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타워팰리스 STP 전략과 GS그룹 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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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2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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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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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요
1. 외부환경 분석 (주택시장.주상복합아파트시장.경쟁사.소비자)
3. 시장 세분화 전략(시장세분화.표적시장.포지셔닝)
4. 결 론
1. LG와 GS가 분리 전까지 LG명칭의 변화
2. LG와 GS의 분리배경
3. GS의 CI
4. 문제점
5. 마치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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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요
강남구 도곡동의 66층 고층 아파트인 타워팰리스가 건립할 당시 획일적 형태의 아파트가 대부분인 과밀도시 서울에서 ‘주거선택권을 넓혀준 새로운 실험인가 아니면 자본의 지배를 상징하는 표상인가’ 하는 많은 말들이 쏟아졌다.
시공사인 삼성이 ‘최고’만을 선택해서 지었다는 타워팰리스는 최고 112평 34억원이라는 집값도 화제지만 분양 대상자와 입주상점 또한 ‘최고에 어울리도록 선별했다.’는 차별적 마케팅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제품 차별화를 통한 시장경쟁 위치 정립을 확고히 하여 모 일간지 조사에서 ‘로또에 당첨되면 가장 살고 싶은 집 1위’로 선정되는 등 소비자에 대한 포지셔닝 전략이 성공하였음을 알 수 있다.
수요자의 욕구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제시하였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1. 외부환경 분석 (주택시장.주상복합아파트시장.경쟁사.소비자)
주택시장 분석
최근 소비 고급화 추세가 종합적으로 나타나는 분야가 주택산업이다. 다른 부분에 비해 절대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고소득층의 소비수준이 다른 계층과 비교하여 확연히 드러나는 분야이기 때문이다. 대형아파트의 경우 외환위기 이전과 이후 동시 분양된 공급규모 및 경쟁률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아래 표를 보면 98년 이후 대형아파트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폭주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gg
- moonw***
(2007.12.12 20:58:28)
- 객관적인 자료 보다는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있네요
- yoo***
(2007.05.05 18:3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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