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피빈 Coffee Bean 브랜드가치 극대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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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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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브랜드개요
2.상황분석
1)소비자분석 2)경쟁분석
3)시장분석 4)자사분석
5)STP분석 6)4P MIX
3.기업목표
4.포트폴리오분석
1)BCG 매트릭스 2)성장방향분석
5.브랜드가치극대화
1)전략캔버스 2)극대화 방안
- 본문내용
-
The Coffeebean & Tealeaf 는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이
California Brentwood에 처음으로 개점하여,
“Simply the Best”라는 이념으로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최고의 커피 제공
*1963년 Herbert B. Hyman과 Mona Hyman이
California Brentwood에 처음으로 개점
*2000년 6월 미국 International Coffee & Tea,
LLC와 프랜차이즈계약
㈜ Coffee Bean Korea를 설립
*2005년 6월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 점유율 2위.
수도권 중심 40여 매장을 통해 작년 312억원의 매출 달성
(1)로즈버드
원두커피 전문점
-소자본 투자로 운영
간단한 food류를 취급
포장판매 위주 운영
- 공간의 한계극복
구애받지 않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커피문화 컨셉도입
-독특하게 디자인된 Paper Cup
컵 자체의 기능&패션성확보
(2)파스쿠치<PASCUCCI>
2003년 커피 시장에 진출
-1년간 230%의 성장
엔터테인먼트와 결합한 마케팅
14개의 매장에서
연 128억원의 매출-2004년
세련된 매장 분위기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커피빈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로즈버드
그외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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