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
성공전략 1 - 합작투자가 아닌 단독투자방식으로 진출
성공전략 2 - 현지화 전략.. 인도에 맞는 자동차를 팔자
(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
(2) 현지 지향형의 접근
(3) 보증 기간
성공전략 3 -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가격 전략
(1) 상트로(Santro) -- 매출 증대를 위한 Volume Car
(2) 액센트(Accent) - 수익성의 극대화 추구
성공전략 4 - 효과적인 Promotion 활동
(1) PR (Public Relations)
(2) 광고
-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
현대자동차는 80년대 캐나다에 진출한 경험이 있다. 그러나 1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89년 생산에 들어간 브루몽공장은 93년 10월 가동을 멈춰섰다. 이러한 브루몽에서의 실패는 현대차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했다.
하지만 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쟁체제에 맞서고, 북미시장에 치중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고철로 변할 운명에 처한 부르몽의 설비를 조금이라도 재활용하기 위해서도 현대차는 해외 생산기지가 필요했다. 결국 러시아, 중국, 인도를 놓고 고심하다 신흥시장 첫 진출기지로 인도 첸나이를 낙점했다.
HMI(Hyundai Motor India)는 94년부터 설립이 검토돼 96년 투자결정이 최종 확정됐다. 98년 10월엔 드디어 인도공장 첫 작품인 콤팩트(소형차)급의 쌍트로(국내명 비스토)가 첫 선을 보였다. 이듬해 10월에는 미드사이즈(중소형차)급인 엑센트(국내명 베르나)가, 2001년 7월엔 프리미엄(고급차)급인 쏘나타가 연이어 출시됐다. 2004년 4월과 7월엔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XD)와 겟츠(국내명 클릭)이 추가로 출시되면서 소형차에서 중형차, 그리고 고급차로 이어지는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의 모든 차량들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쌍트로의 경우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쌍트로가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러냄에 따라 HMI는 자신감을 갖고 후속 차량들을 전략적으로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여 인도 소비자들에게 현대차가 고급차란 이미지를 각인시켜주는 동시에 수익성을 큰 폭으로 제고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