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부산 지역의 계절별 축제의 활성화 방안으로 통한 이미지극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개 요 1-1 지역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문화산업의 필요성
1-2 문화산업의 일환으로서의 '축제'가 가지는 의미
2. 상황분석
2-1 부산지역 계절별 주요축제 분석
2-2 축제 규모에 따른 계절별 주요축제 분석
2-3 전체적 상황분석을 위한 SWOT
2-4 전체적 상황분석을 위한 계절별 이미지 형성
3. 부산 이미지 재설정 [계절별 각각 구성 - 봄, 여름, 가을, 겨울]
3-1 계절별 이미지 컨셉에 따른 계절별 축제 재설정
3-2 부산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목표시장 재설정
4. 부산 이미지 극대화 전략
4-1 계절별 부산관련 키워드 형성
4-2 부산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발전방향
4-3 맺음말
- 본문내용
-
(1) 지역이 가지는 거시적 변화
▶과거 20c : 무역전쟁의 시대
21c : 소프트웨어 산업의 시대 (문화전쟁의 시대)
▶국내 환경의 변화 : 지방화 시대, 국내 시장의 개방화
▶국제 환경의 변화 : 시장개방을 통한 국제화 추구
(2) 참여자 측면에서의 변화
▶가정의 변화 :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확대(지위 변화)
▶소득, 교육 수준의 향상 생활의 질 추구, 가치관의 다양화
▶Trading Up : 자신이 가치를 느끼면 최고의 투자~!!
가치(Value), 실용주의, 급여&생활 수준에 맞춘 소비
▶이성지향감성지향, 수동적 소비창조적 소비
(1) 축제가 가지는 핵심적 특징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
▶즐거움 : 참여자의 범위를 넓혀주는 요소
▶유익함 : 축제의 깊이를 더해줌
▶멋과 아름다움 : 축제가 가지는 이미지 극대화
(2) 축제의 목적과 내용
▶지역 활성화, 지역 이미지 홍보
▶스포츠 진흥, 교육/문화 진흥, 과학기술/산업 진흥,
건강/환경(Well-being) 등의 계몽
▶관광 황보 및 유치, 국제 교류의 활성화
(3) 지역문화축제가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관광경제학적으로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 효과가 큼
▶지역 이미지 강화 효과가 큼
▶지역의 장애 요인과 생산성이 없는 비수기를 극복 가능
▶규모에 관계없이 지역문화축제는 지역을 변모시킬 수 있음
▶지역문화축제를 통한 예술활동의 거점 형성 효과도 막대함
자료평가
- 참고 잘했습니다.
- cjk***
(2007.05.30 18:22: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