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 롯데 칠성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롯데칠성회사 소개
●롯데칠성 연혁
●롯데칠성음료의 경영방침 및 목표
●음료시장의 환경분석
●음료산업 구조분석
●SWOT 분석
●장기경영전락 수립
●제품별 전략
●브랜드별 제품의 특성
●롯데칠성의 발전전망
- 본문내용
-
●롯데칠성음료의 경영방침 및 목표
경영방침은 1980년 “목표에 의한 관리(MBO)“를 시작으로 1983년 말 TQC로 한 단계 진전시킨 뒤 1984년부터는 경영관리의 프로세스 관리 및 전략, 기술적인 측면을 강화하고자 ꡐ방침관리ꡑ를 도입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영방침의 기본방향은 사훈 및 칠성인의 정신을 토대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반영하고있다. 또한 효율적인 관리 및 경영목표의 원활한 달성을 위해 ①경영합리화체제의 확립, ②품질보증과신제품개발, ③생산성제고, ④국내외 시장의 확대, ⑤전 사원의 자질향상 및 복지향상을 토대로 삼고있다.ꡐ방침ꡑ은 조직적 관리활동에 의하여 롯데칠성음료가 지향하는 방향, 즉 도달하여야 할 목표와 그 수단을 정한 것으로 지침, 목표, 중점시책으로 구성된다. ꡐ지침ꡑ은 롯데칠성음료의 영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업활동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그에 따라 전사 및 각 부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표현한 것이다. ꡐ목표ꡑ는 달성목표치와 기한, ꡐ중점시책ꡑ은 지침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수단을 가리킨다. 경영방침의 수립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정치․경제동향은 물론 업계․시장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반영한다. 이를 토대로 전체음료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의 위상 및 경쟁사에 대한 장단점등을 분석하고 전년도 계획에 대한 실적평가 및 반성을 통해 다음해의 방침을 도출해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