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자동차의 실패요인과 성공요인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3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닛산자동차와 도요다의 비교분석

2. 닛산자동차의 실패와 성공의 비교분석

3. 닛산의 혁신을 이루어낸 모습 뒤에는 CEO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닛산자동차와 도요다의 비교분석
닛산은 내부의 경쟁자만을 의식하여 자신이 몸싸움에서만 이기위해 급급하여 자신의 덩치 불리기인 생산라인의 무리한 증설로인해 부채가 늘어났으며 한쪽에만 너무 치우친 나머지 실제적인 소비시장은 뒤로 재쳐 둔 것이 문제가 되어 전체적인 시장의 흐름을 읽지 못하고 한순간에 주저 않고 말은 것이다
하지만 도요다는 물론 내부의 경쟁자인 닛산을 경계하는 동시에 앞으로의 유행 변화의 세계의 시장을 넓게 바라보고 미래의 시장을 개척할 계획을 세우며 준비운동을철저히하여 기본 체력을 미리 갖추어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나라의 경제 악화에도 살아 남게 될수있었다
2. 닛산자동차의 실패와 성공의 비교분석
3. 닛산의 혁신을 이루어낸 모습 뒤에는 CEO ......
닛산의 실패 요인은 멀리 보지 못하고 옆에있는 경쟁자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부채를 끌여들어 감당하지 못할정도로 몸을 불려서 실제적인 소비시장의 파악에 굉장히 느린 대응으로 앞으로의 RV차량의 유행 흐름또한 파악을 하지 못하였으며 한계에 오래된다다른 경영법으로 변화를 요구하는 세대의 흐름에 대응을 하지 못하였다
참고문헌
[닛산車 부활] 이방인(異邦人) 사장..초스피드 구조조정 강행
8800명 감원-공장폐쇄 "충격요법"...코스트 대폭낮춰 1년만에 흑자
교안자료 8-1장 도요다의 조직 문화 사례
네이트 백과 사전 http://www.nate.com
네이버 지식IN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포괄적인개념을..ㅠ
  • myhong***
    (2015.03.14 17:58:35)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 [경영학] [경영과의사결정]현대자동차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전략적 대안(A+리포트)
  • 자동차 산업이 강대할수록 한 국가의 국력이 강해진다는 것은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의 예에서 볼 수 있다. 제조업 가운데 자동차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점에서 또 그 전후방 효과가 엄청나다는 점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는 결국 한국 제조업의 미래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이제부터 현대 자동차의 경영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국가 기반 산업인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현재 상황과 문제점 그리고 미래의 바람직한 전략 등을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사례보다 더 많다. 이 일에 이골이 난 미국기업들이 신중을 기하는 것도 실패 확률이 높은 게임이라는 것을 경험적으로 알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포드자동차가 대우차를 포기한 것을 놓고 여러 분석이 난무하지만 대우차의 해외우발채무에 대한 우려가 결정적으로 작용했다는게 정설로 통한다. ③ 회생을 위한 노력 종합금융사들이 1천5백억 원을 해태그룹에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29개 종금사는 1997년 11월 6일 종금협회에서 여신담당 임원 회의

  •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국제마케팅전략제안
  • 자동차 최대 판매 지역(우리나라 5.5배)③ 미국 앨리바마 현지공장 준설, 현지고용 5만명, 미국 현지 생산 기지화④ 고급형 럭셔리 세단의 최대 판매 지역(높은 마진률)⑤ 상대적 낮은 유가로 인한 가솔린 차량 판매 가능(유럽은 하이브리드, 에코카 경쟁)⑥ 초기 80년대 미국시장 진출 성공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 및 영업력⑦ 국산차량의 미국 인지도의 꾸준한 상승1. 미국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SWOT분석 미국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SWOT분석강

  • 경제경영 닛산 NISSAN 조직개발 사례조사
  • 요인은 조직이 단순히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실행하고 관리할 것을 요구한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는 많은 부분 HRD전문가의 조직개발 인식과 기술에 달려있다.▣ 기업선정동기일본의 닛산자동차는 고도 경제성장 시절에 일본 최대의 자동차 업체로 부상했었지만, 90년대 중반부터 판매부진 등으로 파산직전까지 몰락하고 말았다. ‘기술의 닛산’이라고 불릴 정도로 기술을 중시하는 경영을 실천해 온 닛산이었지만 정작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