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도시락의 신대중 명품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도시락?
● 거시환경분석
● 경쟁환경분석
● 제품개발전략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전략
● 전략캔버스
● 세부전략
● 결론
- 본문내용
-
도시락
플라스틱이나 얇은 나무판자 ·알루미늄판 등으로
휴대하기 편하게 상자처럼 만든 밥을 담는 그릇이나
거기에 반찬을 곁들인 밥.
현대에 와서는 도시락 전문점이 들어서면서 상품도시락으로
판매되고 있음
빠르고 간편하게! 편리함과 속도를 쫓는 현대인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편의사업의 유망성 대두
거시환경
사회 문화적 환경
-주 5일제로 인한 여가에 대한 관심 고조
-독신자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맞벌이 부부 증가
→편의성 추구
자기 만족적인 의식구조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로 점심시간대 업무 증가
외부음식에 대한 불신
생활의 질 강조
경제적 환경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 양극화
기술환경
-포장기술의 발달
경쟁환경 분석 - 한솥도시락
-도시락 시장에서 현재 1위 업체
-주로 빌딩가나 소규모 사무실 밀집
지역에 위치
-TAKE OUT 전문점(배달 안됨)
-저렴한 가격이 경쟁력
(최저 콩나물밥 970원~
최고 7,000원, 평균 2~3천원대)
-일본 최고 도시락업체 ‘혼께 가마도
야’에서 기술 전수
-본사에서 반가공 상태로 배달되기에
단시간에 조리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