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피자헛 Pizza Hut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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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1.0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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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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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ecutive Summary
◎ Pizza Hut, Inc. 외부 환경 분석
◎ Pizza Hut, Inc. 내부 환경 분석
◎ Issue : Delivery at Pizza Hut, Inc.
◎ The Franchisee' Experience with Delivery
● Problem Statement
● Delivery Concepts
◎ Customer Service Center (CSC)
◎ Upsizing
◎ Delivery only units
◎ 배달용 신 피자 개발 (개발 계획 중)
● Alternatives
◎ Franchisee들 과의 협약 체결을 통한 강제적 규정의 마련
◎ CSC, Upsizing, Delivery-only unit, 배달용 신제품 모두 적용하는 배달 컨셉 적용
◎ CSC, Upsizing, Delivery-only unit, 배달용 신제품 등을 부분 적용하는 배달 컨셉 적용
◎ Franchise매장에 CSC 설비를 회사가 설치하고 직접 배달 부문을 관리한다.
● Conclusion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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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Pizza Consumer
Pizza는 구매 빈도에 있어 햄버거 다음으로 대중적인 restaurant food 품목이다. Pizza는 저녁식사용일 수 있는데, 현실적으로 소비자들은 이를 (햄버거나 치킨 등과는 다르지만) 스넥 정도로 여긴다. 또한 이들은 훌륭한 Pizza는 패스트푸드체인에서 만들어질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Pizza의 매력은 전국적으로 널리 퍼져있으나, 미 북부와 동부에서 큰 소비를 보인다.
1980년대 Two-career families의 가족구조는 소비자가 식문화에 있어 편리성을 중요시하였다. 이에 따라 86년 전국 레스토랑 연합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Pizza home Delivery를 가장 중요한 신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다고 하였다.
▪ Competition in Pizza Market
Pizza Hut은 공격적인 regional chain과 single-unit-owner들의 매장과의 심한 경쟁에도 불구하고 수년간 업계 선두의 자리를 유지해 왔다.
Pizza Hut에 있어 eat-in시장의 주요 경쟁자는 Godfather's Pizza로 전국시장에서 경쟁관계에 있다.
84년까지 Pizza Hut, Inc.는 Domino pizza에 대하여 크게 의식하지 않았으나, 84년 이후 큰 발전(84년 $626mill, 85년 $1.085bill , 86년 말 $1.55bill / 85년 2,839개 매장, 86년 3,696개 운영) 이 인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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