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현대 자동차의 인도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

성공전략 1 - 합작투자가 아닌 단독투자방식으로 진출

성공전략 2 - 현지화 전략.. 인도에 맞는 자동차를 팔자
(1) 소비자 지향형의 접근
(2) 현지 지향형의 접근
(3) 보증 기간

성공전략 3 -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가격 전략
(1) 상트로(Santro) -- 매출 증대를 위한 Volume Car
(2) 액센트(Accent) - 수익성의 극대화 추구

성공전략 4 - 효과적인 Promotion 활동
(1) PR (Public Relations)
(2) 광고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성공적인 인도진출
현대자동차는 80년대 캐나다에 진출한 경험이 있다. 그러나 10만대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89년 생산에 들어간 브루몽공장은 93년 10월 가동을 멈춰섰다. 이러한 브루몽에서의 실패는 현대차에게 해외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갖게 했다.
하지만 격화되고 있는 글로벌 경쟁체제에 맞서고, 북미시장에 치중된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고철로 변할 운명에 처한 부르몽의 설비를 조금이라도 재활용하기 위해서도 현대차는 해외 생산기지가 필요했다. 결국 러시아, 중국, 인도를 놓고 고심하다 신흥시장 첫 진출기지로 인도 첸나이를 낙점했다.

HMI(Hyundai Motor India)는 94년부터 설립이 검토돼 96년 투자결정이 최종 확정됐다. 98년 10월엔 드디어 인도공장 첫 작품인 콤팩트(소형차)급의 쌍트로(국내명 비스토)가 첫 선을 보였다. 이듬해 10월에는 미드사이즈(중소형차)급인 엑센트(국내명 베르나)가, 2001년 7월엔 프리미엄(고급차)급인 쏘나타가 연이어 출시됐다. 2004년 4월과 7월엔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XD)와 겟츠(국내명 클릭)이 추가로 출시되면서 소형차에서 중형차, 그리고 고급차로 이어지는 강력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현대자동차의 모든 차량들은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쌍트로의 경우 무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쌍트로가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러냄에 따라 HMI는 자신감을 갖고 후속 차량들을 전략적으로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여 인도 소비자들에게 현대차가 고급차란 이미지를 각인시켜주는 동시에 수익성을 큰 폭으로 제고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현대 자동차의 마케팅 185. 현대의 글로벌 경영 전략 191) 핵심 역량 강화 192) 권역별 전략 차종 개발 203) 브랜드 가치 증대 204) 현지화 전략 21Ⅲ. 북미진출 221.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개괄 221) 주요현황 222) 문제제기 222. 북미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221) 최초의 미국시장 진출 222) 캐나다 FDI를 통한 해외투자 233) 수출로의 전략전환과 SUV주력 244) 앨라바마주의 FDI 추진전략 253. 변화하는 북미시장에서의 나아갈 방향 26Ⅳ 인도 진출 281.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전략 - 대우자동차와의 비교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과 목 : 담당교수 : 팀 명 : 제 출 일 : 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인도 법인의 성공사례
  • 인도경제의 부흥으로 인한 중산층의 급격한 중산층의 급격한 증가는 인도시장에서의 중형차에 대한 많은 수요를 요구하며 ,소형차위주에서 의 자동차시장구조가 중형차에게로 점차 넓혀지며 자동차시장도 급격하게 다변화되어 가고 있다. ( 3 ) 현대차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앞에 경제적 정치적 환경에서 살펴보았듯이 인도의 1인당 GDP는 450불 내외나 구매력 기준 환산 시 1,520불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 된다 또한 연간소득 3,000불 이상인 가구가 1억명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
  •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 전략- 대우자동차와의 비교 분석Ⅰ. 서 론 1Ⅱ. 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 3Ⅲ. 현대자동차의 현황 41. 현대자동차의 역사 4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실적 - 4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과 주요 지역 현황 54. 인도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 현황 6Ⅳ. Environment -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산업은 세계 5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생산대수 281만대는 세계 총생산량의 5.2% 수준이며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다음 순위에 해당된다. 자동차산업은 90년대부터 세계화에 앞장선 우리나라의 대표산업이기도 하다. 중동과 구라파를 비롯하여 동남아와 러시아 등 세계로 진출한 다국적산업으로서 기초를 구축하기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다만, 양적인 성장이 선진국의 견제를 유발했고 초기단계의 세계화에 평가할만한 경영지표가 미진하다는 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