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국순당 백세주 성장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비 전
4 한국 주류 환경 분석
5 백세주의 출시/성장 배경
6 경영성과
7 STP
8 4P 분석
9 SWOT 분석
10 경쟁사 분석
11 개선방안및 대안
본문내용
선 정 이 유

국순당은 몇 년전부터 백세주를 내놓음으로서 주류
시장에서 전통주의 입지를 크게 하고 있는 회사이다.
개인적으로 백세주를 좋아하고 또한 한국의 전통주가
일본식 소주나 맥주, 양주에 비해 판매량이 미미하였
는데 백세주를 통해 전통주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백세주의 성장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어떠한 전략이 필요할
지를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 국순당은 2003년 국내 주류시장 (6조1000억원) 에서
2.3% (1379억원)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전체 전통주시장의 95퍼센트를 점유(2004년 1월 현재) 하고
있다.

출저 : 대한 주류 공업협회


소비자의 변화

취하기 위한 독한 술보다는
마시는 부담이 적은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옴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여성들의 음주율 역시 증가

소비자가 주종을 선택함에 있어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름.
저도주의 술과 약재 의미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을 위한 약주 전통주 주점 사업계획서
  • 분석을 통해, 저도주와 건강주 개념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 약주 중심의 전통주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다양한 조사기범을 이용하여 초원의 제품/가격/유통/판매촉진(4P) 전략을 조사 및 분석소비자의 변화하는 욕구(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적절하게 부응하는 초원酒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고급화된 제품 이미지를 심는데 성공할 것으로 기대됨자사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분석IDEASUMMRY주류시장분석전통주시

  • 국순당 마케팅 국순당 성공사례 국순당 프로모션 국순당 브랜드마케팅 국순당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국순당 사례분석 swot stp 4p
  • 국순당은 신제품 ‘새콤달콤 콤주’를 출시했다. 현재 홍익대 앞과 강남역 등 서울 지역 젊은 고객층이 즐겨 찾는 번화가에서 시험 판매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시판이라고 하지만 수도권 중심적인 마케팅 방법은 많은 소비자들이 알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방법이다. 지금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과 더불어 또 다른 전략을 세워 ‘새콤달콤 콤주’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이 기안을 작성했다.Ⅱ. 시장환경분석 - 1. 시장동향분석 “순한 소주의 전쟁시작

  • [광고기획] 국순당 생막걸리 옥외광고 계획서
  • ◆ 여름 성수기 기간이며 유동인구가 많고 사람들의 움직임이 활발한 월드컵 기간인 6-8월에 주로 옥외광고를 집중시킴으로써 노출량을 늘리고 광고의 도달률을 높인다. 광고스케쥴링표빌보드광고버스래핑광고지하철 스크린도어미니어쳐 특수광고물미디어폴지하철역 계단 측면 상황분석 인구통계학적 분석문제점도출커뮤니케이션 목표매체계획광고스케쥴링표

  • [마케팅분석]국순당 백세주 마케팅전략
  • 전략의 구체화(고가인 우리제품과 저가격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절충적 방안 )백세주의 프랜차이즈점을 대학가에 설치 대용량 용기에 보급으로 원가절감 기존의 가격보다 저가로 판매 시장침투전략기존 고객의 유지기존에 우리 제품의 고객이었던 중장년층에 대한 마케팅 지속마케팅믹스전략기본컨셉기존의 30, 40대고객을 유지하면서20대 젊은 층을 새로이 확보한다.Product  현재 제품의 변화는 불가능국순당에서는 백세주에 자부심을 갖고

  • [국제경영] 국순당 중국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분석3. 성공 / 실패 제품 사례 분석4. SWOT 분석5. 현 상황 분석6. 환경 분석7. 발전 방향 / 시사점 제시1. 국순당 소개 / 해외 진출 동기 와 목표1) 기업 개요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