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사례) 매직 스테이션의 마케팅 성공 사례와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⑴ Situation Analysis
▶ Product and company research
▶ Consumer and stakeholder research
▶ Market analysis
- 국내 시장 동향
▶ Competitive situation
- 경쟁사 동향
▶ Industry analysis
⑵ SWOT analysis
▶ Internal : strengths and weaknesses
# 강점
# 약점
▶ External : opportunities and threats
# 위협
# 기회
▶ Problem identification
- 전략방향 [1999년]
⑶ Campaign strategy
▶ Objectives
▶ Targeting
▶ Positioning
-「2050」 마케팅 전략
⑷ Communication strategy
▶ Message development research
▶ The creative theme
▶ Tactics and executions
⑸ Media plan
▶ Media mix / Scheduling and timing
⑹ Other marketing communications activities
⑺ Campaign evaluation
- 본문내용
-
[IMC Campaign Outline] - 사례명 : 매직 스테이션
⑴ Situation Analysis
▶ Product and company research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는 회사이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삼성전자는 우리나라 수출의 1/4을 차지
- 삼성전자는 세계 IT기업중 IBM과 컴팩(hp) 의 뒤를 이은 세번째 대기업
▶ Consumer and stakeholder research
- 삼성에 대해 대중이 생각하는 호감도는 다른 회사보다 높은 편이다. ‘삼성’이라는 브랜드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은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하며, 재구매에 있어서도 제품에 대한 충실도는 높은 편이다.
▶ Market analysis
- 국내 시장 동향
컴퓨터 시장은 세 시장으로 나눌 수 있다. 삼성, 삼보, LG, 대우, 현대전자 등 컴퓨터 5대 기업이 속해 있는 시장을 메이저 시장, 주연 테크, 현주가 속해 있는 시장을 마이너 시장, 그레이 시장이나 혹은 DIY 시장이라고 말하는 용산, 테크노 마트, 각 지역 집단상가 등이 몰려 있는 어셈블리 시장으로 나누고 있다.
▶ Competitive situation
- 경쟁사 동향
악화된 경제로 PC 메이커들은 저 비용 구조로 개편하기 시작하였다. 현대는 PC사업을 분리하고, 삼보는 대규모 인력 감축과 프린터 영업권을 매각하는 등 감축 경영을 하였다. 그 반면에 안정형 이면서 저 비용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현주 테크, 주연 등 중견 PC업체들의 시장은 확대되었다.
▶ Industry analysis
컴퓨터 시장규모는 1997년 192대이고, 1998년에는 IMF 한파에 영향을 입어 118만대로 감소했다. 즉 한 달에 약 20만대가 팔린 것이고, 어셈블리 시장은 제외한 수치이다.
컴퓨터 시장 상황은 1997년 IMF 체제 돌입 후, 비용 감축이라는 사회 전반적 변화에 따라 PC 수요가 급속하게 떨어졌다. 그 결과, 저가 시장의 확대되었으며, 제품의 성능 차이 인식이 약화되었다. Personalized Needs의 확산되었고, 브랜드 대 마케팅 정책간의 경쟁양상을 띄고 있었다. 그러나, 1999년에는 경기회복과 국민PC 확산에 따라 180만대를, 2000년에는 200만대가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⑵ SWOT analysis
▶ Internal : strengths and weaknesses
# 강점 : 삼성전자의 브랜드의 이미지 / 남보다 앞선 신기술
# 약점 : 종합 전자회사라는 인식 / 유통구조의 복잡성
▶ External : opportunities and threats
# 위협
①IMF로 인한 경기 침체
② 타경쟁사와의 치열한 가격 경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일본역사]루스베네딕트의 `국화와칼`에 대한 분석 및 비평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