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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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센텀시티내 유통업체 진출 현황
2.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3. 신세계 연혁
4. 신세계의 경영 정책

-본론-

상황 분석
1. 신세계 시장 상황분석
2. 신세계의 소비자 상황 분석
1)소비자와 소비시장의 변화
2)주 5일제로 인한 소비시장의 변화
3)머천다이징의 변화
3. 신세계의 경쟁사 분석
4. 신세계 SWOT분석 및 고객 인식 조사

마케팅 전략(S-T-P)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프로모션 전략
1.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의 판매촉진 전략
2. 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의 PR전략
3. 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의 인적판매 전략
4. 그 외의 전략
5. 센텀시티 내 신세계백화점의 촉진 전략

-결론-
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에 대한 우리팀의 생각

본문내용
2.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신세계는 현재 우리나라의 백화점들 중에서 가장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백화점이다. 1930년에 세워진 경성백화점의 개점 이후 2002년 현재까지 유통업계의 대가이다.
그런데 이러한 신세계가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의 적극적인 투자와 지점 개설로 인해 백화점으로서의 명성은 예전과 같지 않다.
이는 물론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이 시설투자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생겨난 결과이지만 신세계 백화점이 현재 추구하고 있는 “생활 속의 백화점” 이라는 슬로건아래 할인 마트인 이마트 쪽으로 치우친 잘못된 마케팅 전략으로 신세계 백화점은 점점 소비자들의 관심 밖으로 밀려나고 있는 듯 하다.
따라서 현재의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고 2008년에 완공될 센텀시티 내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볼려고 한다.

3. 신세계 연혁

신세계 백화점은 1930년 미스코시 경성지점(신세계백화점 본점 전신)개점으로 시작하여 1963년 11월에 동화백화점에서 신세계백화점으로 상호변경을 하고 1980년대까지 국내 최초로 바겐세일, 직영백화점으로의 출발, 그리고 크레디트 카드제 실시같은 신세계 만의 자체브랜드 상품을 개발했다.
그러다가 1990년대 들어서면서 1991년에 삼성그룹에서 분리, 세계 백화점 자체의 이름을 갖게 되었으며 업계 최초로 “유통종합 연수원”을 개원하고 그이후 신세계푸드 시스템, 신세계 인터네셔널, 신세계 I&C, 신세계 건설등 신세계 그룹으로의 회사들을 창립 현재까지 스타벅스커피코리아와 쿨캣 여자 농구단 창단등 계속적으로 그룹의 크기를 늘려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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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혀 구체적으로 작성되지 않은 자료가 우수라니 의문입니다.
  • 119722***
    (2018.10.12 15:48: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보았습니다. 괜찮네요~
  • vkwkak7***
    (2011.12.13 21: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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