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계획안] 다이어트 교육과정 -ASSURE모형에 따른 교수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학습자 분석

Ⅱ. 교수목표 진술

Ⅲ. 교육방법 ․ 교수매체 ․ 자료선정 방법

Ⅳ. 수업계획안

Ⅴ. 학습자 참여

Ⅵ. 평가

◎ 별첨 : 문답법에 따른 대본.
본문내용
1. 학습자 분석 계획

인터넷 자료 검색(ex. 카페,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 등), 문헌 조사로 학습자의 일반적 특성을 분석한다. 이러한 조사를 토대로 성공 사례(수기와 체험 소감, 인터뷰), 설문조사를 통해 학습자(대상)의 출발점 행동과 학습양식을 확인한다.

다이어트 교육이라는 학습 영역의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큰 여대생을 주 대상자로 삼았으며 특히 동국대학교 여학생을 분석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분석 방식은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식생활, 표준 체중(신장별), 생활 패턴 (식사량, 식습관 등등)을 알아보고 식품공학과 정현정학생을 인터뷰하였다.

1) 분석방법

동국대학교 여학생을 2005년 7월 6일부터 9일까지 동국대학교 내에서 무작위로 다이어트에 대한 여대생들의 일반적인 견해를 얻기 위해 설문지를 만들어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는 <표2. 설문지>와 같다.
참고문헌
- 교육공학의 탐구 / 권성호 / 양서원 / 2004
- http://www.yeilinfo.co.kr/~leesy35/jongryu/denmark.htm (쉬운 다이어트)
- http://www.pasteur.co.kr/cyber_pr/pr/cf_pr.jsp (파스퇴르)
- http://blog.naver.com/dracabie?Redirect=Log&logNo=140014684273 (칼로리표)
- http://kin.naver.com (표준체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교육공학] 초등 영양교육 수업계획안
  • 수업 전개 계획2. 단원명 3. 교안 요약서4. 교수방법 및 준비물5. 본시 목적 및 목표6. 수업 지도 과정7. 지도 계획 및 시나리오8. 평가Ⅲ.첨부1.설문조사2. 수업 보조자료 3. 참고 문헌Ⅳ. Rationale1) Gagne-Briggs의 포괄적 교수설계 이론2) Skinner의 강화이론(Reinforcement Theory)3) Ausubel의 포섭이론(Subsumption Theory)4) Keller의 동기설계 이론5) ASSURE 모형6) 교수설계에 고려되는 학습자 특성 (Smith&Ragan)Ⅰ. 교과의 연구1. 교과명 : 영 양2. 교과의 설정배경 우리

  • [유아교수설계] `개구리성장과정` 수업설계 및 매체개발에 관한 소고 - 교육공학적접근
  • 교육과정이 마련되고 수차례의 개정안을 통해, 또한 현장에서의 교사들의 노력에 의해, 유아교육분야에서도 교과과정 및 프로그램의 다양화가 점진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실제 유아교육 현장에서는 교사들이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구체적 사고와 분석, 그리고 그 효율성 제고에 따른 합리적 수업설계 및 전개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대부분 유아교육에 관한 월간지 등에서 제시되는 간단한 계획안을 참고하거나 교사 자신

  • 교육공학3공통) 교재1장부터4장까지 각각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주제 하나씩 선정하고 총4개의 핵심내용 요약 정리하시오0k
  • 과정에 공학적 체제를 접목시킨 것이다. 여기에서 공학이라는 개념을 확대 또는 과대 해석하여 첨단매체나 기구를 사용하는 것만을 교육공학이라고 생각하여서는 안된다. 매체 혹은 기구나 교수방법의 개선과 활용을 통하여 교육의 목적을 좀 더 효율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모든 노력이 교육공학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교육공학’이라는 말은 사전적으로는 교육에 있어서의 하드, 소프트공학을 총칭하는 말로서, 하드 공학이라 하면 교실 수업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과정◦회의에서 교육과정과 수업의 개선에 초점을 투고 뜨거운 논의◦교장은 투표구성원이긴 하지만, 거부권(veto power)을 가지고 있지 않음즐거운(Congenial) 학교전통적(Conventional) 학교협력적(Collegial) 학교◦친근한 상호적인 관계◦전문성 부족◦의존적, 위계적임◦전문성 부족◦교수와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목적성을 가지고, 상호작용함◦의견차이에 대해 솔직히 이야기◦논쟁을 필수적인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innie Tyler H

  • [교육공학] 수업지도안과 학습매체
  • 교수-학습 자료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 위하여 사용되는 모든 시청각 기기나 자료들”광의의 개념교육목표 달성을 위하여 교수자와 학습자 사이에 사용되는 모든 교수/학습 자원의 의미로, 인적 자원, 학습내용, 환경, 시설, 기자재 등을 종합적으로 포괄한 것1) 교수매체의 어원과 의미교수매체의 이해매체의 표상형태에 따른 분류시각매체 : 비투사 매체 : 정사진, 그래픽 자료, 전시시범자료, 실물, 모형, 표본, 극화물, 칠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