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기업경영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시대의 리더, SK텔레콤
1) 새로운 화두, ‘유비쿼터스(ubiquitous)’
2) ‘EXPO Comm Korea 2003’
3) ‘Wireless & Networks Comm China 2003’
4) APEC 정상회의 IT 전시회

2. SK텔레콤의 새로운 가치 경영
1) 신 가치경영 추진배경
2) 신 가치경영 추진체계
3) 신 가치경영 추진원칙
4) 신 가치경영 실행전략

3. SK텔레콤의 새로운 경영자
1) SK텔레콤 CEO
2) SK텔레콤의 CEO 경영철학

4. SK텔레콤의 사회적 책임
1) 경제적 책임
2) 법적 책임
3) 윤리적 책임

5. SK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
1) 사회공헌 사업방향
2) 사회공헌 활동

6. SK텔레콤 기업의 투명성
1) 투명성을 위한 CEO의 메시지
2) 투명성 강화

7. SK텔레콤의 마케팅
1) 성과분석
2) 마케팅 비용과 효과
3) 세계 월드컵 사상 최고의 마케팅, 2002 월드컵 마케팅 전쟁의 승자

8. SK텔레콤의 리더십
1) 리더쉽 유지를 위한 사업전략
2) SK텔레콤의 초고속 성장 비결 분석

9. SK텔레콤의 글로벌경영
1) CDMA세계화의 표준 SK텔레콤
2) 다각적인 사업영역 개척
3) 활발한 국제협력 활동

10. SK텔레콤의 미래
1) SK텔레콤의 강점
2) SK텔레콤의 약점
3) SK텔레콤의 미래 예측
4) SK텔레콤의 미래에 대한 대비

11. 결론
본문내용
2. SK텔레콤의 새로운 가치 경영

1) 신 가치경영 추진배경

미래경영을 살펴보면 정치, 경제, 산업등 제반분야에서 복잡성 증가와 함께 불연속성과 불확실성 심화로 기존경영 패러다임의 해체와 함께 새로운 경영방식의 추구를 요구하고 있다.

(1)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등으로 기업의 역할 및 책임에 대한 요구가 경제적 측면에서 사회적, 윤리적 측면까지 확대되어 사회적 책임경영 실천이 필요하다.

(2) 체계적 이해관계자 관리
다양한 이해관계자 등장 및 경영개입 확대로 기존 주주중심 경영을 뛰어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경영활동이 요구된다.

(3) 생존 Risk관리 고도화
대체기술 등장, 규제 Risk 증가 등 경영환경의 불확실성 증가로 미래 생존 Risk가 커져 이에 대한 체계적 관리가 필요하다.

(4) Demand Innovation 추구
시장포화 등으로 기존 기술 향상이나 생산성 제고만으로 지속적 생존/성장이 어려워 고객의 다원적 니즈 충족을 위한 신 시장 창출이 요구된다.

(5) 무형자산 확보 및 활용강화
지식정보화 시대의 도래로 무형자산 및 핵심인력이 경쟁우위의 원천으로 대두됨에 따라 이의 체계적 발굴 및 강화가 필요하다.

(6) Synergy 창출형 Partnership 구축
고객의 혁신 수용성 증가 등으로 융·복합 Solution 등 신규서비스의 선도적 제공 및 Risk 분담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 강화가 요구된다.

(7) Global 경쟁력 확보
선진기업들의 적극적인 Global화 추진에 따라 해외 성장시장에서 기회를 선점하고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심화에 대비한 Global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

(8) 기업활동의 Speed와 유연성 제고
기술혁신 가속화와 소비자 Needs 다원화 등에 따른 Opportunity 리더십 확보와 경영활동의 다원적 목표충족을 위한 유연성과 민첩성 제고가 요구된다.

SK Telecom은 '02년부터 전사적 차원의 Change Management를 준비/추진하여 변화필요성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확보 및 현안 이슈의 해결기반을 조성하였다. 그러나 중장기적 차원의 지속적 생존과 발전을 위해서는 Change Management를 보완, 심화하는 방안 마련이 요구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SK의 지식경영 도입 사례연구
  • 경영 기법으로 삼고 있다. SKMS는 기업 경영에 관한 본질과 방향을 정리한 경영 기본이념으로써 기업관, 기업 경영의 정의와 목표, 방침을 정하거나 의사결정시 기준이 된다. SK지식경영의 정의: 폭 넓게 정보를 수집하여 경영자가 정확한 지식을 갖게 하고 경영활동에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다. 2.1 지식경영 도입 과정SK주식회사는 과거부터 지식경영을 여러 방면에서 실천해 왔다. QC/SQC분임조 활동이나각종 규정 및 작업표준 정립, 사내 연구회 활동,

  • [마케팅]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
  • 텔레콤의 Vision 2005 113. 결론 12Ⅰ. LG텔레콤의 경영전략 분석1. 이동통신 시장의 지각 변동1)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지위 약화(1) SK텔레콤 SK신세기통신 합병의 의미와 전망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이 합병 등기를 통해 시장점유율 50%를 넘는 `휴대폰 공룡으로 탄생했다.SK텔레콤과 SK신세기통신은 각각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합병안건을 통과시킴으로써 합병에 관한 내부적 절차를 완료했다. 정보통신부의 합병인가를 거쳐 합병법인 등기를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기업비교 출처 및 참고문헌Prologue○ 선정동기이동통신업계의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SK 텔레콤은 KTF 와 2강 구도로 이동통신업계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SK 텔레콤이 선도기업으로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역량 중에서도 인적자원관리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SK 텔레콤의 위협적인 경쟁사인 KTF에 대해서도 살펴봄으로써 비교 분석을 통해 SK 텔레콤이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

  • [소비와 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에 대한 사례 보고
  • 경영을 위해서는 경제성뿐만 아니라 7대 이슈에 대해서도 기업이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을 의미. 2-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 : 국내사례1. sk텔레콤: sk텔레콤에는 sk sunny라는 봉사활동을 하는 단체가 있다. sk텔레콤의 사회적 책임 사례를 보자.- SK 텔레콤의 사화적 책임 사례 1) 구세군 모바일 기부SK텔레콤이 구세군 대한본영과 함께 2008년 12월 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모바일 자선냄비 캠페인 사랑On°(온도)를 높여라

  • [마케팅조사] 21세기 IMT-2000의 상용화를 위한 성공전략
  • SK IMT 61) 법인 설립 72)증자 계획 73)사업 추진 현황 74) 사업추진 계획 85)기술개발 현황 86) 망 구축 및 서비스 확장 계획 97) 시설투자 및 연구개발 계획 108) 비전 102. KT ICOM 111) 사업 소개 112) 연구 개발 113) 비전 123. LG 텔레콤 121) 기업소개 124. 기업 3사 경쟁 사항 135. 정부정책 141) 정부의 IMT-2000사업에 있어서의 정책결정방식의 문제점 14(1)정부의 IMT-2000 사업에 대한 표준설정의 Dilemma 14(2) 정책결정상의 의견수렴에 있어서의 문제점 162) 기술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