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매직 스테이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⑴ Situation Analysis
▶ Product and company research
▶ Consumer and stakeholder research
▶ Market analysis
- 국내 시장 동향
▶ Competitive situation
- 경쟁사 동향
▶ Industry analysis

⑵ SWOT analysis
▶ Internal : strengths and weaknesses
# 강점
# 약점
▶ External : opportunities and threats
# 위협
# 기회
▶ Problem identification
- 전략방향 [1999년]

⑶ Campaign strategy
▶ Objectives
▶ Targeting
▶ Positioning
-「2050」 마케팅 전략

⑷ Communication strategy
▶ Message development research
▶ The creative theme
▶ Tactics and executions

⑸ Media plan
▶ Media mix / Scheduling and timing

⑹ Other marketing communications activities

⑺ Campaign evaluation
본문내용
[IMC Campaign Outline] - 사례명 : 매직 스테이션
⑴ Situation Analysis
▶ Product and company research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수출의 1/4을 차지
- 삼성전자는 세계 IT기업중 IBM과 컴팩(hp) 의 뒤를 이은 세번째 대기업
▶ Consumer and stakeholder research
- 삼성에 대해 대중이 생각하는 호감도는 다른 회사보다 높은 편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하며, 재구매에 있어서도 제품에 대한 충실도는 높은 편이다.
▶ Market analysis
- 국내 시장 동향
컴퓨터 시장은 세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삼성, 삼보, LG, 대우, 현대전자 등 컴퓨터 5대 기업이 속해 있는 시장을 메이저 시장, 주연 테크, 현주가 속해 있는 시장을 마이너 시장, 그레이 시장이나 혹은 DIY 시장이라고 말하는 용산, 테크노 마트, 각 지역 집단상가 등이 몰려 있는 어셈블리 시장으로 나누고 있다.
▶ Competitive situation
- 경쟁사 동향
악화된 경제로 PC 메이커들은 저 비용 구조로 개편하기 시작하였다. 현대는 PC사업을 분리하고, 삼보는 대규모 인력 감축과 프린터 영업권을 매각하는 등 감축 경영을 하였다. 그 반면에 안정형 이면서 저 비용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현주 테크, 주연 등 중견 PC업체들의 시장은 확대되었다.
▶ Industry analysis
컴퓨터 시장규모는 1997년 192대이고, 1998년에는 IMF 한파에 영향을 입어 118만대로 감소했다. 즉 한 달에 약 20만대가 팔린 것이고, 어셈블리 시장은 제외한 수치이다.
컴퓨터 시장 상황은 1997년 IMF 체제 돌입 후, 비용 감축이라는 사회 전반적 변화에 따라 PC 수요가 급속하게 떨어졌다. 그 결과, 저가 시장의 확대되었으며, 제품의 성능 차이 인식이 약화되었다. Personalized Needs의 확산되었고, 브랜드 대 마케팅 정책간의 경쟁양상을 띄고 있었다. 그러나, 1999년에는 경기회복과 국민PC 확산에 따라 180만대를, 2000년에는 200만대가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⑵ SWOT analysis
▶ Internal : strengths and weaknesses
# 강점 : 삼성전자의 브랜드의 이미지 / 남보다 앞선 신기술
# 약점 : 종합 전자회사라는 인식 / 유통구조의 복잡성
▶ External : opportunities and threats
# 위협
①IMF로 인한 경기 침체
② 타경쟁사와의 치열한 가격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1.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해결방안2.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제7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제8장 결론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

  • 닌텐도 Nintendo의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있다.Ⅵ. 한국시장에서의 차별적 마케팅 전략1. 한국시장의 특징① 온라인 게임이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보급② 지적 재산권 인식 저조③ 국내에서 인지도 낮음④ 게임기기 보급 저조 & 시장규모도 크지 않다. ⑤ 게임유저는 젊은층 중심⑥ 온라인게임 중심으로 발전- 한국게임시장은 규모가 크지 않고 더구나 온라인게임 산업이 발전한 나라이므로 이와 같은 분석을 바탕으로 진출의 회의적인 견해를 가지게 된다.2. 문제점

  • [마케팅관리]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 분석
  • 분석(1)표시가격- 공장도 가격에 유통 마진을 붙여 판매소매점마다 약간의 변동성이 있다.(2)가격할인3. Place (유통) 분석(1) 유통경로롯데칠성음료의 마케팅 성공 사례의 배경에는 적극적인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 유통구조 개혁을 일궈낸 유통문화 혁신운동,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질 좋은 제품의 개발을 들 수 있다. 첫째로,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접점인원의 인적서비스의 중요성을 파악하여 전 직원의 마인드

  • [마케팅분석]롯데칠성의 `히야` 마케팅전략 분석
  • 분석(1)표시가격- 공장도 가격에 유통 마진을 붙여 판매소매점마다 약간의 변동성이 있다.(2)가격할인3. Place (유통) 분석(1) 유통경로롯데칠성음료의 마케팅 성공 사례의 배경에는 적극적인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 유통구조 개혁을 일궈낸 유통문화 혁신운동,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질 좋은 제품의 개발을 들 수 있다. 첫째로,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는 접점인원의 인적서비스의 중요성을 파악하여 전 직원의 마인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