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국순당 백세주 성장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비 전
4 한국 주류 환경 분석
5 백세주의 출시/성장 배경
6 경영성과
7 STP
8 4P 분석
9 SWOT 분석
10 경쟁사 분석
11 개선방안및 대안
- 본문내용
-
선 정 이 유
국순당은 몇 년전부터 백세주를 내놓음으로서 주류
시장에서 전통주의 입지를 크게 하고 있는 회사이다.
개인적으로 백세주를 좋아하고 또한 한국의 전통주가
일본식 소주나 맥주, 양주에 비해 판매량이 미미하였
는데 백세주를 통해 전통주의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백세주의 성장전략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더 큰 성장을 위해 어떠한 전략이 필요할
지를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
※ 국순당은 2003년 국내 주류시장 (6조1000억원) 에서
2.3% (1379억원)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바 있으며 전체 전통주시장의 95퍼센트를 점유(2004년 1월 현재) 하고
있다.
출저 : 대한 주류 공업협회
소비자의 변화
취하기 위한 독한 술보다는
마시는 부담이 적은
저도주의 술 문화를 가져옴
전반적인 주종의 도수가 낮아지면서
이전에 비해 사회활동이 활발해진
여성들의 음주율 역시 증가
소비자가 주종을 선택함에 있어
건강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름.
저도주의 술과 약재 의미 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