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키위브랜드 제스프리 브랜드가치 극대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브랜드 선정이유
2.브랜드 소개
3.환경분석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자사분석: 장점, 단점
-경쟁업체분석
4.상황분석
- SWOT분석
- S-T-P
- Marketing-MIX
5.브랜드가치극대화방안
- 전략캠퍼스
- 차별화 우위
가격, 품질, 서비스, 이미지
- 역동성
- 본문내용
-
1. 브랜드 선정이유
제스프리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키위브랜드로서 단일 과일 품목을 판매하는 회사로서는
단연 세계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있으며 세계 70여 개국에서 6000억원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키위하면 제스프리일 정도로 인지도가 높지만, 제스프리가 뉴질랜드 키위생산 농가들의
수출 단일창구이며 100%농민소유의 기업이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제스프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세계화시대에 더욱 더 발돋움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본다.
2. 브랜드 소개
세계에서 가장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 무공해 환경, 화산재가 침식된 영양 풍부한
옥토는 질 좋은 뉴질랜드 키위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환경으로 여기에 재배농가의 정성과
깨끗한 생산과정, 철저한 품질관리로 지금의 제스프리가 만들어 졌다.
제스프리는 일반적인 기업이라기보다는 뉴질랜드 키위 생산 농민의 영농조합으로
이해하여야 한다. 제스프리의 주주는 약 3,200여 키위 농가의 농민들이며 경영 의사결정은 고용된 전문경영인들이 맡아서 하되 모든 농가들이 제스프리 경영 상태를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제스프리의 주인인 농가들의 의견이 경영에 적극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 제스프리 설립 배경
키위는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과일로서 뉴질랜드 인들은 스스로를 '키위'라는
별명으로 일컬을 정도이다. 그러나 뉴질랜드의 키위산업이 늘 현재와 같은 호황을
누린 것은 아니었고 1980년대 초에는 존망의 기로에 섰었다. 1981년, 뉴질랜드 정부는
세계화의 추세에 발맞추어 구조조정을 선포하고 당시까지 키위 농가에 제공되던 보조금과
세금감면 혜택을 폐지시켰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키위 수출 업체들의 과다 경쟁은
키위 값의 폭락을 가져왔고 키위 재배 농가들은 도산의 위기에 몰렸다.
- 참고문헌
-
출처 _
[ 제스프리 브랜드로 키위 전세계 시장을 장악 ] 출판사: emars
한국 제스프리 홈페이지 www.zespri.co.kr/
싸이월드 제스프리 미니홈피 www.cyworld.com/zespri
네이버 가격 비교 검색 싸이트
네이버, 다음, 라이코스에서 신문기사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