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보험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

2. 3C 분석 및 4P 분석.

3. SWOT 분석.

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

(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6. 성과.

본문내용
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

블루오션전략은 붉은(red)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 고객 개념에 얽매이지 말고 경쟁이 없는 새로운 시장, 즉 푸른 바다(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것이다. 블루오션에서 시장 수요는 경쟁에 의해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창조에 의해서 얻어지는 것이다. 이런 블루오션전략을 잘 실천한 교보자동차보험의 3가지 성공비결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

교보자동차보험이 이러한 다이렉트 보험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서 가장 먼저 눈여겨보아야 할 것은 철저한 환경분석 및 해외 사례의 벤치마킹을 통한 시장 기회의 확인이다.

교보자동차보험은 다양한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가격에 민감한 고객이 존재하고 있으며, 보험료의 할인율에 따라 보험사 변경의사를 보이는 면에서 잠재시장이 충분히 존재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또한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 천만 명 돌파하고 온라인 증권거래 비중이 65% 이상 되는 현재 상황에서 미국(GEICO, USAA), 영국(DIRECT LINE)을 비롯한 선진국에서 미디어 채널을 이용한 효과적 마케팅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들이 성공하는 사례를 통해 기존 보험사에 비해 15% 정도 저렴한 보험료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음을 확신하였다.

참고문헌
◆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저)
◆ 마케팅 [2005.04]
◆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
◆ 파이낸셜뉴스
◆ 한국경제
◆ 문화일보
◆ 매일경제신문
◆ http://www.kyobodirect.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보험]생명보험, 그리고 다이렉트 보험시장의 현황과 전망
  • 생명보험, 그리고 다이렉트 보험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다보장 의료보험의 성공 포인트자동차 보험을 제외한 다른 보험시장은 설계사(일명 라이프 플래너)를 통한 판매가 주요 채널이다. 자동차 보험 역시 최근에서야 다이렉트 시장에서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기존 판매 채널이 아닌 다이렉트 채널을 이용해서 성공을 이룬 사례도 있다. 생명보험 시장의 현황 및 최근 보험시장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최근 다이렉트 보험의 대표상품으

  • 교보자동차보험의성공사례,블루오션전략,자동차보험시장,교보자동차보험시장분석및SPT전략
  • 대한민국 다이렉트보험의 시작!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목 차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2. 3C 분석 및 4P 분석.3. SWOT 분석.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6. 성과.1. 교보자동차보험 연혁 및 주요 성과교보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등 환경변화에 따른 고객니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

  • [서비스운영관리] 인터넷은행으로 본 경영전략
  • 보험업무와 투자신탁업무를 취급하고 있으며 지분의 80%를 모회사인 프루덴셜이 소유하고 있다.Eggbank의 사업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담보대출 부문에서 기조의 사업자들의 견제가 심하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Eggbank는 신용카드 부분에서 과감한 고객유치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신용카드사업 부분에서 일정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는 Eggbank가 현재 활동 중인 영국은 미국과 달리 신용카드사업의 경쟁

  • [마케팅] 교보자동차보험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시장 환경의 변화와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1. 경쟁 환경의 변화2. 국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시장의 전망2-1. 선진국 다이렉트 보험 사례3. 다이렉트 보험의 SWOT분석4.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Ⅱ. 상품 내용 및 특징1. 상품개발 배경2. 상품 특징3. 상품의 내용Ⅲ.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STP 전략Ⅳ. 보상 서비스Ⅴ. 기업 성과Ⅵ. 향후전략Ⅶ. 결 론Ⅰ.시장환경의 변화와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1. 경쟁환경의 변화(1) 기존시장분석-

  • [경영, 조직과 환경] 교보 다이렉트보험사의 조직구조
  • 보험업계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면서 최초로 다이렉트 보험을 출시한 교보자동차보험을 선정하여 e-business화에 따른 기업환경 변화와 조직 내부의 변화에 대해 조사하고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내부에 e-business화를 어떤 식으로 발전시키고 적응시켜야 할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다. Ⅱ. 교보생명보험 개요 1. 소개․ 교보생명은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