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Puma에 대하여
Puma의 현재
▶ 가상기업구조(Virtual Corporate Structure) ◀
Puma의 마케팅 전략
1) Renovation Strategy
2) Blue Mountain Project
3) Creative Crossover
Puma Korea의 STP전략
Puma Korea의 매출액 및 매장수 변화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전략
1. 스포츠 스폰서십
(1) 스포츠 스폰서십의 개념
(2) 스포츠 스폰서십 활용 이유
(3) 스포츠 스폰서십의 유형
2. 앰부쉬 마케팅(Ambush marketing)
사례로 보는 Puma의 Sports Marketing
1) Puma와 2002 월드컵
1. 안정환 마케팅
2. 매복마케팅
3. 축구마케팅
본문내용
1948년 루돌프 다슬러(Rudolf Dassler)에 의해 설립된 Puma는 70년대 스포츠용품, 의류 시장을 Adidas와 양분하고 있었다.
·1970년대 나이키, 1980년대에는 에어로빅 붐을 타고 등장한 리복 등 강한 경쟁자들이 등장했고 나이키가 제품 위주의 정책에서 탈피해 소비자와 브랜드가 기업정책의 초점이 되는 ‘마케팅 중심체제’의 회사로 변신한데 반해 Puma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읽지 못한 채 품질만을 강조함으로써 경쟁사들과의 대중화 경쟁에서 뒤쳐졌다. 여기에 독일 공장의 고비용문제까지 겹치면서 90년대 초반 파산위기에 몰리게 된다.
1993년 CEO 조헨 자이츠(Jochen Zeitz)의 영입을 기점으로 스포츠패션브랜드로의 변신을 모색하게 되는데 조헨 자이츠는 취임 1년만에 직원수를 절반인 367명으로 줄이고, 생산시설과 창고의 폐쇄․이전을 단행해 원가절감에 노력하는 한편,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해 제품의 품질뿐만 아니라 디자인에도 큰 비중을 두어 제품의 패션성을 중시하기 시작한다. 이후 97년에는 푸마의 장기적인 브랜드 전략을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과 광고를 골자로 하는 브랜드 리포지셔닝 계획을 발표하여 마케팅과 상품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리기 위해 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4%까지 증액하고 마케팅 부문에 대한 투자는 15%대로 높이는 조치를 취하였다.
독일의 세계적 디자이너인 Jil Sander와 손을 잡고 만들어낸 스니커즈는 프랑스의 지하철 파업과 맞물려 직장인들이 출근할 때 스니커즈를 신은 후 회사 앞에서 구두로 갈아신는 모습은 ‘정장 수트와 운동화의 만남’이라는 큰 유행을 불러일으키나 Puma와 Jil Sander와의 만남은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스포츠 브랜드가 가지고 있던 기능성 위주의 패러다임을 패션성 및 고유함(Luxurious) 위주의 패러다임으로 전환시킨 것이다.Puma는 ‘Play, Fun' 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일반인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친근하고 재미있는 스포츠웨어’로의 브랜드를 재정립하였다. 나이키와 같이 1등 선수를 모델로 쓰기 보다는 Buffon 과 같은 스타일리쉬하고 개성 있는 선수들을 광고 모델 삼고, 스포츠를 즐기는 일반 대중이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캐쥬얼 스포츠웨어로 자리잡으며 이후 연간 약 40%의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재기에 성공하게 된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마케팅전략,나이키기업분석,나이키환경분석,nike마케팅전략,nike분석
  • 성공을 이루었는지 글로벌마케팅관점에서 살펴보고 현재 나이키의 위치를 판단하여 다시 부활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기 위해 나이키사의 강점 및 단점을 분석해보았다.2. 스포츠마케팅 기업 중 1위는? (자체 설문조사)우리 팀에서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해본결과 스포츠 브랜드 중 나이키에 대한 인지도가 가장 높았으며, 나이키제품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밑에 표는 설문조사결과를 도표로 나타낸 것

  • ADIDAS 아디다스 기업분석과 위기상황분석및 대응방안제안및 아디다스 마케팅전략과 STP,4P전략분석및 아디다스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성공 루트를 체화함으로써 초과점 시장을 구축하고 50년간 업계를 지배하였다. 1960년대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였던 푸마는 이후 FIFA, IOC를 장악한 아디다스의 전방위 스포츠 마케팅에 밀리고, 글로벌 시장개척에 소홀히 한 결과 세력이 급격히 약화되었다.아디다스가 장악하고 있던 1970년대 초반, 오니즈카 타이거(현 아식스)의 소매판매상 Bill Bowerman과 Phil Knight가 설립한 나이키가 등장하면서 시장을 서서히 잠식당했다. 나이키는 1970년대 미국시장을 장

  •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와 중요성
  • 스포츠마케팅의 중요성이 본격화하게 되었다. 또한 스포츠마케팅은 문화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세계적인 이미지로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다. 스포츠라는 공감대를 통하여 전 세계의 소비자가 동질화되며 스포츠가 주는 감동과 흥분은 이벤트에 동참한 기업들에게 세계적인 인지도와 신뢰를 준다. 따라서 스포츠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를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최근 점차 부각되고 있는 e-스포츠

  • [마케팅] 아디다스의 마케팅과 차별화전략
  •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이 일부 인기종목에만 몰리고 있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비인기 종목에 대한 아디다스의 투자와 지원은 아디다스코리아의 경우도 마찬가지다.아디다스코리아는 9개 종목의 국가 대표팀을 지원하고 있다. 아디다스의 독특한 스포츠 마케팅(sports marketing)은 매출 증가에서 그 빛을 발한다. 단기 이익에만 몰두하지 않고 외 골수로 차별 없는 지원이라는 철학을 지켜온 것이 결실을 거둔 셈이다.이와 같은 성공에는 90년대 초

  • 푸마 PUMA 마케팅 성공 사례
  • 푸마는 문화를 이해하고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끊임 없이 파악하여야 지속적인 경쟁 우위요소를 갖을 것이다.지금까진 패션문화를 접목해 성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푸마는 알수 없다. 그들이 어떤것을 내놓을지.*맺음BECOMING THE MOST DESIRABLE SPORTLIFESTYLE COMPANY지속적인 성장의 원천문화의 이해 + 핵심 고객의 파악“고객의 변화는 그들이 즐기는 문화에 반영 된다”푸마 코리아 마케팅 본부장푸마는 과거 기능성 위주의 제품에 주력하여 제품시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