자 기업이 규모와 특징을 고려해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방법
  • Bennigans를 방문한 경험자는 서비스와 분위기에서 만족이 가장 많았으며, 가격과 맛은 보통의 만족도를 선택한 경험자가 많았다. 전체적인 만족도에서는 62.5%가 보통으로 답해 가장 많았다.(n=32)매우 만족만족보통불만족매우 불만족1. 서비스13.1%2371.9%721.9%13.1%00%2. 가격00%412.5%1856.3%928.1%13.1%3. 맛00%1340.6%1753.1%26.3%00%4. 분위기26.3%1753.1%1134.3%26.3%00%5.전체 만족도00%1237.5%2062.5%00%00%Bennigans 만족도 ③TGI.Fridays전

  • [졸업논문][외식경영] 대학생들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 베니건스 ③ 아웃백 ④ 마르쉐 ⑤VIPS ⑥기타( )2. 귀하의 패밀리 레스토랑 평균이용 횟수는? ① 없음 ② 월 평균 1회 ③ 월평균 2 - 3회 ④ 월평균 4 - 5회 ⑤ 월평균 6회 이상3. 귀하께서 자주 이용하는 패밀리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가장 도움을 받은 정보는 다음 중 어디입니까? ① 신문, 잡지, TV 광고 등의 대중매체 ② 가족, 친구, 이웃 등의 주위사람들③ 패밀리 레스토랑의 팜플렛 등을 통해서 ④ 인터넷을 통해서⑤ 로고가 새겨진 광고판 등을 통해서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경영환경 개선을 통한 경쟁력의 강화가 필요하다.1) 시장에 부적합한 제품 및 가격정책한국 기업들은 빈약한 자본과 기술로 인하여 시장에 적합한 제품의 개발이 어렵고 소비자들의 성향에 대한 조사가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지 않아 시장에 적합한 제품의 가격에 대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 시급하다고 할 수 있다.2) 낮은 교육비중과 높은 로열티외식서비스의 기초적인 서비스에 대해서는 높이 평가하지만, 그에 대한 투자는 매우 낮은 것으로 보인

  • [외식산업론] BENNINGAN’S 베니건스 조사
  • 학 과 : 과 목 : 외식 산업론 교 수 :학 번 : 이 름:발표일자 : 2004.09.08Open 11:00~ 23:00목 차Ⅰ.서론ⅰ. 외식이란ⅱ. 외식의 종류ⅲ.베니건스 소개 및 역사1. riseON* & Benningan’s2. 업체선정 요인3. 베니건스 컨셉의 기원4. 베니건스 역사5. 한국 베니건스의 현황6. 조직도Ⅱ. 본론ⅰ. 비젼과 사명ⅱ. 매장(달라스 도곡점)ⅲ. MENU(상품소개)ⅳ. 판촉ⅴ. 이벤트ⅵ. 경쟁사ⅶ. 직원 복리후생Ⅲ. 결 론ⅰ. 결론 및 시사점 ⅰ.외식이란1) 외식의 개념 :

  • [대기업][재벌][그룹][LG][대우][SK]대기업(재벌) LG그룹, 대기업(재벌) 대우그룹, 대기업(재벌) SK그룹, 대기업(재벌) 동양그룹, 대기업(재벌) 롯데그룹, 대기업(재벌) 두산그룹, 대기업(재벌) 한화그룹 분석
  • 경영 상태도 그리 좋다고 할 수 없다. 10대 그룹 가운데 한진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적자(당기 순손실 1849억원)를 냈고 최근 상황도 나을 것이 없다. 주력기업인 한화에너지는 부채비율이 자그마치 1486%에 이르는 데다, 환율 폭등에 따라 막대한 환차손을 입었다. 결국 한화는 긴급 협조융자를 받는 처지2. 위기해결 노력① 부채비율 축소와 상호지급보증 해소, 계열사 수 축소, 완벽한 고용승계, 내실경영으로의 전환 등을 구조조정의 주요 목표 ② 한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