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 롯데 칠성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칠성회사 소개

●롯데칠성 연혁

●롯데칠성음료의 경영방침 및 목표

●음료시장의 환경분석

●음료산업 구조분석

●SWOT 분석

●장기경영전락 수립

●제품별 전략

●브랜드별 제품의 특성

●롯데칠성의 발전전망
본문내용
●롯데칠성음료의 경영방침 및 목표

경영방침은 1980년 “목표에 의한 관리(MBO)“를 시작으로 1983년 말 TQC로 한 단계 진전시킨 뒤 1984년부터는 경영관리의 프로세스 관리 및 전략, 기술적인 측면을 강화하고자 ꡐ방침관리ꡑ를 도입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경영방침의 기본방향은 사훈 및 칠성인의 정신을 토대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경영환경을 반영하고있다. 또한 효율적인 관리 및 경영목표의 원활한 달성을 위해 ①경영합리화체제의 확립, ②품질보증과신제품개발, ③생산성제고, ④국내외 시장의 확대, ⑤전 사원의 자질향상 및 복지향상을 토대로 삼고있다.ꡐ방침ꡑ은 조직적 관리활동에 의하여 롯데칠성음료가 지향하는 방향, 즉 도달하여야 할 목표와 그 수단을 정한 것으로 지침, 목표, 중점시책으로 구성된다. ꡐ지침ꡑ은 롯데칠성음료의 영속적인 발전을 위해 기업활동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그에 따라 전사 및 각 부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표현한 것이다. ꡐ목표ꡑ는 달성목표치와 기한, ꡐ중점시책ꡑ은 지침 및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점적으로 실시하는 수단을 가리킨다. 경영방침의 수립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정치․경제동향은 물론 업계․시장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반영한다. 이를 토대로 전체음료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의 위상 및 경쟁사에 대한 장단점등을 분석하고 전년도 계획에 대한 실적평가 및 반성을 통해 다음해의 방침을 도출해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야제약의 박카스 브랜드 관리 전략
  • 전략PartⅣ. 브랜드 자산의 측정과 제언 7. ‘박카스’의 브랜드 자산8. ‘박카스’ 브랜드에 관한 제언9. 참고자료8. ‘박카스’ 브랜드에 관한 제언‘비타 500’의 등장으로, 현재 박카스는 ‘추격당하는 1위’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게 형성되고 있다. 시장 후발주자인 비타500은 ‘마시는 비타민C’ 라는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와 유명 아이돌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는 등의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데에 반해, 박카스는 감성적 광고를 주 마케팅

  • [광고론] 캔커피 산타페 광고전략
  • 전략영상광고는 총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되어 20대가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의 의미를 부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거기에 약간의 유머를 덧붙임으로써 소비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자아내고,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자유에 상황적 의미를 부여하면서 산타페의 구매를 유발하게 되는것이다. 영상광고의 스토리는 다음과 같다. ① 아침에 학교를 가던 중 수업에 지각한것임을 알고, 걱정하기보다는 산타페를 마시면서 오히려 느긋한 여유를 즐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마케팅 전략 분석
  • 같이 마케팅 노력은 배제하고 시장에 남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11. 결론 ․ 지금은 쇠퇴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마케팅 상의 오류라기 보다는 제품 군이 가진 특성상피할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본다.      따라서 미녀석류는 이준기 라는 스타를 통한 광고와 제품의 참신함, 그리고 소비자 needs의 정확한 분석 등이 어우러져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달성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성과를 달성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감사합니다 ^^☆

  • 국제경영,비타민워터,스토리텔링마케팅,한국시장진입 성공사례,국내음료시장
  • 마케팅 전략으로 인해 거두어진 것이며 PPL, 팝스토어, 스토리텔링이 그것들이다. 그 중에서도 스토리텔링에 더 많은 의미를 두는 것은 스토리텔링이 가장 주목받는 PR전략이라는 데에도 영향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제품을 알게 된 후 그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의 이미지가 잘 잡혀야 소비자의 다음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생각했을 때, 스토리텔링은 기업과 소비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게하고 소비자가 가지고 있던 기존의 제품에 대한 신념

  • [마케팅 전략]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앞지른 비결
  • 분석(1) 강점① 다양한 유통망으로 인해 펩시 판매증가 ex)한국-롯데칠성 ② 10~20대의 젊은 층 타겟③ 젊은 이미지④ 다양한 맛의 콜라 출시로 인한 타겟의 세분화(2) 약점① 콜라시장 규모 감소② 콜라시장의 2인자 이미지③ 시장 장악력 부족(패스트푸드 유통 약세)④ 모기업의 지원 미약(3) 기회① 저용량 콜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 잠재② 태극마크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시행 가능③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④ 콜라 소비가 예상되는 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