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주의 마케팅전략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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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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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하이주의 선정이유
2. 설문조사
3. 시장상황분석
3.1 최근의 소비트렌드
3.2 시장분석
3.3 경쟁사 분석
4. 자사분석
4.1 SWOT분석
4.2 포트폴리오 분석
4.3 분석결과
5. S-T-P
5.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
5.2 포지셔닝
6. 마케팅 믹스
6.1 Product
6.2 Price
6.3 Place
6.4 Promotion
7. 결론
본문내용
2004년 대학 새내기 배움터에서 술을 마시고 자신을 제어하지 못해 한명이 사망하고 말았다. 설문 조사를 통한 결과 우리 팀은 서로 술 권하는 문화를 싫어하면서도 자신을 제어하지 못할 때 까지 마시며, 술 권하는 젊은이들의 음주문화를 개선해 보고자 팀명을 REVOLUTION이라고 선정 하였다.

01. 하이주의 선정이유
1차 조사를 통한 결과 과일맥주에 대한 인지도도 높았으며 하이주에 대한 인지도도 높았다. 그러나 알고 있는 만큼 마셔보지는 못하였다는 결론이 나왔다. 과일맥주로서는 국내 브랜드인 하이주에 대한 문제점 도출과 개선책을 찾아보고자 한다.

02. 설문조사
설문조사를 통해 젊은 소비층의 술 문화에 대한 인식과 과일맥주와 하이주에 대한 인지도를 조사해 보았다.
1)성별
- 여자 48명에 남자 43명으로 91명이 설문 조사에 응해 주었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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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보통 수준의 마케팅 기획안 (다른 하이주 기획안에 비해 보통 수준밖에 되지 않는 자료입니다. 너무 기본적인 분석자료와 제품설명으로 참고하기가 조금 어려울 듯한 자료임, 하지만 설문조사와 몇몇 통계자료는 그런대로 쓸만함)
  • simsk***
    (2006.12.07 19:2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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