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도시락의 신대중 명품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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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도시락?

● 거시환경분석

● 경쟁환경분석

● 제품개발전략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전략

● 전략캔버스

● 세부전략

● 결론
본문내용
도시락

플라스틱이나 얇은 나무판자 ·알루미늄판 등으로
휴대하기 편하게 상자처럼 만든 밥을 담는 그릇이나
거기에 반찬을 곁들인 밥.

현대에 와서는 도시락 전문점이 들어서면서 상품도시락으로
판매되고 있음
빠르고 간편하게! 편리함과 속도를 쫓는 현대인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편의사업의 유망성 대두

거시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주 5일제로 인한 여가에 대한 관심 고조
-독신자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 증가
→편의성 추구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로 점심시간대 업무 증가
외부음식에 대한 불신
생활의 질 강조

경제적 환경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양극화

기술환경
-포장기술의 발달


경쟁환경 분석 - 한솥도시락

-도시락 시장에서 현재 1위 업체

-주로 빌딩가나 소규모 사무실 밀집
지역에 위치

-TAKE OUT 전문점(배달 안됨)

-저렴한 가격이 경쟁력
(최저 콩나물밥 970원~
최고 7,000원, 평균 2~3천원대)

-일본 최고 도시락업체 ‘혼께 가마도
야’에서 기술 전수

-본사에서 반가공 상태로 배달되기에
단시간에 조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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