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할리데이비슨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7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할리-데이비슨의 성공요인에 대한 설명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진출한 과정에 있어서

성공요인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목차
(문제 1) 할리 - 데이비슨 오토바이가 오프라인에서 명품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게 된 과정을 서술하시오. 단, 막연한 서술형이 아니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분명한 "관점"을 제시하여야 함.

(문제 2) 오프라인에서 쌓은 신뢰를 가지고 할리 데이비슨이 확장한 여러 제품품목이 있다. 실패한 품목과 성공한 품목을 나열하고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문제 3) 할리 데이비슨의 인터넷 사이트 (http://www.harley-davidson.com)를 방문하여 오프라인에서의 명성이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수익모델의 관점 (딜러구축망, 정보공유, HOG 등의 내용을 반영하여야 함)으로 설명하시오. (힌트: 수익모델 행렬을 그려서 설명하면 더욱 명확해짐)
본문내용
HOG는 할리데이비슨이 시장조사 및 각종 설문조사에 써야하는 비용을 줄여준다. HOG 자체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기 때문이다. 고객의 소리를 듣고 배우는 좋은 기회로 작용하며, 리치티어링크의 뒤를 이어 제프 블루스타인도 매년 서 너 번 이상은 HOG 행사에 참석하며, 다른 경영진들에게도 참여를 권하고 있다. 참여시 각 분야의 직원들이 동행하여 중요한 문제를 광범위하게 논의하는 기회로 활용한다. HOG의 멤버들이나 판매업체 관계자들과 정보를 교환하고, 직접 경주대회에 참여하기도 한다. 개조된 오토바이를 보고, 오토바이 개조 대회도 열어 고객들이 원하는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어간다.
추가적으로 HOG 회보나 채팅방을 수시로 체크할 수 있어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익을 창출하는 커뮤니티 모델을 구축하였다. 향후 이 커뮤니티의 가치는 예측 불가능할 만큼 높다고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페이스북의 글로벌 경쟁전략
  • 분석자료 등 3가지로 나누어져 있으며, 시장과 유행의 급속한 확산을 이끌어내는 데 초점을 맞춘 툴이다. 이러한 툴은 ‘입소문 마케팅’과 매우 비슷한 마케팅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에즈는 NYT, GM, 소니, 이베이, 블록버스터, 버라이즌 등 수십 개의 막강한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페이스북의 수익모델의 성공은 타인지향형 사회를 대변하는 모습이기에, 현대인들이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계형성에서 더 나아가 끊임없이 타인의 의

  • [경영학] 카카오톡의 마케팅 성공사례
  •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카카오톡 같은 경우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같이 이용하는 서비스이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업으로 인터넷을 통한 자료가 많고 다른 제조업 혹은 기타 업체들 보다 많은 부분을 오픈하고 있어서 레포트 작성에는 큰 무리가 없었다. 그렇다고 해도 여전히 우리가 작성한 레포트의 전략 부분의 실현 가능성과 만약 실현 되었을 경우 발생 되는 현상 등을 알 수 없기에 이에 대한 아쉬움은 항상 남게

  • [경영학원론] HJC 홍진크라운 성공요인
  • 할리데이비슨 등 세계 주요 오토바이 색상에 맞춰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시판했다. 게다가 세계 여러 지역의 표준 머리모양과 크기를 분석해 다양한 모양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와 같이 제품 구상에서 제작까지 공급자들의 아이디어를 반영해 소비자가 원하는 헬멧 유형을 파악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제품에 반영해 왔다.또, 수시로 현지 판매 대리인과 미팅 또는 메일 등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5가

  • 위니아 딤채 마케팅 분석
  • 경영학부 전공수업의 팀장이라는 임무가 상당한 압박감으로 작용했었다. 하지만 첫 조모임을 하면서부터 우리조원들은 다른 조원들보다 열정적이고 무엇인가를 하려는 의지가 있어서 팀장이 없어도 프로젝트가 잘 진행되었을 것 같다. 모두들 자료 조사에 열정적이고, 참여도가 굉장히 높아서 이제까지 해왔던 조별 모임과는 다른 느낌을 받게 되었다. 매주 월요일 조모임을 가지고 후에 저녁밥이나 술자리를 만들어서 수업 과제만을 위한 조모임이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성공사례가 늘어나는 것도 한국에서의 게릴라 마케팅의 전망을 밝게 만들고 있다.결론게릴라 마케팅의 전망 시장경제 상에서 업체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 지고 그에 따라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지만,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은 그 역할이 점차 축소되고 있다. 점차적으로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되기 위해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나온 여러 마케팅 전략 중 점차 부각되고 있는 것이 게릴라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