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잉크테크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개요
▪ 잉크테크 그 시작
▪ 사업분야 및 제품
▪ 시장상황
▪ 기업 성과 및 재무구조 분석

2.잉크테크 설립과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 92~ 97
▪ 큐닉스와의 제휴와 내수시장기반의 확립
▪ 재생잉크 시장의 개척
▪ 해외 시장의 모색
▪ Brand sales
▪ 거래의 원칙

3.잉크테크 성장의 시기 : 98 ~ 00
▪ 시장의 변화
▪ 해외시장의 적극적 공략
▪ Local 전시회를 통한 해외진출
▪ 해외 거래망 관리

4.잉크테크 현재 : 01 ~
▪ 시장의 급속한 변화
▪ 잉크테크의 핵심 역량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과 서비스 확충
▪ 내부 역량 강화 작업
▪ 본격적 세계시장 공략
▪ 경쟁환경의 변화
▪ Original Brand의 위협
▪ 잉크테크의 대응 방식
▪새로운 도전 : 고부가가치를 위해

5.잉크테크 밝은 미래를 위해

본문내용
▪ 잉크테크 그 시작

정광춘 사장은 한국화학연구소의 연구원을 거쳐 1985년 개인연구소를 설립했다. 하지만 “화학분야 제품개발과 관련해 오로지 연구에만 몰두하는 게 정말 좋았지만, 그 연구 성과가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던 시절이었으며, 연구개발 용역만 하는 것으론 분명한 한계가 있었습니다.”라는 그의 말과 같이 외주 받은 연구를 진행하며 현상유지에 급급하던 상황에서 탈피하고자 1992년 잉크테크를 설립, 직접 사업에 뛰어든다. 사업 개시와 동시에 화학분야 전문가인 그가 선택한 것은 잉크젯 프린터의 재생잉크 시장이었다. 잉크젯 프린터의 상용화와 함께 보급 층이 넓어지던 시기였던 설립 당시의 상황 하에서 프린터 소모품인 잉크의 수요 증가를 예상하고, 이를 개발 고가의 수입 카트리지를 대체하고 나아가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목표로 기업을 설립하였다.

이에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판매가 가능한 글로벌 제품을 개발 한다는 목표로 전 세계 소비자 누구에게나 쉽게 불릴 수 있고 직감적으로 제품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고안된 Inktec라는 브랜드 명을 고안하였다. 회사의 핵심사업인 프린터용 잉크에서 'ink'를, 정밀화학분야의 제반기술을 활용한다는 점에서 ‘technology'를 합성해 만들었으며, 소비자와 유통업자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브랜드명과 회사명을 일치 시켰다.

이렇게 설립된 잉크테크에는 현재 300여명이 일하고 있다. 잉크테크는 젊고 유연한 조직을 갖추고 있다. 관리자와 사원 사이에 격이 없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분위기와 자유로운 회사 규율 등은 이러한 젊고 유연한 조직에 창의력을 불어 넣기에 좋은 형태를 가지고 있다. 또한 숙식을 회사에서 해결할 정도로 일에 매진하는 정광춘 CEO를 필두로 매우 근면한 조직 문화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거래처 동향 파악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 eastw***
    (2012.08.27 13:17:55)
회원 추천자료
  • 한국철도공사 VS 잉크테크 ERP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의 실패
  • 한국철도공사 VS 잉크테크목차Ⅰ. 머리말1. 주제 선정 이유 Ⅱ. 본문 (ERP 도입을 통한 경영혁신의 실패 ) 1. ERP 란? 2. ERP 실패 사례 - 공기업 KORAIL -1)회사소개 -2)ERP 도입배경-3)ERP 도입과정-4)문제점-5)문제점 해결 방안3. ERP 실패 사례 - 사기업 (주)잉크테크 -1)회사소개 -2)ERP 도입배경-3)ERP 도입과정-4)문제점-5)문제점 해결 방안Ⅲ. 맺음말 부록 -ERP 도입의 영리기업과 비영리기업 비교 -회사 연혁-참고 및 출처Ⅰ. 머리말 1. 주제 : 공기업과 사

  • [경영학원론] 설화수와 미샤의 성공전략 비교분석
  • 경영하다 보면 미봉책으로 나둘 수 없는, 판단을 내려 결정해야 할 일들이 많습니다. 마지막 덕목은 ‘국제감각’입니다.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브랜드 없이는 기업의 생존여부가 불투명합니다.” 국제감각을 중시하며, 실제로 미국 코넬대학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는 등 국제사회의 경험도 보유한 서사장. 그러나 그 역시 개성상인의 후예다. 서사장에게 태평양 창업주인 고 서성환 회장의 ‘개성상인 정신’이 어떤 모습으로 이어지고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진출을 모색해 제록스와 계속적인 경쟁관계 구도를 이루고 있다.캐논은 한편으로는 유사한 기술을 요구하는 사업에 다각화 전략을 계속적으로 꾀하면서 시장 환경의 변화 등에 민감하게 대처하는 전략으로 다른 사무기기시장에 진출하였다. 1980년 후반부터 소형 레이저프린터, 잉크넷 프린터 등을 개발하고, 인터넷과 관련된 가정용 소형 사무기기 시장까지 침투해 결과적으로 전 세계 반도체 설비 산업에서 시장점유율 4위에 이르는 주요 메이커로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락앤락 LOCK& LOCK의 성공전략
  • LOCK& LOCK의 성공전략국제경영정책론......목 차PART 1. LOCK & LOCK1. 서론 51)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 2. 기업 소개 51) 하나코비 소개와 경영이념 2) 회사연혁 3)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LOCK & LOCK의 시장상황 91) 시장점유율 2) 매출액 3) 수출액 4. STP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