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pension)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펜션을 주제로 한 동기
펜션의 유래와 정의
펜션의 유형
우리나라에서의 펜션 현황
시장세분화
대학생MT와 펜션 설문조사 (50명)
펜션의 SWOT 분석
펜션의 경쟁사 분석(민박)
펜션의 경쟁사 분석(콘도)
펜션의 경쟁사 분석(수련원)
펜션의 전략 캔버스
펜션의 이용 극대화 방안
- 본문내용
-
펜션을 주제로 한 동기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여행문화의 변화
- 2000년 이후 우리사회 전반적인 생활수준은 크게 향상되었다. 또 주 5일 근무제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서 삶의질 향상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well-being바람이 유행하면서 ‘몸과 정신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이유로 현대인들이 즐기는 하나의 여가 활동으로 도시생활을 벗어나 주변경관이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인 곳으로 여행을 즐기게 되었다.
여행목적의 변화
- 과거에는 직장, 학교, 계모임 등의 단체여행, 친목도모, 관광지 여행 등의 단순한 숙박과 친분교류 중심이 주 목적이었으나 요즘은 연인, 가족 중심의 여행형태가 많이 나타나면서 생태관광, 녹색관광, 문화체험관광, 테마관광 등 색다른 경험을 충족할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이 개발이 되어지고 있고 호응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서 농어촌 지역에서의 민박, 임대농장, 자연환경, 문화, 전통체험등의 이벤트 테마를 즐길수 있는 체험여행을 그린투어리즘(Green Tourism)이라하며 선진국에서는 경제성장 이후 도시와 농어촌 지역간의 소득격차와 인구, 고령화 등의 불균형의 해결책으로 그린투어리즘의 진흥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 정말 최악이다. 신뢰성 하나도 안가고 자료출처도 전혀 명확하지 않고, 이걸 곧이 곧대로 믿는 교수가 있단 말인가.......초등학생이 쓴듯하다
- rt***
(2006.05.13 12:42: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