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방문 - KT&G의 기업이미지제고를 위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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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이미지란?
기업 이미지의 특징
기업이미지의 효과
담배회사의 위기
기업의 이미지 극복 사례
담배인삼공사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
KT&G의 이미지전환 계획
A.T.L 프로모션
기업이미지제고 현황
결론
본문내용
기업 이미지의 효과

경쟁 효과
-다른 기업과의 제품경쟁 속에서 우선적으로 선택되어지는 효과
승인 효과
-이미지가 좋으면 같은 일을 해도 다른 기업보다 좋은 평가를 받는 효과
쿠션 효과
-평소에 좋은 이미지를 얻고 있으면 자그마한 실수도 관대히 용인 받는 효과

담배회사의 위기
1. 담배관련 소송의 증가
미국(1999년) : 폐암으로 사망한 흡연자의 유족이 필립모리스 사에 사상 최고액의 배상을 청구하여 승소함.
프랑스(1999년) : 국영 의료보험청이 담배회사를 상대로 연간 380만달러의 보상 청구 소송을 제기.

2. 각국의 담배에 대한 규제 심화
1996년 미국 클린턴 대통령은 담배가 마약이라고 선포하고 이를 식약청에서 통제할 것을 지시.
영국을 비롯한 유럽 9개 국에서는 바와 식당을 비롯한 모든 직장건물 내에서 금연 실시


2. 각국의 담배에 대한 규제 심화
세계보건기구(WHO)는 담배회사에서 재정지원을 받는 것은 비윤리적이라는 윤리강령을 제정하고 있으며 2005년 2월27일 발효되는 담배규제를 위한 국제기본협약에는 담배회사의 스포츠 행사후원을 금지하는 내용을 포함
우리나라도 금연장소 확대, 담뱃값인상 공익활동 등으로 금연활동에 총력을 기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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