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위브랜드 제스프리 브랜드가치 극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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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 브랜드 선정이유

2 . 브랜드 소개

3 . 환경 분석

4 . 상황 분석

5 . 브랜드 가치 극대화 방안
본문내용
1 . 브랜드 선정이유

▶ 제스프리 ◀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키위브랜드.
단일 과일 품목을 판매하는
회사로서는 단연 세계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세계 70여 개국에서
6000억 원 대의 매출.
키위 하면 제스프리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지만,
제스프리가 뉴질랜드 키위생산
농가들의 수출 단일창구이며
100%농민소유의 기업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 드물기 때문에
제스프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더욱 더 발돋움
할 수 있는 방안 모색.

2 . 브랜드 소개

세계에서 가장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무공해 환경,
화산재가 침식된 영양 풍부한 옥토는 질 좋은 뉴질랜드 키위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환경으로 여기에 재배농가의 정성과
깨끗한 생산과정, 철저한 품질관리로 지금의 제스프리가 만들어짐
제스프리의 주주는 약 3,200여 키위 농가의 농민들이며
경영 의사결정은 고용된 전문경영인들이 맡아서 하되 모든 농가들이
제스프리 경영 상태를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제스프리의
주인인 농가들의 의견이 경영에 적극 반영

제스프리는 뉴질랜드 키위 생산 농민의 영농조합
참고문헌
[ 제스프리 브랜드로 키위 전세계 시장을 장악 ] 출판사: emars
한국 제스프리 홈페이지 www.zespri.co.kr/
싸이월드 제스프리 미니홈피 www.cyworld.com/zespri
네이버 가격 비교 검색 싸이트
네이버, 다음, 라이코스에서 신문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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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스프리 마케팅
  • 키위 한국에 소개1997년 : “Zespri” 브랜드 개발“ZESPRI International” 설립 및 해외마케팅 1998년 : Zespri GOLD Kiwi 첫 수출 1999년 : Zespri한국 지사 설립 2000년 : ZESPRI GOLD Kiwi 해외재배 2004년 : 뉴질랜드 키위 100주년 3. 성공요인 1)엄격한 품질관리(차별화, 고급화)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 브랜드 가치 높임제스프리 시스템 : 재배 – 수확- 포장저장 – 운반단일품목이 갖는 위험성2)지속적이고 혁신적인 R&D3)현지화 전략ZESPRI International Ltd  KOREA키위시

  • [국제경영] 골드키위 제스프리의 한국진출
  • 키위 농가가 모여 90%이상은 찬성으로 마케팅 보드는 제스프리라는 기업으로 탈바꿈하게 되었다.(예시1 참고) 제스프리는 100% 농민소유의 회사이다. 농민대표가 이사회(Board)를 구성하여 3년 임기의 전문 경영인을 영입하여, 품질 관리, 판매량과 가격조정, 마케팅, 수출을 담당하도록 하였다. 제스프리는 세계적인 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어느 나라에서든 문제가 없도록 만든 브랜드 네임이다. ‘Zest’는 매력과 열정을 의미하는 영어와 활력과 기지를 뜻

  • [유통론] 제스프리 유통분석
  • 키위보다 신 맛이 강함   -비타민, 수분, 미네랄, 단백질, 아미노산, 엽산, 칼륨함유   -6개월간 저장 가능 (후숙 키위)   -종자가 병충해에 강함 제스프리그린키위특징품종C. 촉진 - 황신혜, 차승원을 이용한 스타마케팅 전략으로 제스프리 제품 구매유도 - 드라마 PPL - 실루엣 광고 - 홈쇼핑, 인터넷 사이트 등에 판매  D. 유통 - 유통시스템의 간소화 - 재래 시장에 유통되지 않음 - 홈쇼핑, 인터넷 사이트 등에 판매 Ⅳ. 브랜드 전략1. 엄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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