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과 마케팅 성공사례) 대웅제약 - 우루사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경영 성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대웅제약 - 우루사>
1. Situation analysis
· company
· consumer
· market & competive situation

2. SWOT analysis

3. Campaign strategy

4. Communication strategy

5. Media plan

6. Other marketing communications activities

7. Campaign evaluation
본문내용
<대웅제약 - 우루사>
1. Situation analysis
· product : 우루사에는 웅담의 약효성분인 Ursodeoxycholic acid(UDCA,Urso)가 함유되어 있다. UDCA(Urso) 는 17세기 과학자 Hemmerstan에 의해 처음 밝혀져 상품화 되기 시작한 것으로서 UDCA(Urso)에는 간세포 보호 및 회복 기능이 있다.
AST(Asparate amino Transaminase) 정상치 5~40 IU/ml : 주로 간세포에 존재하는 효소
GGT( Gamma Glutamyl Transferase) 정상치 0~63 IU/l : 주로 간담도계 질환에서 등장하며 알콜 음주와도 관련
대웅제약은 지난 1961년 일본 다나베사와의 기술협력 개발을 시작으로 1974년 독자적으로 현재의 형태를 개발해 내는데 성공하였다.
우루사 제품의 종류로는 우루사 50mg, 복합우루사, 우루사정 0mg/200mg 가 있다. 우루사 50mg는 만성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간 기능장해에 의한 전신권태, 소화불량, 식욕부진, 육체피로에 효능/효과가 있다. 복합우루사는 육체피로, 병중병후, 위장장애, 영양장애, 발열성 소모성질환, 임신수유기의 영양보급, 자양강장, 허약체질에 그 효능과 효과가 있다. 우루사정 100mg/200mg는 담즙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담도(담관, 담낭)계질환, 만성 간질환의 간 기능 개선, 고지혈증, 담석증에 그 주 효능 효과가 있다.
· company : 매출액 기준 국내 4위 제약사로서 처방약 영업부문에 주로 강점을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2003 회계연도 3분기 누계 기준 매출은 의약품98%, 기타 2%로 구성되어 있다. 매출 중 처방전에 의해 판매되는 의약품 비중이 83.5%에 달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동사는 병의원 영업에 강점을 가졌다고 평가된다.
동사의 병의원 담당 영업 인력은 420명으로서, 규모면이나 능력 면에서 한미 약품과 더불어 국내 최상위에 해당한다. 동사의 품목구성은 단일 품목에 대한 매출액 의존도가 높지 않은 반면, 상위 10개 품목의 매출액 비중이 높아 매우 안정적이다. 2003년 3분기 누적 실적 기준 상위 10대 품목은 동사 매출액의 58.6%를 차지하고 있다.
· consumer :
간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5위를 차지하며, 40대에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간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1998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의하면 인구 1,000명중에 17명이 만성간염 혹은 간경변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나라는 급-만성 간질환의 만연지역으로 가장 흔한 원인은 무엇보다도 바이러스성 간염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원인은 B형 간염으로 전 국민의 5-8%가 B형 간염바이러스 보유자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 그 빈도가 줄고 있으나 아직도 매우 많은 현실이다. 한국인에 있어서 만성 간질환(간경변증, 간암)은 가장 중요한 사망 원인의 하나로서 특히 중장년기(40-64세)의 간암 발생률은 남자 74.8명, 여자 15.6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간암에 의한 사망률도 인구 10만명당 남자 32.3명, 여자 10.0명으로서 국제보건통계연감에 발표되고 있는 OECD 21개국과 비교해 볼 때 비교국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사관리] 대웅제약 HPWS 연구
  • 대웅제약은 일찍이 국민의 의료 수요를 파악, 적기에 해외로부터 우수신약을 도입하는 민첩함을 보였을 뿐 아니라 신약개발에도 힘써왔으며 최근 들어서는 해외로 개발한 신약을 수출하기 시작했다. 신약개발에 있어서 우수한 바이오 벤처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윈-윈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즉, 벤처기업이 연구개발에 전념한다면 대웅제약은 생명공학 분야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임상, 임상, 허가, 생산기술 및 생산, 마케팅, 경영지원

  • 대웅제약 ERP 도입사례
  • 대웅제약(3월 결산사)은 2007년도 3분기(4~12월)까지 대략 3,610억 원의 매출을 시현했다.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 2,912억 원에 견줘, 성장 폭이 눈에 띄게 확대된 것으로 보이는데 이러한 원인 중 하나가 5대 핵심품목의 전략방법이다. 실제 고혈압치료제 ‘올메텍’은 2007년 3분기까지 517억 원의 실적을 올렸고,이는 지난해 연매출 472억 원을 훌쩍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오는 4월부터는 원개발사 한국다이이찌산쿄와 공동마케팅을 펼칠 예

  • [현대경영]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 KRP 관점에서 본 세계기업의 융합형 경영 사례 조사 및 한국 기업 경영에 대한 제언≪ 목 차 ≫I. 들어가며II. 본론: 세계기업의 G-KRP-I 분석1. Overview2. 기업목표(G): 정도지향적 기업목표 추구2.1. 기업목표의 개요2.2. 한국기업의 기업목표 문제점2.3. 한국형 기업목표의 설정 방향: 지속가능경영2.4. 지속가능경영 사례: 보다폰(Vodafone)3. 지식경영(K):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지식경영3.1. 지식경영의 개요3.2. 한국

  • [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및 문제점 해결방안
  • 마케팅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됨과 동시에 기업과 소비자간에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을 높일 수가 있어 기존 제품의 성장과 신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경우가 많다.기업과 브랜드우리는 어렵지 않게 기업 간의 M&A 과정에서 비싼 값을 치르고 브랜드를 사고 파는 것을 볼 수 있다. ‘레이드’란 살충제로 인해 유명한 다국적 기업 ‘한국 존슨’이 부도가 난 삼성제약의 살충제 부문을 인수하면서 387억원을 지불하였는데, 그 중에서 공장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경영” 이라 해석하는 경우가 있으나, 전자는 경영학적인 접근 방법인 농후하고, 후자는 산업공학적인 색채가 농후한 접근방법으로 학제적 접근 방법으로서는 둘 모두를 간과하지 않기 위해,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기술경영을 정의하고자 한다. 1.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제반 지식을 기업의 특정 제품이 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경영계획, 기술전략, 생산전략, 인사전략과 재무 및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